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흥행에 ‘히트2’ 출시 임박

기사승인 2022.07.28  13:29:28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게임즈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시장에서 매출 순위가 급등했고, 8월 25일 출시가 예고된 ‘히트2’의 기대감이 점차 증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블루 아카이브'의 역주행을 이끌어낸 출장! 백야당 해변의 집 FC(프랜차이즈)계획 업데이트

또한, 일본 서비스 2주년에 접어든 ‘블루 아카이브’는 현지 시장에서 매출 순위를 역주행했다. 최근 선보인 업데이트가 현지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는 데 성공했다.

지난 21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2위를 찍었고, 3일이 지난 현재 매출순위는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서브컬처의 본고장에서 신규 IP(지식재산권)으로 낸 보기 드문 성과다. ‘우마무스메’, ‘페이트/그랜드 오더’, ‘드래곤퀘스트워커’, ‘몬스터스트라이크’ 등 현지 유저의 선호도가 높은 게임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28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순위(출처=모바일인덱스)

‘블루 아카이브’는 미소녀를 육성하는 서브컬처 수집형RPG다.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의 매력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성공한 게임으로 손꼽힌다. 캐릭터와 업데이트에 따라 매출 순위가 오르는 장르로 분류된다. 서비스 2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오른 이유라 할 수 있다. 게임을 진득하게 즐기는 일본 유저의 특성을 생각하면 장기흥행 가능성도 늘어났다.

‘히트2’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넥슨은 28일부터 사전 캐릭터 선점 기회를 제공한다. 출시 초반에 발생할 수 있는 혼잡을 줄이기 위한 절차다. 이는 게임의 출시일이 멀지 않았다는 점을 보여준다. 모바일 MMORPG는 사전 생성일로부터 짧게는 일주일, 길어도 한 달 내에 게임이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발표에 따르면 약 한 달 뒤인 8월 25일부터 '히트2'의 세상이 열릴 예정이다.

흥행 기대감도 높다. 넥슨게임즈의 전신인 넷게임즈가 자랑하는 ‘히트’ IP를 쓴 덕이다. 유튜브에 공개된 ‘히트2’ 콘텐츠 소개 영상 대부분이 조회수 100만건을 넘겼다. MMORPG의 핵심인 클래스(캐릭터)와 레이드 소개 영상은 각각 100만, 111만건은 넘어섰다.

넥슨게임즈는 MMORPG 명가에서 게임 개발 명가로 변신을 시도 중이다. 이 과정에서 ‘블루 아카이브’라는 걸출한 게임을 탄생시켰다. 이어 ‘히트’의 명성을 이을 ‘히트2’까지 성공시켜 게임개발 명가로 우뚝 선다는 계획을 실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