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올림플래닛 및 해긴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17  16:51:2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카카오 (대표이사 홍은택)의 IT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카카오 테크 캠퍼스’가 2023년 고용노동부의 청년친화형 ESG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카카오는 17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사업」 선정 결과 발표 및 「청년도약 멤버십」 가입 행사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과 프로젝트에 기반한 실무 교육실습을 운영해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과의 협업으로 물리적인 제약 없이 취·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부분을 인정받은 결과다. 카카오는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 이라는 ESG 방향성을 바탕으로, 수도권 및 특정 지역에 집중된 IT 관련 교육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올해 카카오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교육 전반에 카카오 및 IT 기업 현직 실무 개발자가 참여해 학습 지원 뿐 아니라 취업 활동과 관련된 멘토링, 특강, 코드 리뷰 등을 지원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전자 수료증과 프로그램 커뮤니티 네트워킹 기회 등도 제공하며, 우수 수료팀에는 학교별 장학금을 각 2천만원씩 지원한다.

사진: 한덕수 국무총리 (왼쪽에서 7번째),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왼쪽에서 5번째),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 (오른쪽에서 5번째)등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사업' 선정 행사가 진행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에서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 이하 SH공사)의 사업지 정보를 담은 ‘SH 메타 서울(SH Meta Seoul)’를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하여 추진했다고 밝혔다. SH 메타 서울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서울시 실물 지도 기반의 메타버스로 SH공사의 서울 전역 123개의 사업지 정보를 도심권, 동북권, 동남권, 서북권, 서남권 등 권역별로 나눠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SH 메타 서울은 SH공사의 임대 및 분양 사업지를 소개하는 주택전시관, SH공사 5개 타입의 표준 디자인을 소개하는 표준평면관, 분양 원가 정보 및 청약, 입주 가이드 정보와  SH공사의 비전 및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백년주택관 등 총 3개의 가상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SH 메타 서울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모바일, PC 등을 통해 URL만으로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불필요한 홍보관 건립을 최소화하고 건립에 드는 자원, 시간, 비용뿐 아니라 철거 시 발생하는 폐기물과 폐기물 처리비용도 줄일 수 있어 ESG를 실현할 수 있다.

-해긴(대표 이영일)이 글로벌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스타티스타의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에서 Top3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 50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해긴의 4년간 총 매출 성장률은 26,533.8%, 연평균 성장률(CAGR)은 543.4%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500개 기업 가운데 3위에 올랐으며, IT·소프트웨어 분야 기업 중 1위, 한국 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컴투스 공동 창업자 출신 이영일 대표가 2017년도 설립한 해긴은 데뷔작 '홈런 클래시'를 시작으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슈퍼 베이스볼 리그’ 등 매년 꾸준히 1개 이상 타이틀을 출시해왔다. 특히 2023년에도 해긴은 지난해 아랍어 지원 추가 등 모바일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의 글로벌 시장 확대 움직임과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의 출시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XPLA(엑스플라) 브랜드 강화를 위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C2X 게이밍 플랫폼’도 XPLA 중심으로 이름을 바꿨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상품들을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여 온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X-PLANET’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탐험(Explore)’과 ‘놀이(Play)’가 결합된 새로운 행성(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브랜딩과 함께 사용자들이 좀더 쉽고 간편하게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 결제’를 도입해 접근성을 높였다. 

X-PLANET은 우수한 NFT 작품들의 라인업도 늘려나가고 있다. ‘마스터 폴라베어’ 캐릭터로 세계 기후변화와 환경파괴 이야기를 다뤄온 ‘리나리 작가’가 새롭게 합류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컬렉션을 선보인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활용한 NFT도 X-PLANET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멤버십 프로젝트로 주목받았던 ‘붕어빵 타이쿤’ NFT는 2차 판매에 돌입했다. C2X 게이밍 플랫폼은 ‘XPLA GAMES’로 재탄생했다. 게이밍 전문 플랫폼 XPLA GAMES는 리브랜딩을 통해 게임 유저 및 개발자 친화적인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이미지와 영상으로 주요 온보딩 게임 및 예정작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XPLA GAMES 활용 시 게임 개발의 특장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XPLA GAMES는 게임과 관련된 베타 게임 런처, 에어드롭 등 연관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으로 웹3 게임에 특화된 올인원 게이밍 플랫폼을 지향한다.

-하바(HAVAH)가 인터체인 브릿징 서비스 ‘하바 미터’에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바 미터는 대부분의 브릿징 서비스가 FT에 집중하고 있는 것과 다르게 NFT 중심으로 구현한 하바의 서비스다. 또한 탈중앙화 인터체인 기술로 타겟 체인에서 직접 검증하는 방식을 사용해 보안 안전성을 높였다. 하바 미터에는 현재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으며 이번 폴리곤 네트워크 추가로 NFT 생태계를 다시 한 번 확장한다. 롯데의 벨리곰 프로젝트는 하바미터를 이용해 폴리곤 생태계로 확장하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젝트가 유사한 방식으로 하바 미터를 이용할 예정이다.

-엔비디아가 GTC 2023에서 생성형 AI 인셉션 쇼케이스인 'SE51506' 세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세션은 Korea AI Day가 열리는 3월 24일(금) 오전 11시부터 50분간 진행된다. 최근 챗GPT로 인해 일반인들에게도 큰 화제가 된 생성형 AI는 AI 분야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다. 생성형 AI는 메가트론 튜링 NLG 530B와 같은 기본 거대언어모델(LLM)을 바탕으로 새로운 텍스트, 코드, 디지털 이미지, 비디오 또는 오디오를 생성하는 자율 학습 알고리즘의 기반이 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의 모든 면을 혁신해 제조, 전자상거래, 디지털 휴먼, 자율주행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

인셉션 스타트업 쇼케이스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받고 있는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엔비디아의 인셉션 프로그램 멤버인 클레온, 플라스크, 슈퍼톤, 리콘랩스가 대표 스타트업 패널로 참여한다. 이들은 생성형 AI와 GPU 가속 컴퓨팅, 엔비디아 AI 기술의 결합을 통한 인간 상호 작용의 혁명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