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넷마블 및 크래프톤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13  16:26:43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가 패션잡지 나일론(NYLON) 코리아의 디지털 화보 모델로 발탁됐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의 자회사로,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과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하고 있다.

'리나'는 성격과 재능, 다양한 내러티브를 가진 복합적인 인격체를 지향하는 디지털 휴먼이다. 현재 리나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지난 3월에는 연예기획사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리나의 화보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버추얼 드림 걸(Dream Girl)이 콘셉트로, 리나의 짧은 인터뷰와 함께 나일론 코리아 인스타그램에 게재됐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 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버추얼 휴먼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크래프톤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연구했으며,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를 선보였다. 

애나는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극사실적으로 표현되어 다른 기술로 제작된 기존 버추얼 휴먼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과 같이 리얼한 모습이 특징이다.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 기술로 동공의 움직임,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냈으며, 신체 전체에도 리깅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관절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고도화된 음성 합성 등의 딥러닝 기술을 더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도 입혔다.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2년 연속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핀테크 기업들이 보다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이용 보조금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핀테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연간 최대 9600만 원까지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를 제공하고, 이관·구축 컨설팅 및 안전성보호조치를 위한 SaaS 상품 프로모션, 파트너십·동반성장 협업 논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NHN클라우드는 공급 사업자로서, 수요 사업자로 선정된 중소 핀테크 기업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24시간 기술 지원 등 핀테크 기업에 맞춤형 클라우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 오픈스택(OpenStack)을 바탕으로 하는 NHN클라우드는 ▲자체 데이터센터 기반의 별도 물리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 인력을 통한 보안 및 운영 관리 서비스, ▲보안 인프라 구축, ▲마이그레이션, ▲플랫폼 연계, ▲비용 절감 방안 등 원스톱 핀테크 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머시니아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탑 구스(Top Goose)’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지포스(GeForce) RTX 3070 노트북, GPU를 탑재한 레이저 블레이드 15와 같은 엔비디아 RTX A6000 GPU를 탑재한 여러 시스템과 엔비디아 스튜디오 노트북 등을 사용했다. 이는 14년간 아카데미 어워즈에서 최고의 시각 효과 부문 후보를 매년 배출시킨 동일한 종류의 GPU이다. 

탑 구스는 2주만에 제작됐다. 엔비디아 옴니버스가 엔비디아 RTX와 GeForce RTX를 제공하지 않았다면 제작 기간이 최소 2배 이상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된다.

-AMD가 미국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2022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데이터 센터, 임베디드, 클라이언트와 게임 시장을 겨냥한 고성능 및 어댑티브 컴퓨팅 솔루션 중심의 차세대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Dr. Lisa Su)는 “클라우드와 PC부터 커뮤니케이션, 지능형 엔드포인트에 이르기까지 AMD의 고성능 및 어댑티브 컴퓨팅 솔루션은 차세대 컴퓨팅을 위한 모든 서비스와 기능 설계 영역에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 “AMD는 최근 마무리된 자일링스(Xilinx) 인수와 선도적인 컴퓨팅 엔진 포트폴리오를 앞세워 약 3,000억 달러 규모의 고성능 및 어댑티브 솔루션 시장을 공략,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주주들에게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상식인 ‘2022 디지콘6 아시아 어워드(Digicon6 Asia Award)’에 참가할 K-애니를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한 ‘디지콘6 아시아 어워드’는 일본 민영방송 TBS가 주최하며, 한국,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을 포함한 아시아 15개국이 협력해 우수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발하는 시상식이다.

콘진원은 ‘2022 디지콘6 아시아 어워드’의 한국지역어워드 공모를 주관해 일본 본선에 참가할 작품들을 모집하며, 일본 본선 어워드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의 지역어워드에서 선정된 작품들 중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공모는 15분 이내 분량의 국내 단편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D/3D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등 표현방식이나 장르, 테마는 자유이며 디지털 처리한 모든 영상이면 된다. 응모작품 수에 제한이 없어 복수 응모가 가능하나, 차세대상의 경우 신진 창작자 발굴을 위해 ‘디지콘6 아시아 어워드’ 수상 이력이 없는 감독 또는 데뷔작품에 한해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금상(1편) ▲은상(2편) ▲차세대상(1편)으로 총 4개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작에 한해 소정의 상금과 일본 본선 어워드 참가를 위한 항공비와 숙박비 등 제반비용을 지원한다.


■ 기타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코리아가 이승희 한국사업총괄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승희 대표는 지난 18년간 게임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 역량을 쌓아왔다. 네오위즈 해외사업 매니저를 시작으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 사업팀, 엔픽셀의 그랑사가 마케팅팀을 이끌어왔으며, 스마일게이트와 더블유 게임즈의 사업 개발을 주도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메타보라로 편입된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BORA) 대표를 역임했으며, 2021년부터 한국사업총괄로 더 샌드박스의 한국 메타버스 사업을 책임져 왔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공식파트너인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2022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유명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오늘의집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 '스마트 M7 S43BM700’ 43인치 모니터와 ‘오디세이 G3 S32AG320’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모델을 6월 19일까지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로지텍 코리아가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조직을 알리는 '우아한Tech'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콜라보의 첫 걸음으로 지난 7일, 우아한형제들의 ‘테크살롱’에 로지텍의 신제품 체험존을 오픈했다. 테크살롱은 우아한형제들이 개발자들을 위해 지난 2월 선릉역 인근에 오픈한 공간으로, 우아한형제들의 개발자뿐 아니라 여러 기업의 개발자, 취업 준비생, 학생이 함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테크살롱 내 로지텍 체험존에서는 로지텍이 지난 7일, 출시한 MX Mechanical 최고급 무선 기계식 키보드와 MX Master 3S 무선 마우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