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넷마블 '킹오브파이터즈 아레나' 글로벌 출시 외 소식

기사승인 2022.11.14  18:47: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쩐의세계’ 사전예약자 수가 85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쩐의세계’ 브랜드 페이지는 지난 10월 30일 공개되었으며, 약 2주만에 85만 돌파에 성공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THE KING OF FIGHTERS ARENA)’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 지역의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아이스버드 게임즈’는 모바일 RPG ‘갓삼국’에 대형 전쟁 콘텐츠 업데이트 ‘통합서버 연맹 공성전’을 14일, 본 서버에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연맹 공성전은 뜻을 같이하는 회원들의 집결체인 ‘연맹’에 소속된 유저들 간 힘을 합쳐 중원을 제패하기 위한 각종 암투와 모략, 그리고 ‘벽’과 같이 느껴질 거대한 방어 진지인 성을 함락하는 여정이 담긴 대형 전쟁 콘텐츠를 의미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설 등급의 빛 속성 몬스터 ‘솔’은 기존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서 볼 수 없었던 백년전쟁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가 주최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예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버닝비버 2022는 창작자들이 열정과 실험정신을 쏟아낸 인디게임을 다양한 전시, 컨퍼런스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이다.

-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브랜드 인지 확대와 유저 간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하이 퍼피레드’를 공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강남역 인근 중심가에 위치한 하이 퍼피레드는 현재 서비스 중인 퍼피레드의 세계관을 한층 확장하여 기존 유저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저와 일반 고객들과의 접점도 한층 높여 나갈 예정이다.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역 게임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지스타 2022 부산공동관’을 운영, 26개 기업의 글로벌 수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22 행사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지스타 부산공동관은 벡스코 제2전시장 내에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5일(화)부터 21일(월)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의 초대 챔피언 자리를 놓고 8개 팀이 자웅을 겨룬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는 여성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로, 전세계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 플레이어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스타(G-Star) 2022’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G-CON X IGC)’에 참여해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 아트에 대해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노창규 P의 거짓 아트 디렉터(AD)가 연사로 참여,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홀에서 ‘피노키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권위의 ‘CFS (CROSSFIRE STARS, 이하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참가 팀과 세부 사항을 14일(월) 공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작년보다 참가 팀이 50% 증가해 중국, EU-MENA, 브라질, 동남아시아 등 4개 권역에서 총 12팀이 출전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7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NEXONTOWN)’에 ‘지스타 2022’ 현장 부스를 구현한다고 14일 밝혔다. ‘넥슨타운’에 구현된 넥슨 지스타 부스에서는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대규모 부스의 웅장함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데칼코마니 형태의 부스 디자인과 중앙 화면을 그대로 살렸으며, 시연 출품작 4종(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은 비주얼과 트레일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SWC2022)’ 최종 무대인 월드 파이널이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2일 오후 1시(한국 시각 기준)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SWC2022’ 월드 파이널은 국내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모인 글로벌 팬들이 함께 하는 가운데, 올해 세계 챔피언으로 ‘TARS’가 등극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의 승자∙패자 브래킷 결과를 발표했다.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승자 브래킷에서는 총 93 포인트를 획득한 유럽의 나투스 빈세레와 아시아퍼시픽의 데이트레이드 게이밍, 중국의 17게이밍을 비롯한 상위 8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후원으로 오는 17일(목) 개최되는 국내 최대게임쇼인‘G-STAR 2022’에서 게임 스타트업들이 자사의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스트올, 니드메이드, 버프스튜디오, 소울게임즈, 에어캡, 에피드게임즈, 엔퓨전, 트라이펄게임즈, 티트리거 총 9개 사가 지원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 그라비티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2'를 앞두고 공개한 자사 개발 타이틀에 이어 인디 게임 시연작 5종을 발표했다. 그라비티의 지스타 출품작 중 인디 게임은 총 6종으로 포레스토피아, NecroBoy : Path to Evilship,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lterium Shift 등 타이틀 5종은 지스타에서 직접 시연 가능하다.

- 11월 29일 출시 예정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의 확장팩 사전 패치의 두 번째 단계가 11월 17일 시작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은 이에 하루 앞선 한국 시각 11월 16일 새벽 2시부터 사전 출시 생방송을 진행하고 용군단의 출시 시네마틱을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강소게임사 ‘혼스피릿 게임즈’, ‘DEvit(데빗)’, ‘익스릭스’, ‘호잇 스튜디오’ 등 4개 게임사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브’ 플랫폼은 작년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공개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하이브’ 플랫폼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로 업그레이드 해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 ‘루아(Le Roi)’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루아’는 지난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앞서 출시 2일차인 11일에는 원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는 등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allmage) 2.0.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마게’는 국내 및 해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닌텐도 스위치 게임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4, 5 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를 추가했다.

- KOG가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채용형 하계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 프로그램 · 아트 · 마케팅 등 게임 개발 전 직군의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직군별 모집요강 확인 및 서류 지원은 채용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