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용군단'을 22일부터 사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22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한다. 정식 서비스는 23일(목) 0시부터 시작된다.
- 2K와 기어박스는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가 6월 24일 스팀에 정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5세대 반려동물과 대장 반려동물 임명 시스템을 22일 선보였다. 이용자는 4세대 반려동물을 카마실비아 지역 ‘오비 벨렌’ 의뢰를 통해 5세대 반려동물로 훈련시킬 수 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다양한 10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NC)는 15번째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악사’를 업데이트했다. ‘악사’는 현악기를 연주하며 공격을 펼치는 클래스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 출시를 앞두고 22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아누비스’의 코스튬을 선보인다.
-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모바일 게임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World Baseball Stars)에 신규 스타디움 바인야드 볼파크를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타디움인 바인야드 볼파크는 광활한 포도밭을 의미하는 뜻을 담고 있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가 양대 최신 전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앤빌(ANVIL)’이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을 추가하는 등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신규 던전 콘텐츠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의 사전예약을 22일부터 시작했다.
■ 기타
-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폴가이즈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됐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용으로 신규 출시됐다고 22일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6월 25일(토)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7월 11일까지 약 3주간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