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미르M' 글로벌 버전 동시접속자 13만 돌파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17  21:12:03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성과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글로벌 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동시 접속자 수 13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가 우상향하고 있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17일 현재 총 32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1월 31일 14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서버를 여러 차례 추가 증설했다.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사의 ‘블랙서바이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3D 방치형 RPG ‘와일드 파이터 키우기(Wild Fighter Idle)’를 1분기 내 글로벌 출시 예정으로 현재 양대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 중이라고 밝혔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와 블록체인 야구 게임 ‘R1B(라운드 원 베이스볼, 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라운드원스튜디오는 우리나라 대표 야구게임인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자들로 이뤄진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다. R1B는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구축 중인 토큰 기반의 블록체인 스포츠 메타버스 ‘라운드원 메타버스(R1 Metaverse)’의 첫 번째 게임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23년 연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장기적 관점에서 ‘마비노기’ 개발 방향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존 반기 단위의 업데이트 계획을 연간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마비노기’의 ‘판타지 라이프’ 감성을 더욱 강화하고 세계관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 업데이트

-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제1부의 최종장 ‘종언에서 기원으로’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키아나 슈트의 최종 형태인 ‘종언의 율자’와 메이 슈트의 최종 형태인 ‘기원의 율자’가 등장하며, ‘진리의 율자’, ‘기원의 율자’와 ‘종언의 율자’가 하나의 파티에 모이면 특수 QTE를 발동해 3명이 함께 싸울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훈련장과 친선전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훈련장은 소환사와 소환수의 각종 스킬의 피해량을 측정할 수 있는 콘텐츠로, 보다 직관적으로 자신의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7일,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3번째 신규 캐릭터 ‘이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안'은 단검에 깃든 악령에게 사로잡힌 소녀 캐릭터로, 빙의 상태로 전투 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인간' 상태일 땐 자신의 이동 속도를 올리고, '귀신' 상태일 때는 상대방을 속박하거나 끌어오는 등 다채로운 스킬 구성이 특징이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전설 그룹 ‘템플러’에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용병 갈망의 검 ‘락슈미’는 타인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일절 없는 차갑고 냉소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조력자 ‘가루다’는 락슈미의 검이자 정령이다. 수다스러운 스타일이며 락슈미가 어떤 독설을 내뱉어도 충성하는 모습을 보인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국내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NEXONTOWN)’에 플레이스 꾸미기를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2주년 생일 축제’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과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월 6일까지 이어지는 2주년 생일 축제를 통해 이용자는 다채로운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구미호’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에서 개발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 신규 영웅 ‘철가면’을 포함한 ‘Steel Aliv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 ‘16차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를 선보이는 등의 업데이트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일편고월 벨로나’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고 17일(금) 밝혔다.

 
■ 기타

- 시프트업이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대지진 피해복구 지원에 동참한다. 시프트업은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10만 달러의 구호 성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여기에 김형태 대표가 사비로 1억 원을 더해 총 2억 3천만 원의 성금을 조성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를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록체인 페스트(Blockchain Fest) 2023에서 공개했다. 위믹스 캔버스는 국내 최초의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프로젝트다.

-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제2회 The RED Live’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게임 유저 기부 플랫폼 스마일기브(Smilegive)에서 진행한 입양대기아동 돌봄 지원 기부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총 200여 명의 소외계층 영유아들에게 기초양육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17일(금) 밝혔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22일까지 스팀(Steam)에서 제공되는 자사 타이틀을 최대 95%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워게이밍 배급사 주말 할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사의 게임 캐릭터들이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와 함께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는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