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볼다이크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15  19:19:1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스포게임즈는 15일, 프로당구를 모바일과 PC에서 즐기는 신작 ‘PBA TOUR 2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프로당구협회(이하 PB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개발한 게임이다. 개인투어 및 유저간 대결, 오프라인(싱글 게임)으로 PBA 팀리그를 직접 운영할 수 있다.

- QORPO게임스튜디오는 웹 3.0 FPS ‘시티즌 컨플릭트(Citizen Conflict)’의 알파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문명 세계가 멸망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무대로, 생존자들의 극한 생존기를 그린 오픈 월드 MMOFPS이다. 생존에 필요한 아이템을 놓고 경쟁하는 대립 구도가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아리우스 스쿼드를 유린한 미카를 막아서고 선생님과 아츠코의 피난에 도움을 주는 사오리와 학생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카와 사오리 등 과거에 학생들 각자가 도달한 해답과 이로 인해 펼쳐진 결과의 마지막 장이 펼쳐진다.

-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에 신규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을 업데이트했다. 고대 나류국의 유물과 기술이 잠든 비밀 유적지로, 원작의 영웅 던전인 ‘나선의 미궁’을 계승한 4인 파티 던전이다. 총 2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구역을 선보인다. 각 방을 완료할 때마다 생성된 랜덤 포탈을 통해 다음 방으로 입장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대륙 볼다이크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욘 대륙 남동쪽에 있는 대륙으로 생명력으로 충만한 축복받은 곳이다. 고도로 발달된 문명을 자랑하는 연금술과 현자들의 대륙으로 불린다. 이를 반영한 신규 시스템 연금술과 신규 어비스 던전 및 카오스 던전도 선보였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신규 클래스 매구의 새로운 스킬 8종을 추가했다. 매구를 보유한 유저는 라밤 스킬 6종 ▲귀천 ▲굴레 ▲꽃놀이덫 ▲꽃봉오리 ▲귀신불 ▲혼백의 부를 사용할 수 있다. 라밤 스킬들은 기존에 보유한 스킬들과 연계해 사용이 가능하며, 각 스킬별로 생명력 회복 효과와 슈퍼아머 효과 등을 지녔다. 라밤 스킬 외에도 ‘매구’ 전승 기술 2종 ▲강 : 화선 ▲강 : 넋두리를 추가했다. 

- 액토즈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둠에 잠긴 제13세계를 배경으로 한 신규 시나리오와 인스턴스 던전 트로이아 궁정이 추가됐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판데모니움과 신규 레이드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편 및 영웅 난이도, 환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등도 즐길 수 있게 됐다.

-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레온 페레로와 항해사를 추가했다. 레온 페레로는 무기류 품목과 미술품 교역에 특화된 교역 성향 S급 제독이다. 전용 연대기(메인 시나리오)를 통해 실종된 포르투갈의 전대 가주 파브리스 페레로’의 의지를 이어받아, 몰락한 가문을 부흥시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레전드 파르페를 출시했다. 32번째 레전드로 얼음 낫을 무기로 적을 공격하는 공격수 타입이다. 이와 함께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7: 파르페 더아이스!를 시작했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성장 콘텐츠 사신 군단을 선보인다. 16일부터, 캐릭터 마스터 600레벨의 유저는 전투력을 추가로 올릴 수 있게 된다. 개인처치를 통해 얻은 재료로 사신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 레벨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 만화 ‘체인소 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만화의 주인공인 덴지와 친구 아키가 지휘관과 협력해 스토리를 풀어나간다. 또한, 인기 캐릭터 3인방 마키마, 파워, 히메노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기간 한정 출시된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신규 지역 아르카나를 업데이트했다. 울창한 숲과 귀여운 정령들, 몽환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정령의 숲에 갑자기 기이한 일이 일어나면서 정령들과 함께 숲의 잃어버린 노래를 되찾는다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 라이원소프트는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에 신규 모드 호위전과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호위전은 화, 목, 토, 일요일에 오픈되며, 공격과 수비를 교대하면서 가드봇을 호위해 목표 지점까지 더 빨리 도착하는 팀이 승리한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6일,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가 개막한다고 전했다. 상위 6팀이 맞붙는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첫 날 경기는 마루 게이밍과 농심 레드포스의 대진으로 시작된다.

- 컴투스는 오는 4월 중에 한국과 일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국가 대항전 ‘코리아 vs 재팬 슈퍼매치 2023’를 개최한다. 양국 최강의 선수들이 드림팀으로 뭉쳐 한판 승부를 펼친다. ‘서머너즈 워’ 공식 팀전으로서 경기 방식에서도 다변화를 꾀했다. 팀 매치를 비롯해 승자 연승전, 에이스 결정전 등, 공식 대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신선한 구성을 통해 SWC와는 또 다른 관전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기타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OST 로파이(Lo-fi) 리믹스 앨범 ‘The Playlist’를 발매했다. 게임 속 감성을 담은 OST를 로파이 음악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로파이 장르는 아날로그 풍의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 앨범에는 메인 테마와 영원, 은둔자, 별을 쫓아서 등 게임을 대표하는 10곡이 수록됐다.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BIC조직위)는 인디게임 베타 테스트 플랫폼 비라운지(B-lounge)를 재가동한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개발자 혹은 스튜디오가 개발 단계에 있는 게임을 버전별로 업로드해 게이머들로부터 단계적 피드백을 수집하는 플랫폼이다. 유저는 프로토타입부터 출시 전 게임까지 다양한 개발 단계의 게임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남기며 직접적으로 게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사천성’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주인공 핑키를 중심으로 애니팡 프렌즈 모두가 출연하는 프로필 꾸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 펄어비스는 튀르키예 대규모 지진 피해 복구 및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5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재난 복구 및 국경없는의사회의 긴급 의료구호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