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갈라게임즈 '슈페리어'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18  18:16:5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신작 ‘슈페리어(Superior)’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페리어는 괴물이 된 슈퍼 히어로들로 인해 황폐해진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협동 3인칭 슈팅(TPS) 게임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지스타2022 출품을 기념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고트 시뮬레이터 3’ PC 버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Ubisoft Entertainment Korea)는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Just Dance® 2023 Edition)’의 22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와 협업한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모바일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가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2에 BTB 행사장을 마련했다. 10년 만에 지스타에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커넥트와 공동관을 운영하며 게임 내 광고 수익화, 게임 개발 등에 대한 국내외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 그라비티가 부산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22’ 행사 첫날부터 B2C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자사 개발 타이틀 및 인디 게임 총 11종의 시연대로 꾸며진 그라비티 부스는 지스타를 통해 공개한 신작을 플레이하려는 관람객들로 가득 채워지며 눈길을 끌었다. 그라비티 부스 위쪽 대형 LED 화면에서는 출품작 13종에 대한 게임 소개 및 개발자 인터뷰 영상이 노출되어 지나가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BEXCO(이하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G-STAR 2022, 이하 지스타)’에 참가해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을 시연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 시연 부스와 부대 행사에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출시를 고대하는 팬들이 대거 방문해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2022년 마지막을 마무리할 기대작이자 지스타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다.

- 정통 무협 RPG ‘천상비M’의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테일즈위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Gunship Battle: Crypto Conflict)’에서 신규 콘텐츠 ‘세계대전 토너먼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 업데이트 정보를 18일 공개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2023년 플레이오프 방식을 바꾼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3년 1월 막을 올리는 LCK 스프링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바꾸고 상위 리그인 LCK와 하위 리그인 챌린저스 리그(LCK CL)의 로스터를 통합 운영하는 등 변화를 시도한다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발로란트 이스포츠 대회 '광주 이스포츠 시리즈 아시아(Gwangju Esports Series Asia, 이하 GES ASIA)'가 오는 26일 개최된다. GES ASIA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및 아시아 이스포츠센터가 주관하는 이스포츠 대회이다.


■ 기타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고급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세라티의 다양한 명품 차량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가 등불 축제를 테마로 제작한 어린이 합창곡 ‘별빛 등불의 노래’가 2022년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이하, HMMA)에 노미네이트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 아이슬란드 게임 개발사 CCP 게임즈는 자사의 우주 MMORPG 이브 온라인의 축제인 팬페스트를 2023년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18일 개막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