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24  18:53:44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서비스 지역 유저는 페이스북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에픽세븐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이 없다. 페이스북 회원이라면 약관 동의만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기존 유저는 사용하는 기기의 성능에 관계없이 고화질 화면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은 디즈니(Disney)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를 23일(북미 시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디즈니와 픽사(Pixar)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액션 RPG다. ‘몬스터 주식회사’의 설리, ‘토이스토리’의 버즈 라이트이어와 같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가디언즈를 구성하고 악의 세력에 대항해 미러버스를 수호하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 담당자가 등장해 게임 콘텐츠의 특징을 설명했다.

- 위메이드는 신작 ‘미르M’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한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육성편으로 게임 속 육성 메뉴를 사용한 효율적인 성장 방법이 담겼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베리안 셰익스피어, 시폴 히포크라테스, 바흐 등 유명 인물들의 이름을 딴 스피릿과 함께 미묘한 행성에서 일어나는 일을 해결하는 어드벤처 방식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염라환생기 : 동백전’을 정식 출시했다. 한국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한 2D 횡스크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의 다양한 전통 요괴와 음식 등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소재를 새롭게 해석한 독특한 동양화풍의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 네오위즈는 스팀에 출시한 자사게임 8종의 기간한정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게임은 ‘스컬’, ‘산나비’, ‘블레이드 어썰트’ 등 7종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DLC(확장콘텐츠)’이며,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 이펀컴퍼니는 신작 모바일 SLG ‘삼국지 더 다이나믹’의 비공개 테스트(CBT)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유저 5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는 역동적인 게임성과 특유의 콘텐츠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 쏠잼은 ‘골든나이츠: 메타버스’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작 ‘골든나이츠’에 P2E 콘텐츠를 더한 신작이다. 회사 측은 오는 28일에 신규 서버 증설과 함께 P2E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시선게임즈코리아는 신작 RPG ‘수라의 서’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동양적인 판타지 배경 속에서 캐릭터 수집 및 전략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100여 명의 협객(영웅)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4399코리아는 신작 MMORPG '헌터W’를 정식 출시했다. 헌터가 되어 귀여운 펫과 함께 야생을 탐험하고 모험을 즐기는 MMORPG다. 드래곤 사냥과 수십 개의 섬을 목표로 하는 섬 쟁탈전 콘텐츠가 즐길 거리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액션이 돋보이는 MMORPG로, 한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아름다운 강호 세상과 화려한 경공술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리다이브)'를 실시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배틀 스타일 ▲성물 시스템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등이 추가됐다. 배틀 스타일은 캐릭터별로 1종씩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모든 캐릭터가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 넥슨은 ‘피파 모바일’에 22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했다. 손흥민, 호날두, 반다이크, 더브라위너 등 주요 리그에서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 그리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커뮤니티 선수들로 구성된다. OVR 111~116의 총 134명으로, 22TOTS 선수들은 23TOTY 출시 전까지 최고의 능력치를 유지한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더그레이트브리티시테디베어컴퍼니의 GB테디베어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게임 콘셉트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된 GB 테디베어를 비롯해 영국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로빈후드 테디베어와 셜록홈즈 테디베어 등 총 3종의 신규 버디가 출시된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RPG ‘백야극광’의 기간 한정 콘텐츠 헤븐즈 가든의 슬로우 라이프를 추가했다.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오후의 다과회와 여유로운 담소로 나누어 실시된다.

- 웹젠은 지난 23일 ‘뮤 온라인’의 카이로스와 마야 서버를 통합했다고 밝혔다. ‘뮤 블루’는 수파르나와 레무리아 서버를 통합했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첫 업데이트로 에픽 등급 캐릭터 아브라함과 라니아를 선보였다. 아브라함은 원작 코믹스에서 용감하고 강인한 의지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캐릭터다. 라니아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에만 등장하는 창작 캐릭터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클래스 아르카나와 벨라토르를 업데이트했다. 아르카나는 카마엘 종족으로 지팡이를 이용하는 메이지 계열 클래스다. 벨라토르는 오크 종족의 새로운 클래스로, 거대한 창을 휘두르는 탱커형 딜러다.

- 조이시티는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아울을 업데이트했다. 올드 스쿨 성향의 센터 포지션을 지닌 아울은 팀원을 보조하고, 적팀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 특화됐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에 최상위 등급 써드임팩트 영웅 미네시안 우라노스를 출시했다. 이 영웅은 천공의 창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이 특징이다. 탱커 포지션으로 전투의 전열에서 활약하며 일반 공격과 함께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에서 DRX가 온 슬레이어스와 담원 기아를 연달아 격파하며 결승에 선착했다고 밝혔다. 결승전은 오는 26일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월 23일까지 BIG 페스티블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가 각자의 채널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송이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4인 파티 플레이, PvP 콘텐츠, 영웅보스 타임어택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 썸에이지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스트리머 파티를 개최한다. 스트리머 파티는 오는 7월 4일 오후 7시 공식 트위치 채널과 참가자 개인 채널에서 방송된다. 이번 파티는 20 대 20으로 팀 전투를 하는 매치 형태로 진행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의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운영을 위한 강사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차 합격자 299명을 대상으로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6월 11일)와 대전이스포츠경기장(6월 18일)에서 운영됐다. 해당 워크숍은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운영 강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게임리터러시 통합교육과 분야별 심화교육으로 운영됐으며, 최종 277명이 선발됐다.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게임광고 자율규제 그 방향은?’을 주제로 한양대 법학연구소와의 공동 세미나를 지난 23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편도준 사무국장과 상지대 이희복 교수, 한신대 문철수 교수가 발제하고, 게임광고 자율규제의 실효성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 라이엇게임즈는 실제 커플이 참여하는 이색적인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종목은 ‘전략적 팀 전투(TFT)’다. 이 대회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더블 업 모드를 활용한 커플 대전 콘셉트로 진행된다.
 

■ 기타

- 메타크래프트는 온파이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IP와 온파이어게임즈만의 개발 노하우를 활용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