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킹오파 서바이벌 시티' 사전예약 돌입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13  18:07:2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조이시티는 13일,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SNK의 유명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IP를 써서 만든 서바이벌 액션 SLG다. 황폐해진 세계 속에서 유저와 파이터들이 힘을 합쳐 네스츠에 대항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자신만의 영지를 성장시키고,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파이터들을 수집하여 전투에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파이터 획득을 위한 게임 센터 콘텐츠 등 과거 오락실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요소가 즐길 거리다.

- 엔스텝은 신작 ‘제노 드래곤’의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드벤처, 던전 등에서 드래곤의 성장과 기어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대전(PvP) 모드 아레나에서 다른 플레이와 경쟁을 할 수 있다.

- 넷이즈게임즈는 모바일 레이싱게임 ‘에이스 레이서’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면서 이용자 서로와 경쟁하는 새로운 감각의 모바일 레이싱게임이다. 컨트롤과 속도감 있는 플레이, 벽을 뚫고 지나가는 플래시와 차량 변신 등 자유로운 주행이 가능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 컴투스홀딩스는 방치형 RPG ‘청년 용사 김덕후 키우기’의 사전 참가 접수받는다. 캐주얼한 2D 그래픽으로 외계인에게 납치된 친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용사의 성장기를 익살스럽게 구현했다. 이 게임은 오는 2분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의 공식 소개 영상으로 심리스 오픈월드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목가적 분위기의 편안함이 돋보이는 교외, ▲차가운 공기가 그대로 전해져 오는 설원, ▲건조한 모래 바람으로 인해 온통 황색으로 물든 사막 지형, ▲사람들의 활기로 가득 찬 대도시 등이 담겼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모배케이션: 클랜 위크를 개최한다. 오는 26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최대 20개 클랜이 참여하는 스페셜 클랜 대항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네오위즈는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에 신규 캐릭터(고양이) 소말리를 선보였다. 긴 체모와 여우같이 주렁주렁 달린 꼬리가 특징이다. 이밖에 밸런타인 데이를 콘셉트로 제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에 결혼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베이스 레벨 24 달성 시 오픈되며 다른 유저와 호감도를 쌓아 결혼 퀘스트를 완료하면 커플 순간이동, 커플 부활 등 결혼 전용 연인 스킬과 커플 레벨를 이용할 수 있다. 친구를 맺은 유저와 일정 수치의 호감도를 달성할 경우 활성화되며 웨딩드레스, 턱시도를 준비하면 결혼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 오피지지(OP.GG)는 데스크탑 앱에서 인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데스크탑 앱에서 인디 게임 ‘알포(Alpo: Way Home)’의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곧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인디 게임을 찾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팔레트 페스타2023은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사회에서 쌓아온 창의 커뮤니티 문화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팔레트 임팩트 라운드 테이블’과 ‘팔레트 유니버스 게임잼’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팔레트 페스타 2023에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성남시청소년재단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대표기관과 팔레트 참여 기관 아동 청소년 및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다.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의 2023년도 로드맵을 공개했다. 현재 3개 권역에서 진행 중인 프로리그의 명칭을 직관적으로 통일했다. WEST CFEL 명칭은 CFWL, 브라질 프로 리그는 CFBL, 베트남 프로 리그는 CFVL 로 변경해 국가별로 확장할 수 있는 크로스파이어 프로 리그의 브랜드를 강화했다. 명칭을 변경하며 경기는 BO1에서 포인트제 기반의 BO2 로 늘어나고 상금은 대회 시즌 별로 75,,000달러(약 9,500만 원)로 늘렸다.
 

■ 기타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의 공식 모델 이정후 선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유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비롯해 , 이정후가 생각하는 야구의 매력, 2023시즌에 이루고 싶은 목표 및 공약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으며, 팬들에게 MLB 진출에 대한 포부와 각오도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