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카카오게임즈 및 인텔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30  17:42:0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인지기능 측정 및 치료 전문 스타트업 벨루가(대표 김종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치매의 진단, 예방, 관리를 위한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IT 및 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 벨루가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두뇌 인지기능을 평가하고 훈련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능성 게임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 치매 조기 감별에 특화된 기능성 게임을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치매의 예방과 발병 지연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로서의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치매를 진단, 예방, 관리하는 데 게임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모색하고 게임의 순기능과 가치를 확산한다는 벨루가의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연구에 동참하기로 했다. 자사가 보유한 게임 개발력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성 게임 연구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종윤 벨루가 대표가 치매 관련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식 맺어

-차세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29일 AMA LIVE를 진행하며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는 하바가 이제까지 이뤄온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이 담겼다. 먼저 하바미터를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확대된다. 기존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에 이어 4월 중 BNB 체인과 미버스(MEverse) 네트워크를 추가해 외부 NFT 생태계의 멀티 체인 확장과 체인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하바코인(HVH)의 실용성을 높일 계획들도 공개했다. 하바 코인(HVH)로 플래닛 구매하기 기능이 추가되었고 하바 프렌즈 NFT IP 활용 사업도 전개한다. 파파 NFT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하바프렌즈 키키 NFT 민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운 파트너십과 투자사도 추가 공개했다. 먼저 글로벌 메인넷인 폴리곤과 공식 협업하며 하바 생태계를 더욱 확장한다. 또한 글로벌 웹3 전문 투자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장자산 거래사인 DWF의 자회사인 DWF LABS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텔이 데이터 센터 사업 관련 로드맵 및 진행사항을 공유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산드라 리베라, 그렉 라벤더, 리사 스펠만 등 인텔 임원들은 오늘 웨비나를 통해 인텔의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했다. 본 웨비나에서는 인텔의 최신 시장 전망, 하드웨어 계획, 소프트웨어 기반의 개발자 지원 방안이 소개됐다.

인텔은 본 웨비나를 통해 데이터 센터 사업 부문의 최신 현황을 공유했다. 인텔은 차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업데이트,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 업데이트, 경쟁사 대비 및 AI 집약적 워크로드 등 여러 워크로드에 대한 인텔의 하드웨어 성능을 공개했다.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30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윤석 사외이사를 신임 카카오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석 신임 의장은 2020년 카카오 사외이사로 합류했으며, 크레딧스위스 증권 MD/리서치센터장, 삼성증권 전무, 삼성자산운용부사장,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금융/재무 전문가로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경제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사회의 다양성을 제고하고 주주와 사회의 이익을 대변하며, 회사의 장기적 성장과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경영 사안의 이사회 결정에 기여해 왔다.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것은 카카오 창립 이후 처음이다.  카카오는 그 동안 전체 이사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고, 이사회 내 4개의 전문위원회(감사/추천/보상/ESG)의 위원장 역시 사외이사가 맡으며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신규 의장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 및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며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메인 ‘홈’ 탭에서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욱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서포터즈 ‘노벨탐험대’ 1기 발대식을 메타크래프트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노벨탐험대’는 노벨피아 이용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기획됐으며, 서포터즈 명칭 역시 지난 2월 공식 공모전과 이용자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1기 탐험대원은 웹소설을 사랑하고 노벨피아를 애용하는 지원자 중 총 10명을 선정했으며, 오는 5월 14일까지 약 8주 간 서포터즈로 활약할 예정이다. 탐험대원은 노벨피아 내 게시판을 비롯해 온라인 커뮤니티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 추천하고 싶은 웹소설과 웹만화를 생생하게 소개하고 노벨피아와 각종 이벤트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진행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난 29일, APEC 나루공원 및 센텀시티 일대에서 임직원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30 부산세계박람회 현지실사를 대비하여 환경정화 활동 ‘ESG 쓰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ESG 친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스타(G-Star), 부산국제영화제(BIFF) 등 여러 국제 행사가 개최되는 부산 센텀시티 일대에 도시환경 정비를 통해 국제박람회 현지실사단에게 준비된 클린 도시 부산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흥원 임직원 120여명이 참여했으며, APEC 나루공원 등 센텀시티 일대에서 거리정화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은 도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