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커츠펠'-'무림백수', 15일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15  18:18:3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RPG, ‘무림백수(글로벌 서비스명: Tracksuit Hero : AFK)’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외 유망한 게임들을 발굴하여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추진해 온 컴투스홀딩스가 강소 개발사, ‘게임베리스튜디오(대표 임형철)’와 손잡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무림백수’는 방치형 무협 RPG 장르를 표방한다. 무림의 고수가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던 주인공, 백수가 TV 속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겪게 되는 성장과 다양한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자동 진행되는 전투방식으로 편리함을 더했으며,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성장이 지속되는 시스템을 적용해 다시 접속할 때마다 강해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뉴트로 스타일의 2D 도트 그래픽은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게임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카툰 스타일의 컷신들에 코믹 요소가 적절히 어우러진 것도 특징이다.

- XiaoMa(쇼우마, 대표 손쟁)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을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은 동한 말기 난세를 배경으로, 유저가 청년 ‘영걸’이 되어 혼란스러운 세상을 제패하는 과정과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신이 되어 전포를 걸치고 적군을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관우, 방천화극을 사용하며 입마할 수 있는 여포 등 개성 넘치는 다섯 가지 무장을 육성해 성장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화신입마 시스템을 도입,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신 또는 악마가 되도록 선택할 수 있는 등 다른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자랑한다.

아울러 간단한 조작법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무한 연타 모드, 연속 콤보, 핵앤슬래시 등 전투 요소로 역사 속 전쟁을 즐길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커츠펠’은 액션명가로 꼽히는 코그(KOG)가 개발한 배틀 액션게임으로, 전투 중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해 강력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커츠펠’ 정식 출시와 함께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시네마틱은 2대2 전투를 담고 있으며 전장에서 ‘카르마’를 바꿔 가며 치열하게 대결하는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라이벌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라이벌 모드에서는 라이벌 1등급부터 최종 6단계인 마스터까지 총 6단계로 구분된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해 여러 명의 NPC(Non-Player Character)와 대전을 펼치게 되며, 공격과 방어 그리고 경기 클리어 타임 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라이벌 모드의 경우, 매주 새롭게 시작되며 매일 한 번씩 무료로 도전 기회를 받는다. 추가 도전을 원하는 경우 게임 재화인 골드로 도전 기회를 구매할 수 있다.

복싱스타 장비 레벨 최고 등급인 초월 등급이 추가됐다. 초월 등급은 기존 장비 등급 중 최고 단계였던 전설 등급의 상위 단계로,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인 한계 돌파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돌파 시 잠재 능력이 3개에서 5개로 늘어나며 장비의 기본 능력치 또한 업그레이드된다.

- 웹젠은 15일 '뮤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진행 방식을 변경한 길드 콘텐츠 '로랜 공성전'을 선보인다. 동시에 기존 콘텐츠에 새로운 기능을 더한 '신의 무기 확장'과 '원소 무기 초월' 등도 공개한다.

그동안 '로랜 공성전'에서는 '용의 탑'을 점령하고, 전투를 치러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승리 길드가 결정됐다. 리뉴얼 이후에는 로랜 공성전의 전투 방식에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고, 버프를 획득하는 단계가 추가된다.

공성전에 참여한 3개 길드는 ‘깃발 점령 구역’에 들어가 깃발을 점령할 수 있다. 부활 깃발을 점령한 길드는 해당 지점에서 부활할 수 있고, 2초간 무적 버프를 획득하게 된다.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성문 점령 구역’에 입장하면 일정 시간마다 포인트가 주어지며, 이벤트 종료 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한다.

또한, 웹젠은 캐릭터의 전투력 강화를 돕기 위해 '신의 무기'에 새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페이트’를 추가한다. 신규 아이템인 '신의 무기 부적'으로 신의 무기를 강화한 후 '신의 무기 메달'을 사용하면 새로운 공격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원소 무기'와 '성물' 시스템에도 각각 '초월'과 '각성' 기능이 더해진다. ‘원소 무기 초월'을 통해 원소 능력치를 강화하거나, '성물 각성'을 이용해 성물을 강화하면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데 유용하다.

이외에도 웹젠은 '뮤오리진2'의 어비스 지역에 새로운 맵인 '칼라그'를 추가하고, '마검사’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와 자동 전투 시 버프 스킬 사용 빈도 등을 개선해 편의성을 강화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그레모리의 바’를 공개했다. 악마가 운영한다는 소문 속의 ‘그레모리의 바’를 배경삼아 주역 ‘그레모리’를 포함 새로운 인물 ‘니콜’, ‘모모’를 소개하는 에피소드로, 에피소드 미션 참여는 3월 2일, 상점 이용은 3월 7일까지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15일부터 19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이하 NMOC)’의 한국 최강자를 가리는 그룹스테이지 및 결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MOC는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개최하는 첫 아마추어 대회다. 실력자들을 상대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생존해야 하는 만큼 국내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를 통틀어 단일 대회 중 가장 큰 상금 규모인 3억을 내걸었다. 1위 상금은 2억에 달한다. 대회를 통해 모바일 배틀로얄 실력자를 중심으로 형성된 게임 커뮤니티를 보다 더 돈독히 다지고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24강전인 그룹스테이지(15일~18일)와 결승(19일)은 모두 오후 6시에 진행되며,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짜릿한 결전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길 원하는 글로벌 팬들의 요청에 따라, 뉴스테이트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어 중계도 제공한다. 경기 중에는 NMOC를 시청하고 응원하는 시청자를 위한 특별 쿠폰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대회 방식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제도를 계승해 순위 포인트와 킬포인트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모든 매치는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최근에 선보인 '익스트림 BR' 모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익스트림 BR은 트로이 맵을 기반으로 약 20분 간 빠르고 긴장감 있게 진행되는 페스트 페이스 배틀로얄 모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 e스포츠 생태계의 중심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의 2022년 여정이 오닉시아의 둥지에서 시작된다. 이번 주말 사흘 동안 마스터즈 투어 오닉시아의 둥지(Masters Tour Onyxia’s Lair)가 온라인으로 개최, 실력을 가다듬어 온 전세계 하스스톤 강자들이 최신 미니 세트 속 카드들을 들고 양보 없는 승부에 나선다.

이번 주 적용되는 최신 미니 세트 오닉시아의 둥지를 테마로, 총 상금 미화 250,000달러(한화 약 2억 9,500만원)를 두고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오는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아침 8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 시작된다.  40개 이상 국가에서 초대받은 400여 명의 선수들이 온라인으로 참여, 5전 3선승제 정복전 형식(1개 직업 금지, 덱 4개)으로 진행되며, 1일 차와 2일 차에는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그리고 마지막 3일차 및 16강에서 결승까지의 경합을 거쳐 영예의 우승자를 가린다.


■ 기타

-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Tailed Demon Slayer)’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인기 가속화에 탄력이 붙었다고 오늘 밝혔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지난 1월 2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이후, 신규 방치형 RPG를 찾던 유저층의 호응이 이어지며 차근차근 게임 인기가 향상되었다.

대규모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 게임성을 기반으로 한 순수 유저 입소문만으로 ‘퀄리티 좋은 방치형 RPG’라는 반향이 서서히 자리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국내와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으로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2일부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최고 인기 게임으로 등극하는 데 성공했다.

매출 순위도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구글 매출 순위의 경우 론칭 초기만 해도 150위 권 밖에서 맴돌았으나, 최근 인기가 가속화되며 15일 기준 66위까지 수직으로 상승했다. 회사 측은 아시아 마켓 출시 이후 매출이 일 평균 2억 이상을 기록해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 같은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할 경우 50위권 내 진입도 내심 기대된다고 밝혔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언데드 보스 무리로 가득 찬 고향 베스티아로 돌아간 주인공 사막여우가 몬스터를 물리치는 게임으로 기존 방치형 RPG에서 부족했던 전략과 스킬 조작의 재미를 추가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대검과 활을 포함한 총 네 가지 형태의 무기를 수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스타일 자체가 확연하게 다른 액션이 전개되며, 이를 활용한 몬스터 공략법 및 진행 과정 자체가 바뀌도록 설계되었다.

-  ‘플레이댑’ (PlayDapp)이 LandFi 메타버스 프로젝트 클레이시티(KlayCity)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이번 전략적 투자 결정으로 클레이시티와 함께 NFT(Non-Fungible Tokens)를 활용한 LandFi 메타버스와 플레이댑 NFT 마켓플레이스를 주축으로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사업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C2C)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이다. NFT 기술을 접목시켜 게이머의 이용기록을 다른 게임이나 메타버스 그리고 블록체인 플랫폼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 하도록 ‘멀티호밍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클레이시티는 LandFi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앞서 카카오의 블록체인 투자 전문 계열사 ‘크러스트’와 홍콩의 유명 블록체인 게임업체 ‘애니모카 브랜즈’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0일 진행된 클레이시티 프리세일에서는 900개의 민트패스가 약 3초만에 매진되며 쏟아지는 관심을 보여주었고, 민트패스가 NFT로 변환된 후에는 가장 높은 티어 1의 NFT가 약 1억원 상당에 거래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클레이시티의 랜드 NFT는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와 클레이시티 자체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15일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NFT(글로벌 대체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Corporation, 대표 고영수)와 NFT 기반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인기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와 ‘드래곤 플라이트’를 포함해 향후 선보일 신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등 NFT 기반 게임을 본격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라인게임즈의 NFT 기반 게임을 글로벌 NFT 플랫폼 ‘DOSI(도시)’에 제공하는 사업 모델을 라인 넥스트와 함께 구상할 계획이다.

라인 넥스트가 개발중인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인 ‘DOSI(도시)’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브랜드 스토어와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고, NFT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NFT에 특화된 월렛을 통해 일반 사용자들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 및 다양한 암호화폐로 NFT를 거래하거나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이하 FPS) 발로란트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제트(Jett)’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제트는 국내외 발로란트 플레이어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 요원으로, 뛰어난 기동력과 현란한 전술을 자랑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국 팬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으며, 제트의 트렌디한 면모와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 요소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도록 구성됐다. 잠시나마 발로란트 임무에서 벗어나 서울 곳곳을 자유롭게 달리는 제트의 모습과 함께 등장하는 남산타워, 롯데월드타워 등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통해 한국의 현대미는 물론, 전통 기와 및 자개 장식장 등의 요소로 전통미 또한 엿볼 수 있다. 제트의 뒤로 일월오봉도가 나타나는 장면은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장면이다.

기존에 제작된 음원이 아닌 이번 뮤직비디오를 위해 제작한 곡 <Can’t Slow Me Down>도 특별함을 더한다. 제트의 설정에 걸맞은 신나는 비트와 빠른 래핑이 돋보이는 음악은 국내 힙합신의 대표 아티스트 '릴보이'와 '미란이'는 물론, 트렌디한 비트를 선보이는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평소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열혈 게이머’로 알려진 릴보이와 미란이는 발로란트와의 협업에 있어서도 매우 열정적이었다는 후문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