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네이버웹툰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14  17:30:3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올 여름 소름 끼치는 공포로 독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2022 스크롤금지’가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은 공포 웹툰 단편선 ‘2022 스크롤금지’를 14일 밤 10시 최초 공개하고,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웹툰으로 주 3회 연재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편선은 ‘스크롤을 내리기 무서운 웹툰’을 컨셉으로 귀신, 흉가, 수학여행 등 다양한 소재의 공포 웹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 에피소드는 애니메이션, 효과음 또는 BGM(배경음악) 등 특수 효과를 더한 효과툰으로 선보인다. 소리와 공간의 공포감을 극대화하여 독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옥수역 귀신’, ‘봉천동 귀신’ 등 공포 웹툰의 대가로 불리는 호랑 작가를 비롯해 김용키, 랑또, 원주민 작가 등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을 모은다. 오늘(14일) 밤 공개되는 1화는 ‘살人스타그램’, ‘존잘주의’로 잘 알려진 령 작가가 맡았다. 령 작가의 작품들은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섬찟한 스토리와 신선한 소재로 공포감을 극대화한다는 평을 받고 있기에 더욱 기대를 높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웹툰 IP 연계 게임 제작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에 참가할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글로벌 웹툰 게임스’는 콘진원과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3개 기관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은 지역소재 중소게임사를 선정하여 게임개발 지원을 하며, 네이버웹툰은 IP 제공, 구글플레이는 글로벌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플랫폼 기업과 지역 소재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펼칠 수 있는 우수 게임사를 발굴하고자 한다. 

지난 3월 30일(수)부터 4월 27일(수)까지 총 19개의 게임 개발사가 글로벌 웹툰 게임스에 사업을 신청하였으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총 5개 업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빌리네어게임즈(사신소년) ▲슈퍼잼(레사) ▲에이트원(마음의 소리) ▲이엔피브이원(사신소년) ▲자라나는씨앗(레사) (업체명 가나다순, 괄호안 연계 웹툰명)은 23년 말 게임 출시를 목표로 업체당 최대 6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선정된 게임들은 웹툰 IP의 세계관 및 캐릭터들을 게임에 잘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아케이드, 롤플레잉게임(RPG), 전략 시뮬레이션과 같은 다양한 게임 장르의 결합, 메타버스 접목 등의 새로운 시도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지텍이 이번 서머 스플릿에도 LCK와 함께한다.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가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2022 LCK 서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참여로 로지텍은 지난 ‘2018 LCK 서머 스플릿’부터 시작된 LCK와의 인연을 5년 연속으로 이어 나가게 되었다. 로지텍은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중계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및 LCK 아레나 내 브랜드 노출 ▲LoL 전용 콘텐츠 제작 지원 등 2022 LCK 서머의 성공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기타

-AMD 코리아 CPU 세일즈 팀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사진 작가가 직접 촬영한 약 2억 5백만 컷 이상의 고품질 디자인 소스를 제공하는 유토이미지(UTOIMAGE), 컴퓨터 및 전자제품 전문 종합 쇼핑몰 컴퓨존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디자인은 우리에게 맡겨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AMD 라이젠 5000 시리즈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자에게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디자인 소스를 제공하는 유토이미지의 50컷 1개월 무료이용권, 12개월 플랜 20%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AMD 라이젠 5000 시리즈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향상된 IPC와 최대 16 코어 32 스레드가 적용되어 높은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최신 디자인 및 편집 소프트웨어 구동 시 더욱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배스킨라빈스와 ‘이달의 맛’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롱멜론’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신제품 3종과 쿨러백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멜론만의 즐겁고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이달의 맛’ 프로모션에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의 ‘이달의 맛’에 뮤직플랫폼이 참여한 것은 이번 멜론의 ‘메롱멜론’이 최초이며 먹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휴가 될 전망이다.

전국의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7월 30일까지 향긋하고 부드러운 과육을 자랑하는 머스크멜론 품종을 사용해, 시원 달콤한 맛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메롱멜론’을 비롯하여 아이스크림 케이크 ‘메롱멜론 케이크’, ‘멜론 밭 속 메롱맨’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는 지난 13일 앱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신곡 ‘Sweet(스위트)’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첫 번째 티저 영상에는 완벽한 슈트 차림의 더보이즈가 편집실에 모여 만족스러운 듯 모니터를 지켜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더보이즈는 엔터 키를 눌러 컬러풀하고 키치한 청청 패션의 러블리한 뱀파이어로 분해 캠페인 촬영 현장 속으로 팬들을 환영하는 듯했다.

특히, 영상에 흐르는 청량하고 감각적인 신곡 ‘Sweet’ 비트와 함께 축배를 들며 환호하는 더보이즈 모습이 조화를 이뤄 곧 공개될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와 뮤직비디오 본편에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유니버스 뮤직은 신곡 ‘Sweet’ 콘셉트 포토, 콘셉트 트레일러에 이어 뮤직비디오 티저까지 공개하며 더보이즈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더보이즈는 우월한 슈트핏과 힙한 캐주얼룩을 넘나들며 완벽한 패션 소화력과 독보적인 자태로 신곡 콘셉트를 더욱 분명하게 완성해 팬심을 저격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