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스피릿 세이버’ 사전 참가 접수 시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11  17:37:1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즈룽게임은 11일, 신작 ‘아르케랜드’를 오는 12월 7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되며, PC 버전 또한 포함된다. 출시 일자 확정과 함께 공개된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영상은 ‘아르케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랑그릿사 제작진이 4년 만에 선보이는 차기작으로, 용린병을 앓고 태어나자마자 시한부 선고를 받은 성역의 공주 ‘아비아’의 이야기가 핵심 콘텐츠다.

-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RPG '스피릿 세이버'의 사전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다양한 육성,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 신작이다. 방치, 수집을 기본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챕터와 30여 종의 서번트 모집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곳곳에 배치된 정교한 일러스트와 귀여운 도트 그래픽, 디자인의 조합은 전투와 수집, 캐릭터의 이야기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 라이원소프트는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만화 및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지식재산권)를 사용해 현대적인 게임성과 즐길 거리를 구현한 신작이다. 원작의 캐릭터를 그대로 구현한 그래픽과 박력 넘치는 실시간 PvP, 개성 넘치는 무기, 귀여운 코스튬은 물론 다양한 모드에서 전략적인 액션 전투가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서비스 2주년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빛의 소녀 피네’가 새롭게 공개됐다. 피네는 아군 회복과 피해 증가 버프를 활용해 PvE, PvP 콘텐츠에서 올라운더 지원형 영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나리오 시즌3의 1장~3장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외에 신화 등급 펫 2종과 단악의 구도자 태오 테마 코스튬 2종 등을 선보였다.

- AISNO Games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 신규 에피소드 레이싱 샌드를 업데이트했다. 끝없이 펼쳐진 화이트 샌드 사막을 배경으로, 도적들이 기승을 부리고 무역 항로가 파괴된 가운데 수감자들과 도적 소탕 작전에 협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 아이스버드게임즈는 모바일 RPG ‘갓삼국’에 통합서버 연맹 공성전을 오는 14일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연맹에 소속된 유저들 간에 중원을 제패하기 위한 각종 암투와 모략, 그리고 ‘벽’과 같이 느껴질 거대한 방어 진지인 성을 함락하는 여정을 담아낸 대형 전쟁 콘텐츠이다.
 

■ 행사, e스포츠

- 네오위즈는 ‘아카(Aka)’와 ‘산나비(SANABI)’ 등 PC 게임 2종이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에 소개됐다고 전했다.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는 콘솔 게임기 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다양한 인디 게임들을 소개하는 행사다. 올해는 닌텐도 유튜브 글로벌 채널을 통해 25분 분량의 영상으로 공개됐다. ‘아카’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아카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산나비’는 게임 스토리아 인게임 내용이 포함된 트레일러 영상이 재생됐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지난 9일 출시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로 지스타 2022 메인 스테이지 세션에 참가한다. 이 세션은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갓 오브 워 시리즈’ 팬으로 알려진 방송인 데프콘과 스트리머 우정잉이 패널로 참여한다.

- 컴투스는 오는 12일 오후 1시, 서울에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월드 파이널 대회를 개최한다. 월드 파이널은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2의 최종 대회다. 앞서 글로벌 예선과 지역 컵을 거쳐 최종 8인의 실력자가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으며, 5판 3선승 토너먼트제 승부를 통해 최후의 1인을 가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2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더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서울에서 펼쳐져, 유저들의 큰 성원 속에 일찍이 전 좌석 매진을 기록했다.

- 네오플은 채용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 확보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네오플과 제주도청,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해 운영하는 채용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게임 그래픽 분야를 중점으로 ▲UI/UX ▲2D이펙트 등 총 2개 과정을 마련해 기초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 그라비티는 ‘지스타 2022’ 일반 전시관(BTC)에 총 13종의 인디 게임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자사 개발 타이틀은 ‘HelloHell’, ‘Shiba Knight’, ‘With Cuppa’,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라그몬 워즈’, ‘라그몬 마블’ 등 6종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 한국, 중국, 일본 정부가 주도하는 e스포츠 국가대항전 ‘2022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오는 16일에 개막한다. 이 대회는 18일까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공식 종목은 각국에서 추천한 ‘리그오브레전드’, ‘e풋볼 2023’, ‘하스스톤’ 세 가지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가시간, 비용, 프로그램, 시설 등을 지원하고 이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선정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일상이 게임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하에 임직원들이 일과 여가의 균형을 유지하며 만족도 높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진적 여가친화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와 슈마커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온라인 출시 당일 매진됐다고 전했다. ▲모코코 후드 티 ▲모코코 실리콘 참 세트 & 클로그 ▲모코코 에코백 ▲모코코 양말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된 스트릿 모코코 패키지는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슈마커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오픈과 동시에 홈페이지에 많은 유저가 몰렸고, 출시 다섯 시간 만에 모든 상품이 완판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