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블리자드 '디아블로4' 소개 영상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22  19:49:02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디아블로4의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새로운 동영상 시리즈인 ‘게임 들여다보기(Inside the Game)’의 첫 편 '성역의 세계'가 공개됐다. 영상 첫 편에서는 디아블로4의 성역을 보다 탐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 세계로 만들어 주는 다양한 특징과 디자인 요소를 집중 조명, 불타는 지옥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 음성 더빙을 TV 애니메이션 성우진이 맡을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채플린게임(대표 임선욱)과 클라우드 MSP 캡클라우드(대표 에릭최)는 첫번째 결합 퍼블리싱 프로젝트로 무한 성장 방치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어나더소울'을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그리고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코나미엔터테인먼트(Konami Digital Entertainment Limited, 이하 코나미)는 지난 9일 세계 야구 소프트볼 연맹(이하 WBSC)의 공식 게임 ‘WBSC eBASEBALL Power Pros’를 60개국 이상의 닌텐도 eShop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엔드 콘텐츠로 볼다이크 대륙의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을 업데이트하고 가디언 ‘가르가디스’와 ‘엘릭서 연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수) 밝혔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22일 ‘4th 에피소드: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인기 만화 ‘체인소 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신규 PvP 콘텐츠 ‘난투장’을 포함한 ‘EPISODE 3. 피의 격전’ 업데이트를 22일 적용했다. 먼저 본인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치열한 전장 ‘난투장’을 오픈했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프리 포 올(Free-for-all) 형태의 대전으로 원작 ‘HIT’에서도 인기를 모았던 PvP 콘텐츠다. 매주 화, 목, 토요일 오후 9시에 게임 내 던전 메뉴를 통해 입장 가능하며 45레벨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2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딘’에 이번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생성 후 길드명 변경 기능을 추가했다. 30일마다 1번씩 길드장이 ‘길드 관리’ 메뉴에서 중복되지 않은 신규 길드명으로 변경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가 출시 2주년을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게임은 출시 2주년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음달 2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영웅 소환권 100장’, 3성~ 5성 일반 영웅은 물론 새롭게 등장하는 5성 한정 영웅까지 모두 선물한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즐길거리도 많아진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겨울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차원관리국’을 마무리하는 ‘셀리아의 마지막 가르침’ 이벤트를 추가하고, 캐릭터의 눈동자 색깔을 바꿀 수 있는 렌즈 염색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2일(수) 밝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강림’ 업데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강림’은 오는 27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의 신규 콘텐츠로, 네오위즈는 해당 업데이트를 엿볼 수 있는 세 편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통합 거래소 창고 개편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 통합 거래소 창고 보관 시 각 아이템별로 소모되는 적재량(VT)을 줄였다.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창고 내에 보다 많은 아이템 보관이 가능해져 더욱 쾌적하게 창고를 이용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9X9’ 시스템을 적용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애니팡2’에서 첫 선을 보이는 ‘9X9’ 퍼즐 시스템은 퍼즐 블록 등장과 이용자 조작이 이뤄지는 퍼즐 스테이지가 기존의 64개(8X8) 블록에서 81개(9X9) 블록으로 확장된 퍼즐판의 명칭이다. 

- '디아블로 이모탈'은 신규 여가 활동 ‘낚시’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대선단 약탈 레이드’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선단 약탈 레이드는 보물을 가득 싣고 바다를 건너는 대선단을 유저가 약탈하는 신규 전투 콘텐츠다. 대선단 약탈에 성공할 경우, 신규 교역품과 보석 원석을 획득할 수 있다.

- 모비릭스는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키우기’의 출시 1주년 기념에 맞춰 웹툰 IP ‘갓 오브 하이스쿨’ (작가 박용제)과 콜라보레이션한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과 영상을 공개했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2.1 업데이트를 통해 영국 잠수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2일부터 ‘브레이크 시즌’을 진행한다.

-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스피드 서버’를 23일 오픈한다.

- ONEMT는 22일 수집 방치형 RPG 모바일 게임 ‘소녀세계'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과 함께 공식 카페의 사전 예약 100만 달성 축하 이벤트를 밝혔다. 또한 새로운 미소녀 캐릭터도 공개했다.


■ 기타

-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게임기자클럽이 주관, 한국게임정책학회가 후원하는 ‘2023년 국내 게임 산업 전망 신년 토론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 강신철 협회장이 다시 한 번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를 대표한다. 제 19차 정기총회에서 임원 선임의 건이 안건으로 상정됐으며, 협회 정관에 의거한 의결 절차를 거쳐 강 협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임기는 오는 2025년까지 2년이다.

- 슈퍼캣(대표 김영을)의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는 모바일 앱과 PC 웹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자사의 ‘Merge Manor:Sunny House(이하 써니하우스)’를 출품해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고 오늘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