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퍼펙트월드 '타워 오브 판타지' 사전예약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27  17:23:2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2022년 3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인 판타지 소재의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7일 장인 기술 습득 및 활용에 대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미르M>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는 ‘장인 기술’을 습득하는 것부터 아이템 강화와 제작 등에 대해 다뤘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2022 KBO 올스타전’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컴투스는 지난 24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2022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홈런 레이스의 네이밍 권리를 획득했다.

-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BI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 BI에서는 칼날이 그려진 깃발 위에 명예를 상징하는 왕관을 담았으며 힘이 느껴지는 황금빛 서체로 전략 게임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 원스토어가 중소 인디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2022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함께 한다.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에선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를 진행한 국내 TOP50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코어 게이머 대상의 게임 테스트 진행 프로그램인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무심사 참여 혜택과 ▲원스토어 ‘사전예약존’ 또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통한 홍보의 기회 제공 ▲이용자들이 사용가능한 '원스토어 쿠폰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가 27일부터 테스트 참여 권리를 증명하는 알파패스 NFT의 무료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아키월드’는 '아키에이지'를 글로벌 20개 국가의 2천만 유저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운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PC 기반 MMORPG의 리얼 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7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 및 ‘서포트 카드’를 공개하는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방치형 RPG ‘로엠 키우기: 전사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장비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규 장비는 D1부터 SR까지 총 25개 등급으로 구성된다. 

-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와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콜라보레이션 제2탄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은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7월 1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2: 한국 VS 일본(PUBG MOBILE SHOWDOWN 2022: KOREA VS JAPAN, 이하 SHOWDOWN 2022 한일전)’이 일본의 DONUTS USG(도넛츠 유에스지)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진행한 ‘2022년 상반기 퍼드컵’을 6월 25일(토)의 결승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기타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이용자와 진행한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로 모인 후원금 3억 원을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과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단체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가 6월 27일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온 자사 사회환원 프로젝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홈페이지 공지 내 인포그래픽(LINK)을 통해 공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이 오는 10월 29일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새롭게 바뀐 대회 진행방식과 일정을 공개했다. 

-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이하 유니티)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승일희망재단과 밀알복지재단에 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루게릭 환우 및 장애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현지 게임산업 관계자의 게임콘텐츠 리뷰를 확인하고, 진출 노하우 및 개선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진행된다.

-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최고의 주군들을 초청한 ‘동맹 프리미엄 연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