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 롤드컵 조 추첨 완료, 젠지와 T1은 그룹 스테이지 D조와 A조 배정

기사승인 2022.09.12  09:12:28

공유
default_news_ad2

12일(한국 시간),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는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올해 롤드컵에 한국 LCK팀은 젠지 이스포츠, T1, 담원 기아, 디알엑스(DRX)가 출전한다. 1번 시드 젠지는 D조, T1은 A조를 배정 받았다. 3번 시드 담원은 B조에서 시작한다.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출처=라이엇게임즈 LCS 중계 캡처)

젠지는 중신 플라잉 오이스터(CFO)와 100시브즈(100T)와 상대한다. CFO는 PCS 지역의 1번 시드로, 올해 롤드컵 무대에 데뷔한다. 100 시브즈는 지난해 8강 문턱에서 좌절한 팀이다. 경기 전 평가로만 봤을 때 8강 진출이 무난해 보이는 대진이다.

젠지 이스포츠(왼쪽)와 T1

T1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팀과 맞붙는다. 메이저 지역을 대표하는 쟁쟁한 팀이 모였다. 네임 밸류만 보면 지옥의 조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다. 클라우드9(C9)과 에드워드 게이밍(EDG) 등 롤드컵 무대에서 매번 격돌해 온 팀인 만큼, 본 경기가 어떤 결과로 마무리될지 기대된다.

담원 기아(위쪽)과 디알엑스(제공=라이엇게임즈)

담원도 가시밭길을 걸을 전망이다. 징동 게이밍(JDG), G2 등 강팀과의 대진이 예약됐다. 징동은 중국 LPL 우승팀이다. C조에 속한 탑 이스포츠(TES)와 풀세트 혈전을 거쳐 2년 만에 롤드컵 무대에 진출했다. 유럽 LEC 최고의 명문팀으로 꼽히는 G2도 방심할 수 없는 상대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출처=라이엇게임즈 LCS 중계 캡처)

4번 시드 디알엑스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그룹 B조 경기부터 바쁜 일정을 치른다. 경쟁팀은 로얄 네버 기브업(RNG), 사이공 버팔로, 매드 라이온즈, 이스탄불 와일드캣츠(IW), 이수루스 게이밍(ISG)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팀들로 만만치 않은 격전이 예상된다.

만일 디알엑스가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면, 중복 시드 배정 불가 원칙에 따라 자연스럽게 C조에 속하게 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