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에이치엔 및 AMD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4.03  17:18:44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의 외관을 활용해 연대의 불빛을 구현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매년 4월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자폐인과 가족의 안정된 삶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유엔(UN)이 지정한 날이다. 특히 매년 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푸른 불빛을 전세계 랜드마크를 통해 밝히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NHN은 2014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2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플레이뮤지엄의 내부 조명 및 루버를 활용해 외관에 초대형 전구 모양의 푸른 불빛을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가 ‘KOREA NFT CENTER(센터장 박종미)’와 함께 디지털 아트 NFT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첫 번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X-PLANET은 주요 NFT 작품들을 디지털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을 연이어 마련한다. ‘Rebirth X-PLANET’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이달 14일(주말 제외)까지 강남구에 위치한 NFT 복합 지원 공간 ‘KOREA NFT CENTER’에서 열린다. 디지털 아트 NFT 전시에 특화된 공간 특성에 맞춰 모든 작품은 100% 디지털 형식으로 구성된다. 경주 첨성대를 배경으로 한 ‘JWC’의 시리즈 마지막 작품을 비롯해 리나리 작가의 ‘MPBG’ 컬렉션, 마리아트 작가의 ‘PRISM’ 컬렉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F 기반 3D 컨셉 아트를 선보여온 내친구윌슨 작가의 ‘Chromescape’ 컬렉션 마지막 작품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X-PLANET은 KOREA NFT CENTER, 한국NFT콘텐츠협회 등과 성공적인 행사 운영과 디지털 아트 NFT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달 31일 KOREA NFT CENTER에서는 디지털 아트 NFT 활성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작가들의 만남도 이뤄졌다. X-PLANET을 통해 NFT 작품을 선보여온 달봉 작가, 리나리 작가, 내친구윌슨 작가 등을 비롯해 코리아 NFT 센터 관계자, 인플루언서, 업계 종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이번 전시회의 오프닝 파티가 열렸다.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산업단지를 3D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선보였다. 올림플래닛은 실감콘텐츠 기반의 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경산4일반산업단지 가상공간을 구현했다. 엘리펙스는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SaaS 서비스이다.

엘리펙스로 선보인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에 위치, 기업유치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0년부터 약 10년간 개발했다. 총 규모는 2,396,500.8㎡에 달한다. 경산4일반산업단지 가상공간은 전체 산업 15용지를 드론 촬영 후 실감나게 구현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장 파악이 용이하다. 또, 산업시설용지, 공공지원시설용지, 물류지원시설용지, 단독주택용지, 공동주택용지, 주차장용지, 주유소용지 등 용지별 실시간 분양 현황과 입지 정보, 산업단지 홍보영상, SNS 등을 총망라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AMD가 신규 AMD A620 칩셋 출시를 발표하며 라이젠 7000 시리즈 프로세서 및 AM5 플랫폼에서 강력한 성능 및 기능 지원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1일(북미 시각) 정식 출시된 A620 칩셋은 미화 85 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AMD A620 칩셋은 효율성 및 안정성이 보장된 신규 플랫폼으로 다양한 연결성과 대역폭 옵션을 지원한다. A620 칩셋은 일반 사용자 및 업무용 PC 환경 모두에 최적화된 성능을 지원하며, DDR5 메모리, AMD EXPO 기술, 원클릭 메모리 오버클럭, 최대 32개의 PCIe 4.0 레인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3일, 독립법인 출범 1주년을 기념하며 성과를 돌아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다짐하는 포부를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2022년 4월 1일 NHN이 2014년부터 제공해오던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욱 전문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서 독립법인 형태로 출범했다. 이후 1년간 공공, 금융, IT/게임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고 기업가치 1조원을 넘어서며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NHN클라우드는 지난해 공공 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수주 기관 기준 3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선두를 달성했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상상인저축은행 등 멀티 클라우드 전략 기반 금융권 고객을 연이어 확보하며 공공 및 민간 클라우드 전환 시장에서 전방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NHN클라우드가 중심이 된 NHN의 지난해 기술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서도 서비스를 중심으로 주요 성과를 달성했다. 독립법인 출범 이후 개인 사용자 포함 서비스 이용 고객이 출범 이전 대비 24% 상승하며 국내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1년간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솔루션이 200여 개가 입점됐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데이터 활용, 쿠버네티스, 머신러닝 등 분야의 신규 SaaS를 총 18개 출시했다. 전체 파트너사는 400여 개로 독립법인 출범 직후에 비해 현재 70% 상승했다. 이 가운데 지방 권역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지역거점 파트너는 100여 개로 이전보다 3배 증가했다. 

-컴이지는 2.5인치 SATA3 기반의 킹덤 WK SSD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이지 킹덤 WK SSD는 검증된 부품과 자동화된 최신공정으로 제작되어 향상된 안정성과 내구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128GB부터 512GB 용량의 제품들이 우선 출시된다. 


■ 기타

-카카오엔터가 국내 게임 산업 발전 및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사 웹툰 IP를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은 IP활용에 대한 라이선스 제공과, 개발 및 상용화까지의 비용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활로 개척을 돕는 사업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웹소설 IP를 확보하고 있는 카카오엔터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원천 IP를 보유한 기업들이 참여한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해부터 웹툰 IP에 대한 라이선스 제공을 통해 사업에 협력해 왔다.

올해 웹툰 부문에서는 카카오엔터 IP 중 ▲아오링 도쿄 ▲빈껍데기 공작부인 ▲무당기협 ▲허약선생 ▲이혼한 악녀는 케이크를 굽는다 ▲아씨의 법정 총 6개 작품을 대상으로 게임 제작 사업을 전개한다. 해당 IP 외에도 지원사에서 카카오엔터가 보유하고 있는 다른 IP에 대한 개발을 원할 경우 제안 및 협의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