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미르M' 정식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23  18:32:5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되며, 정식 서비스 당일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진행된다.

-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3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미르M'은 위메이드 미르 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이다.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략과 전술의 중요도를 대폭 강화했으며, 위메이드가 쌓아온 게임 서비스 노하우와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을 아낌없이 담았다.


■ 업데이트

-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신규 던전, 최상위 아이템 시련의 성역, 한정 이벤트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컴투스홀딩스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너스 레벨에 따라 성장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 ‘빛’ ‘암흑’ ‘자연의 힘’ 등 세 가지 패시브 스킬에 더해 ‘영웅’, ‘현자’, ‘왕의 힘’ 스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기함’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기함’은 영지 30레벨 퀘스트를 통해 해금되는 신규 콘텐츠로 제2의 영지 역할을 하는 원정 함대다. 기함에 함선과 해적을 배치 후 바다로 출항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함의 레벨에 따라 탑재 가능한 함선과 해적의 수가 달라진다.

- 시프트업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두 차례에 걸쳐 여름 업데이트 ‘썸머 페스티벌 2022’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여름 업데이트 1탄으로 신규 차일드 ‘선장 엘리시온’과 여름 분위기가 느껴지는 스킨, 소울 카르타 각 2종을 추가하는 레이드가 진행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신규 서버, “테르나”를 유저들의 높은 관심도 속에 성황리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서버 ‘테르나’는 에오스 레드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온 콘텐츠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사용자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했다.

- 아키에이지가 오랜만에 신규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을 맞는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는 지난 히라마 산맥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세계의 배꼽을 두르고 있는 히라마 산맥의 동남쪽에 위치한 대규모 신규 지역인 ‘서부 대초원’을 선보인다.
 
-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쿠로게임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스퀘어 에닉스의 비디오게임 ‘니어: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 ’기연잔향’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넥슨은 23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2022 썸머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레전드 루드 굴리트의 아이콘(ICON) 클래스를 6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3: 매드닉스’를 23일 업데이트했다. 9월 1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서든패스’ 및 ‘챌린지패스’ 레벨을 높이면 시즌3 전용 보상 ‘Dr.Nyx’ 캐릭터와 ‘Mad’ 무기 영구제, ‘GAL-1_v2 Mad’를 얻을 수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4>가 신규 콘텐츠 지옥토벌을 23일(목) 공개했다. 지옥토벌은 보스토벌보다 난이도가 높아진 하드모드 형태의 전투 콘텐츠다. 기존 보스토벌과 비교해 훨씬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와 추종자가 등장하며, 최대 15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유명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23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파도에 떠밀려 ‘테일즈위버’ 세계로 오게 된 ‘보노보노’ 일행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 룽투코리아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액션 판타지 MMORPG ’용의기원’이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5월 업데이트 되었던 ‘용신인장’이 더욱 견고하게 확장됐다. 유저들은
이전보다 강해진 용신인장의 힘을 경험할 수 있다.

- 넥슨은 23일 코그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르마(무기) ‘와일드 스피릿’은 거대한 전투 도끼 형태로, 다수의 적을 파괴하는 높은 공격력이 특징이다. 

-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4번째 신규 캐릭터가 23일 등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칼라’는 거침없고 직설적인 바다의 사냥꾼이며 작살을 이용한 스킬들로 무장했다. 

- 라인게임즈는 23일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공허의 틈’ 리뉴얼을 진행하는 한편 새로운 게임 시스템과 코스튬 등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소울링커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슈 '라피스'를 추가하는 등 각종 성장 요소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행사, e스포츠

- 게임문화재단은 디지털게임의 다양한 문화적 접근을 장려하고자 ‘제1회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디지털 게임 비평으로 게임분석 및 이해의 탁월성, 해석과 분석의 창의성, 문장력을 심사하여 최우수상 1명 상금 100만원, 우수상 3명에 상금 각5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30만원을 준다.

-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2: 한국 VS 일본’을 25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일 양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인 16개 팀이 출전해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성 대회다. 25일과 26일 양일 간 총 800만원과 치킨메달 총 7,100개의 상금을 두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기타

- 미투젠은 2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1주당 1,217원을 지급하는 중간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기준일은 7월 31일, 배당금 총액은 약 150억원이다. 시가 배당률은 8.51%이다. 미투젠은 2020년 상장때부터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친화정책 강화 의지를 밝혀왔다. 그 일환으로 매년 당기순이익의 40% 현금 배당을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 5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완료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