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날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쇼케이스는 온라인 방식으로 2월 28일 오전 11시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챈트 트위치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같은 날 정오부터 시작된다.
- 나딕게임즈(NADDIC GAMES, 대표 이선주)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클로저스RT: 뉴 오더’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전예약을 시작한 ‘클로저스RT: 뉴 오더’는 온라인 액션 RPG ‘클로저스(CLOSERS)’ 원작 IP를 바탕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신서울을 배경으로 클로저와 차원종이라는 이계 생명체가 대립하는 원작 스토리와의 연관성은 물론 어떤 캐릭터들이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 크러쉬(Battle Crush)’의 첫 트레일러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엔씨(NC)는 ‘프로젝트R’의 정식 서비스 명칭을 ‘배틀 크러쉬’로 확정하고,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닌텐도 스위치(Switch), 스팀(Steam),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배틀 크러쉬는 엔씨(NC)가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로는 처음 선보이는 신규 IP다.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최대 30명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펼치는 방식이다. 캐주얼한 전투, 간편한 조작, 예측 불가능한 난투의 즐거움이 배틀 크러쉬의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유니티(Unity)는 21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 플랫폼에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업데이트에 포함된 4가지 주요 도구는 레벨 애널리틱스, 크래시 센터, 시장성 도구, Wisdom Next SDK로 해당 도구들은 게임 퍼블리싱 과정 간소화 및 자동화함으로써 개발자들이 게임에 맞는 적합한 타깃 유저에게 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아르옐리의 틈’ 편의성을 확대했다. 아르옐리의 틈은 월드 우두머리 토벌을 시간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콘텐츠다. 기존 아르옐리의 틈 입장 조건을 완화해 전투력이 높지 않아도 이야기 퀘스트 ‘세상이 갈라진 틈’을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다.
- 아크게임즈(Arkgames)는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에 등장할 계획인 신규 꽃의 정령 ‘스파이더 릴리’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꽃의 정령 ‘스파이더 릴리’는 실제 꽃 ‘스파이더 릴리’에서 모티브를 딴 신성 속성의 꽃의 정령이다.
- 그라비티가 2월 21일부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신규 콘텐츠 ‘통합서버 KVM’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합서버 KVM은 전 서버 길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길드 간 경쟁 콘텐츠로 2월 21일부터 3월 1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오픈한다. 매주 화, 목, 일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길드원 5인이 파티를 맺으면 참가 가능하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7탄 카드팩 ‘Eightfold Abyss: Azvaldt / 팔옥마경 아즈볼트’의 신규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네크로맨서 클래스의 ‘쌍혼의 영원 케리드웬’과 중립 클래스의 ‘이상한 꿈의 앨리스’ 카드가 추가됐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워킹데드: 올스타즈’만의 신규 창작 캐릭터 ‘스토커 위스퍼러’가 합류한다. 스토커 위스퍼러는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기는 악 성향의 캐릭터다. 전투에서는 나무 창을 사용해 무자비한 광역 공격을 구사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특히, 나무 가시 함정을 놓아 전장의 모든 적에게 강력한 물리적 피해를 입히는 필살기를 갖춰 전략적 활용성이 크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가 오는 2월 28일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와 콘텐츠 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다양한 시대적 배경을 기반으로 오픈 월드에서의 역동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다. 고유의 세계관과 실제 역사를 절묘하게 조합한 매력적인 스토리, 암살자 설정에 기반한 차별화된 액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행사, e스포츠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오는 27일(월)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2023년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개최한다고 21일(화) 밝혔다. 스타트업 간담회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 <제2의 나라> 굿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굿즈는 ▲우다닥 후드 담요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미니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직소퍼즐 500피스 ▲와글와글 후냐 마우스 장패드 ▲ 후냐 다이어리 스티커 및 클리어 스티커 등 총 6종으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2일(수)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LCK 스프링 6주 차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는 T1과 5연승을 달리며 고공 비행하고 있는 KT 롤스터가 맞붙는다고 밝혔다.
■ 기타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새비 게임스 그룹(Savvy Games Group)의 자회사 Nine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새비 게임스 그룹은 사우디 국부펀드가 사우디 아라비아를 글로벌 게임 및 이스포츠의 허브로 만들겠다는 장기적 목표로 설립한 게임 회사로, 앞으로 글로벌 게임 산업에 378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산하에 게임 산업 인프라 구축, 게임 스튜디오, 게임 관련 투자, 이스포츠 등을 담당하는 5개 자회사를 두고 있다.
- 게임 컴퍼니 빌더 ‘게임체인저 월드와이드(이하 게임체인저)’ (대표 김홍규)가 프라우드넷의 개발자, 배현직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영입했다. 이번에 영입된 신임 배현직 CTO는 1995년부터 게임 개발에 뛰어든 대한민국 1세대 게임 개발자로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서버 엔진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프라우드넷의 개발자다. 게임체인저는 대한민국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아버지로 불리는 김홍규 대표가 2020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20년 3월 출시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본편과 DLC(확장 콘텐츠)가 거둔 성과로, 본편은 100만, DLC는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 미투젠(대표이사 손창욱)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대표이사 홍종호)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Web 3.0 블록체인 게임 분야의 확장을 위해 HTML5 게임 전문 기업 ‘모비소프트(대표이사 송원영)’와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비소프트는 메타버스, 클라우드 콘텐츠 및 플랫폼 전문 개발사로 웹과 앱 내 서비스에 적용하기 좋은 HTML5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은 자사가 개발하고, 글로벌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파이브스타즈’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25일 출시된 ‘파이브스타즈’는 태국과 베트남, 필리핀과 같은 동남아 국가에서 특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미국과 러시아,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구글 피처드를 받으며 게임성 또한 인정받았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