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참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14  16:26:0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3월 21일부터 25일 개최되는 GDC에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로 참가한다. 또한,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해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를 알리고, 온보드 및 다양한 사업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부스 참가와 함께 GDC Summit을 통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직접 발표를 진행하고, 총 4개의 발표 세션에서 위믹스 사업, 개발 실무진들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지티(대표 신지환)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D-DAY(프로젝트 D의 날)’를 2월 25일 개최한다. ‘D-DAY’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개발진이 직접 ‘프로젝트 D’의 소식을 전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이번 쇼케이스는 ‘프로젝트 D’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저녁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쇼케이스에는 넥슨지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프로젝트 D’의 개발 현황 및 방향성을 발표하며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 네오위즈가 자회사를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회사 메타라마(대표 이민기)가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라마(Metarama)’의 티징 페이지를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타라마 플랫폼의 핵심 비전은 NFT(대체불가토큰) 2.0 기반의 거버넌스 구축과 하이 퀄리티 게임을 결합시키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이다. NFT 2.0은 현재의 NFT보다 더 넓은 활용 범위와 확장성을 갖는다. 이를 위해 메타라마는 NFT가 다양한 생태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여러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하고, NFT 보유자 주축의 거버넌스를 통한 의사결정 등 플랫폼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함께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자체 토큰도 발행한다. 독립적인 토큰 이코노믹스를 구축해 나가며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재무구조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한편, 게임을 비롯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생태계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쓸 예정이다.

-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국내 대표 게임 개발사 중 하나인 ‘시프트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 샌드박스에서 시프트업의 게임인 ‘데스티니 차일드’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NFT와 시프트업 랜드(LAND)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내 유저들은 더 샌드박스에서 복셀(Voxel, 3D 블록) 형태로 제작된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의 NFT 애셋(Asset)을 무료로 사용하거나 구매할 수 있게 되며, NFT 애셋을 사용해 게임, 놀이공원, 홈파티, 콘서트, 소셜 이벤트 등 자신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더 샌드박스 내에 시프트업 랜드(LAND)도 조성되어,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담은 메타버스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몬스터 외형을 더욱 화려하게 변신시키는 신규 형상 변환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형상 변환은 ‘서머너즈 워’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 5종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 각 몬스터의 아름답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먼저 ‘꿈꾸는 소녀 마도사’와 ‘잊혀진 방랑자 요괴무사’는 ‘서머너즈 워’에서 선보이는 몬스터 ‘마도사’, ‘요괴무사’의 첫 형상변환으로, 두 몬스터의 신비한 매력을 끌어올려 더욱 화려하게 디자인됐다. ‘마수의 군주 드래곤 나이트’, ‘파멸의 인도자 드래곤’ 등 몬스터 ‘드래곤 나이트’와 ‘드래곤’의 강인함을 살린 신규 형상 변환도 업데이트 됐으며, ‘교환한 장난꾸러기 주사위술사’도 추가돼 ‘주사위술사’의 외형을 더욱 개성 넘치게 연출할 수 있다.

- 혁신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경험, 콜 오브 듀티: 워존 퍼시픽(Call of Duty: Warzone™ Pacific, 이하 워존 퍼시픽)의 두 번째 시즌이 2월 15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시작, 방대한 규모의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가 거대한 태평양을 배경으로 한 배틀 로얄 전투에 쏟아진다. 이와 함께 콜 오브 듀티®: 뱅가드(Call of Duty®: Vanguard, 이하 뱅가드)에도 다채로운 신규 요소들이 추가된다. 시즌 2의 스토리는 추축국의 사악한 힘이 되살아나 세계가 또다시 위험에 처한 상황 속에서 전개된다. 칼데라에서 가공할 파괴력의 화학무기 네뷸라 V(Nebula V)에 대한 실마리가 발견된 가운데, 스위스 알프스 지하에 숨겨진 네뷸라 V를 확보하기 위해 결성된 특수 부대 태스크 포스 예티(Task Force Yeti)가 행동에 나선다.

- 그라비티가 2월 14일부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4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2월 14일부터 3월 9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완료 시 신청자 전원에게 사전예약 쿠폰을 지급한다. 사전예약 후 하단에 등장하는 미스터리 퀘스트 3종을 모두 클리어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 포링 인형, 데비루치 인형, 텀블러, 게임쿠폰 중 1가지 상품을 랜덤하게 받을 수 있는 의문의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규 클래스 ‘소울링커’와 신규 스토리 ‘7왕실의 미스터리’, 그래픽 업그레이드, 신규 던전 및 보스 등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필드와 캐릭터뿐 아니라 건물, 하늘, 물, 장신구, 코스튬 등 게임 내 디테일한 요소까지 모두 진행하며 한층 향상된 3D 모델링과 매핑으로 자연스러우면서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 CCR(대표 윤석호, 이하 씨씨알)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F 소재의 PC온라인 MMORPG ‘RF온라인 오리지널(이하 RF온라인)’이 이용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족장단 간담회’에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족장단 간담회’는 ‘RF온라인’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초대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업데이트 방향성 등을 안내하기 위한 이용자 간담회 형태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족장의 권한을 강화하는 콘텐츠 추가 및 명예 길드 복원, 더욱더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광산쟁 업데이트, PVP 밸런스 개선 및 육성 강화 콘텐츠 추가 등이 공개됐다. 또한, 현재 사용 중인 장비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어빌리티 시스템’,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편의 기능 등의 적용 계획도 함께 발표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의 2인 플레이어 스토리 기반 협동 임무인 ‘짧은 여행’의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2인 플레이어의 협동 임무인 ‘짧은 여행’에서 두 플레이어는 주인공 프랭클린과 라마의 시점이 되어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게 되며, 플레이어 간의 협업이 관건이다. 특히 기존에 ‘짧은 여행’을 플레이하기 위해 닥터 드레의 청부 계약에서 사라진 트랙을 모두 추적하는 VIP 계약을 완료해야만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4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캐릭터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 실시와 함께, 신규 한정 캐릭터 ‘네네카(새해)’의 등장을 예고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에서는 다채롭게 활약하는 ‘유이(새해)’ 및 히요리(새해)’ 등 캐릭터 2종의 출현율을 증가시키고, 각 연차마다 획득한 프라이즈 순위에 따른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유이(새해)’는 보조 마법에 특화된 나들이 옷을 착용한 힐러이며, ‘히요리(새해)’는 전방에서 물리 공격의 화력을 담당하는 전통옷 차림의 활기찬 소녀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네네카(새해)’를 오는 19일 전격 공개한다. ‘네네카(새해)’는 요염한 나들이 옷을 입은 변모대비(자신과 접촉했던 대상으로 변신하고, 변신 가능한 대상의 가짜를 만들어내는 인물)로,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HP와 TP를 회복시켜 가혹한 전황 속에서도 승리로 이끄는 캐릭터다.

 

■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2년 첫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이하 BSC)’ 시즌6를 ‘Gen.G’의 우승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된 BSC 시즌6에서는 한국 12개 프로팀과 ‘LVUP SHOWDOWN PUBG(이하 LSP): Season3’을 통해 선발된 2개의 팀, 올해 ‘PUBG LVUP SHOWDOWN(이하 PLS): Season 1’을 통해 선발된 2개의 오픈슬롯 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매 시즌 그랬듯이, 시즌 6에서도 새로운 룰을 적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다. 시즌 6는 이틀 동안의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한 ‘토털 포인트’가 60점 이상인 팀 중에 치킨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챔피언에 등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기타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경험하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10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6기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한 72명(12팀)의 학생들과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및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총 12점의 게임 작품에 대한 우수작 시상식을 가졌다.

-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으로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YG케이플러스는 수많은 신인을 발굴하여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 명가로, 세계적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영 및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황보, 유지애가 소속되어 있으며 모델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ATO6 등이 소속 돼 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외에도 연예계 및 예술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지난 12일 서울 V.SPACE에서 개최된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전했다. 한국에서 세 번째로 개최된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이용자들에게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는 행사로, 일본과 미국, 프랑스,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전통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COVID-19 확산 추세 영향으로 온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삼전)’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1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삼국지 전략판’이 공개한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이용자와 함께한 1년 동안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동맹 시상식’을 비롯해, ‘형제동행’과 ‘1주년 혜택’, ‘삼전과 함께’ 등의 이벤트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주년은 게임 내에서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한 내용이 대거 마련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기록을 세운 연맹 및 이용자에게 상을 수여하는 ‘동맹 시상식’은 게임의 주인공인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