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에버소울' 사전예약 날짜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15  16:56: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11월 2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CBT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스파 멤버들이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15일(화) 밝혔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 모바일 게임 3종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한국 시간) 해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된 모바일 게임 3종은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다. 
 
-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올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PC 캐주얼 RPG ‘루니아Z’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볼트렌드 게임즈(Boltrend Games)는 일본 AIDIS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2D 도트 기반 모바일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시작했다고 15일 공식 발표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를 공개했다.


■ 업데이트

-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는 스팀 플랫폼을 통해 자사가 글로벌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에 신규 에피소드 EP.2 '노웨어 투 하이드'(Nowhere to Hide)의 액트 1과 2를 오는 11월 16일에 업데이트한다고 15일 발표했다. 또 액트 3은 오는 11월 30일에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이 시즌18 3차 업데이트로 대규모 집단 레이드 ‘다함께 보스전’과 ‘바르카 지역’ 토벌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자사의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1주년 파티 하이라이트 업데이트를 11월 17일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내에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차세대 무료 배틀 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2.0(Call of Duty®: Warzone™ 2.0, 이하 워존 2.0)이 모레 11월 17일 (이하 한국 시간 기준)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워존 2.0 속 생존 경쟁의 무대가 될 신규 전장, 알 마즈라(Al Mazrah)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맞고의신>이 서비스 7주년 기념 리뉴얼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15일부터 시작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13 ‘아케메디아’를 업데이트했다.

 

■ e스포츠

- 2022년 한 해 동안 팬들에게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던 선수와 팀을 위한 시상식이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2 LCK 어워드’가 오는 12월 22일 (목)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 TFT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용의 땅 챔피언십이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된다고 밝혔다. 

-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이사장 신광오)은 ‘IEF 2022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JEONBUK JEONJU’에서 리그오브레전드와 하스스톤의 국가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 기타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산하 프로젝트인 오픈소스 3D엔진 개발자 커뮤니티를 후원하는 오픈3D 파운데이션(Open3D Foundation, 이하 O3DF) 과 한국 게임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 15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전략 게임 ‘명일방주’, ‘백야극광’에 이어 ‘무기미도’가 정식 출시 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전략 게임 장르가 국내 게임 시장에서 여전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대표 윤강원, 이하 라티스글로벌)는 11월11일(금요일) ‘미리보는 2023년 글로벌 게임 해외 진출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