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에픽세븐’ 실시간 PvE 콘텐츠 추가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18  18:12:5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2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사전등록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3월 이후 진행될 2주년 및 주요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도 공개했다.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이차원의 화랑 시즌3을 비롯하여, 이후 신규 소울러너 및 공성전 관련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주간레이드 ‘황제의 안식처’를 업데이트했다. 구미호를 봉인한 두로가 봉인에 사용한 용검을 진시황릉에 숨겨둬 이를 찾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전투 외에도 던전 클리어에 필요한 퍼즐과 기믹 풀이 과정에 공략을 세우기 위한 협동 플레이가 요구되는 콘텐츠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실시간 콘텐츠 고대의 유산을 선보였다. 육각 타일로 구성된 거대한 맵을 기사단원들이 자유롭게 탐험하며 맵 곳곳에 숨겨진 수호자와 보스를 사냥하고 영웅을 성장 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모험 콘텐츠다. 기존 PVE 콘텐츠들과는 차별화 된 맵 구성과 진행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오직 협동을 통해서만 사냥할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 맵을 효과적으로 탐험하기 위해서는 기사단원들 간의 긴밀한 협동이 중요하다.

고대의 유산에서는 모든 기사단원들이 비슷한 조건에서 탐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탐험에 참여하기 위해 각 기사단원이 선택한 영웅들이 레벨과 스킬 등이 최고 단계로 성장한 상태로 등장한다. 대신, 고대의 유산 안에서만 활용 가능한 탐험 레벨 시스템을 도입해 맵 탐험과 몬스터 처치를 통해 탐험 레벨을 상승 시키고 이에 따라 더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지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고대의 유산 업데이트를 통해 보유한 영웅 중 잘 사용하기 힘들었던 영웅을 고대의 유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나탈리스를 업데이트했다. 라틴어로 크리스마스를 의미하는 나탈레 도미니에서 파생된 나탈리에서 따온 이름으로, 전설 등급의 마왕 후보생 유형이다. 플레이 중 파괴의 축복을 시전해 축복받은 차일드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효과가 더 강화되며, 상대 진영 모든 몬스터의 체력을 일부 회복시키는 능력을 보유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오는 3월 3일까지 마스터 소울링을 제작할 수 있는 예티와 함께 소울메이드 시즌6를 진행한다. 필드 사냥으로 획득한 코인으로 소울링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는 콘텐츠다. 소울링 아이템 4개를 등록해 합성하면 높은 스테이터스를 더해주는 마스터 소울링을 제작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키텍트 세력의 신규 써드임팩트 게르헤티스와 ‘헬무트’ 2종이 등장해 한층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간다. 게르헤티스는 탱커 포지션의 성기사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헬무트는 딜러 포지션의 궁수이며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또, 운명의 도서관은 3층이 추가된다. 영웅의 회랑에는 써드임팩트 영웅들의 회랑이 추가됐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멀티 플랫폼 게임 ‘포트나이트’에 영화 ‘언차티드’와 미국 프로농구 NBA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언차티드’는 너티독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비디오 게임 ‘언차티드’ 시리즈를 바탕으로 소니픽쳐스에서 제작한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다. 영화배우 톰 홀랜드가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를 맡았으며, 마크 월버그가 빅터 설리번을, 소피아 알리가 클로에 프레이저를 연기한다. 국내에서는 16일에 개봉됐다. ‘포트나이트’에서는 뛰어난 실력의 모험가 네이선과 악명 높은 도둑 클로에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선과 클로에의 의상을 포함해 다양한 액세서리가 아이템 상점에 입점했다. 네이선의 의상에는 영화의 모습을 담은 기본 스타일과 복장도 만날 수 있다. 또, 미국 프로 농구 리그 NBA의 75주년 시즌과 올스타 2022 게임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행사, e스포츠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혈액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이 급격하게 확산되는 가운데,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급감하여 전국적으로 혈액보유량이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이러한 가운데, 게임위는 단체헌혈을 통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발 벗고 나섰다. 또, 게임위는 센텀 지역 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헌혈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센텀지역 내 공공기관들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협의회를 구성하여 헌혈뿐만 아니라,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운동, 아름다운 가게 등 정기적인 지역 사회봉사와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 캐릭터명 선점 기간을 나흘간 운영한다. 서버의 초기화에 따른 행사다. 리부팅은 오는 2월 24일 20시 진행된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이 매우 높아 서버 회원들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 쿠카게임즈는 바일 전략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출시 1주년을 기념한 1주년 파티 시상식을 오는 24일 온라인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제 유저 4명을 초청해 ‘삼국지 전략판’의 1주년을 돌이켜보고, 추억을 함께 이야기하는 한편, 6개 부문의 동맹상과 5개 부문의 개인상, 동맹 단위의 인기상 등 총 18개 동맹 수상자와 15명의 개인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센서타워 아시아 태평양 어워즈 2021’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성공이 반영됐다. 센서타워는 RPG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전 세계 게임 스튜디오에 영감을 준 카카오게임즈를 주목할 만한 퍼블리셔로 선정했다.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 시즌 모델 이정후와 원태인 선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차세대 프랜차이즈 스타 듀오로 각광받고 있는 이정후, 원태인 선수는 최근 ‘컴프야2022’의 신규 시즌 공식 모델로 발탁되며, 게임 타이틀 이미지는 물론 광고 촬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조이시티는 신작 P2E(플레이 투 언)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가 플레이투언 사이트의 전략게임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건쉽배틀' IP를 활용해 개발된 조이시티의 첫 P2E 게임으로, 오는 3월초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 젭(ZEP)은 나이팅게일인터랙티브, Nolatency와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는 클레이튼 기반의 P2E 게임 '쉽팜 인 메타랜드'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2014년 카카오를 통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 '쉽팜 인 슈가랜드'를 원작으로 하며, 유저는 목초지(랜드)를 구입하고 자신의 농장을 운영하며 양을 키우게 된다. Nolatency는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를 개발 중이다.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P2E NFT 게임으로 아바타와 랜드, 인형 등을 NFT화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