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초보 대행자를 위한 필수 팁

기사승인 2023.03.28  18:52:37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아키에이지 워'가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초반 흥행을 일으킨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드러내며, 신규 유저의 유입도 기대되는 분위기다. 이에 초보 대행자들이 40레벨까지 쉽게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는 팁을 소개해본다.

추천 직업은 원거리 캐릭터
'아키에이지 워'의 캐릭터 생성은 간단하다. 종족을 선택한 뒤 직업을 선택하면 되는데, 직업은 무기에 따라 달라진다. 활이나 지팡이를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를 추천한다.

원거리 캐릭터의 이점은 멀리서 공격하기 때문에 몬스터가 근접 유형일 경우 더 많은 공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근접 캐릭터와 비교해 체력 회복 물약의 소모도 적으며, 원거리에서 다수의 몬스터에게 공격을 넣을 수 있어 사냥이 주목적인 퀘스트 수행도 한결 편하다.

활과 지팡이가 원거리 캐릭터의 무기다

레벨업은 시나리오 위주로 진행
시나리오 퀘스트만 진행해도 꾸준한 레벨업이 가능하다. 화면 우측 상단에서 다양한 퀘스트 목록을 볼 수 있는데, 하늘색 제목이 시나리오 퀘스트를 의미한다. 참고로 퀘스트 제목이나 내용을 클릭하면 퀘스트 수행을 위한 장소로 도보나 탈것을 타고 이동하며, 퀘스트 목록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일정 금화를 지불하는 대신 포탈을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수락한 퀘스트가 많으면 스크롤을 내려 확인할 수 있다

스탯은 직업에 맞게 올리기
10레벨부터 레벨업에 따라 추가 스탯이 주어진다. 검을 사용하는 근접 캐릭터는 ▲힘,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는 ▲민첩,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는 ▲지능에 투자해 일단 직업에 특화된 스탯을 우선 올리도록 한다.

40레벨 정도에서 더 이상 원하는 스탯을 올릴 수 없을 때는 체력이나 재주, 정신 중 원하는 항목에 투자한다. 회피와 공격 속도 위주라면 ▲재주, 최대 생명력과 방어력은 ▲체력, 최대 활력과 기술 저항 등을 중시한다면 ▲정신을 올리도록 한다. 스탯별 항목이 어떤 능력과 관계있는지는 좌측 상단의 체력/활력을 클릭해 스탯 창을 열고 하단 화살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스탯에 따라 그에 맞는 능력치가 향상된다

시나리오 퀘스트 진행이 막힐 때
시나리오 퀘스트의 목적들은 주로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나머지는 오브젝트를 조작하거나 NPC를 만나는 것이다. 주로 퀘스트를 클릭해 자동 사냥으로 진행하는데, 선공몹이 가깝게 붙거나 레벨이 부족하다면 자동 사냥 중에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따라서 혼자 퀘스트를 수행하기 어렵다면, 해당 사냥터에서 유저들이 많이 몰려있는 장소로 캐릭터를 이동시켜 함께 사냥하자. 다른 캐릭터들과 섞여서 전투하므로 자신에게 달려오는 몬스터를 비롯해 다른 캐릭터가 어그로를 끈 몬스터를 함께 공격하여 퀘스트 수행 속도가 훨씬 빠르다. 대신 자동 사냥으로 인해 몬스터를 쫓다가 주변 캐릭터들 무리에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동 조작으로 캐릭터가 혼자 있지 않도록 주의한다.

파티 맺을 필요 없이 무리에 속해 함께 사냥하자

직업에 맞는 버프 사용하기
음식과 주문서,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에게 일정 시간 동안 버프를 내려 전투를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일단, 음식은 직업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이 정해져 있다. 검 등을 사용하는 근접 캐릭터라면 ▲뜨거운 갈빗살 구이,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는 ▲든든한 갈빗살 구이, 지팡이를 사용하는 마법 캐릭터는 ▲부드러운 갈빗살 직화구이를 먹어야 공격력과 명중 수치가 향상된다. 참고로 음식은 한 종류만 적용 가능하며, 동시 적용이 불가능하다.

전투 주문서와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등을 올려주는 신속 비약 등의 아이템은 직업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캐릭터에게 적용된 버프는 좌측 상단의 체력/활력 옆에 아이콘으로 나열된다.

클릭하면 적용된 버프의 남은 시간을 볼 수 있다

강화 주문서는 전략적으로 사용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무기를 비롯해, 방어구와 장신구까지 다양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장비에 따라 강화가 실패하지 않는 구간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붉은색부터는 강화 실패 시 아이템이 파괴되어 사라진다.

무기를 강화할 때는 6강까지가 파란색 구간으로 강화 실패가 뜨지 않는다. 따라서 5강까지 일반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서 올리고, 5강에서는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하자.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는 성공 시 일정 확률로 1~3단계까지 랜덤하게 강화를 상승시켜줘 운이 좋다면 한 번에 3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는 강화 실패가 없는 구간에서 사용하자

재료 수급은 사냥터와 의뢰를 이용
장비 제작을 위한 재료는 우선 재료를 선택해 획득처에서 몬스터 처리를 확인하여 어떤 장소의 어떤 몬스터가 해당 재료를 가졌는지 알 수 있다. 클릭하면 순간 이동을 통해 해당 장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사냥을 통해 수급하게 된다.

각 마을에 위치한 의뢰 게시판이나 의뢰서 아이템을 통해 획득할 수도 있다. 의뢰 게시판을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의뢰는 하루 10개로 제한되며, 원하는 의뢰가 없으면 금화를 지불해 새로고침 할 수 있다. 의뢰의 랜덤 보상 중 원하는 재료가 있는 의뢰를 수락하고, 의뢰서 아이템은 하루에 제한된 숫자 없이 계속해서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의뢰 완료 시 랜덤으로 지정된 5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해 보상을 획득하는데,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운이 필요하다.

랜덤 보상으로 재료 획득을 노리자

사용하지 않는 장비의 처리 방법
사용하지 않는 장비의 활용도는 먼저 컬렉션이다. 컬렉션에 장비를 등록하면 공격과 방어 등에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대신 컬렉션에 등록한 아이템은 소멸하여 사용이 불가능하다. 컬렉션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매입 상인을 통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거나 분해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분해할 경우 결과물을 미리 볼 수 있다.

필요 없는 장비는 컬렉션에 꾸준히 등록해놓자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