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자 150만명 유치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10  17:36:4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슈퍼조이는 10일, 방치형 게임 ‘레전드 오브 킹덤’ 사전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용사단 키우기’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50여 개의 스킬을 가진 주인공과 8종의 영웅을 조합해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 모노버스는 신작 ‘후르티 디노 스토리즈’를 호주에 소프트론칭했다고 전했다. 과일과 공룡을 합친 캐릭터성이 특징인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예약자 수가 150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크로스플랫폼(PC 및 모바일) MMORPG다. 속도감 있는 전투와 전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상전도 즐길 거리다.

- 호요버스는 신작 ‘붕괴: 스타레일’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얼음으로 뒤덮인 행성 야릴로-VI의 순백색 눈 아래 숨겨진 비밀과 위기를 탐사하는 스토리가 담긴 은하 판타지 RPG로, 턴제 전투 시스템을 채택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PC와 모바일이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추가된 캐릭터는 5성 매혹의 해적 인어공주 아멜리아, 4성 오래된 일족의 무녀 마이히메, 3성 토끼족의 소년 전사 코디 등이다.

- 컴투스는 실시간 대전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아델라를 선보였다. 마법 궁사 콘셉트로 화살을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바람 속성의 영웅 등급 몬스터다. 주력 스킬 마법 화살로 가장 가까운 적 둘을 공격하고, 패시브 스킬로 같은 열에 배치된 몬스터의 일반 공격 속도를 올리는 능력을 갖췄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미니 세트 다시 낙스라마스로를 오는 15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4종의 전설 하수인, 7종의 새로운 이중 종족 하수인, 죽음의 기사 직업 전용 장소 카드 등 총 38종의 카드를 선보인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RPG ‘백야극광’에 기간 한정 스테이지 관월의 순례를 선보였다. 이곳을 통과하면 희귀한 오색 깃털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두 가지 난이도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위험한 포위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에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분홍과 파스텔톤으로 구성한 소셜 스퀘어, 하트 조형물과 폭죽 등을 얻을 수 있다. 폭죽은 광장에서 사용해 다른 유저와 교류하는 데 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하얀 아이를 추가했다. 수속성 영웅으로, 건틀렛을 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딜러다. 5성 각성 시 파티에 근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에 클럽 대전을 개편하고 레전드 S등급 스킬을 추가했다. 협동 콘텐츠인 클럽 대전은 일주일 단위의 리그 승강제로 변경되고, 6개 클럽이 한 리그에서 하루에 1회씩 승부를 겨루게 된다. S등급 스킬은 투수와 타자 각 5종이 추가됐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3월 1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넥슨 판교 사옥 1994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현 디렉터의 상반기 로드맵 발표와 질의응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도 개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4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락인이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팀은 DRX와 젠지, T1이다. 개막일에는 젠지가 세계적인 강호 라우드를 상대한다. DRX는 다음날 경기에서 튀르키예 팀 BBL 이스포츠와 승자를 가린다. T1은 오는 25일에 브라질 대표 퓨리아 이스포츠와 진검승부를 벌인다.
 

■ 기타

-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에서 대규모 사용자 기반 웹3 블록체인 인프라 BNB Chain(이하 BNB 체인)과 MBX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MBX 생태계 내 게임, 월렛, NFT(대체불가능토큰), DEX(탈중앙화거래) 등 콘텐츠 전반을 BNB 체인으로 확장하여 바이낸스 생태계 이용자들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모범택시2’ 방영에 발맞춰 ‘모법택시’ 새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드라마와 웹툰을 합친 싱크로 포스터도 공개했다. 웹툰은 투니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으며, 까를로스 작가 원작을 바탕으로 김도하 작가가 이야기에 살을 붙이고, DANX2 작가가 그렸다.

-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콘텐츠  기업 파이어트리와 골프 콘텐츠 ‘스윙골프트(SwingGolFT)’를 온보딩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운동하고 보상을 받는 M2E(Move to Earn) 트렌드에 골프를 접목시킨 콘텐츠다. 손노리 창업자인 이원술 최고개발자문(CDO)이 개발에 참여, 골프 스포츠의 독특한 재미를 구현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