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배그 모바일’ 산토리니 맵 추가-선데이토즈 신임 대표 선임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10  17:22:3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슈퍼캣은 탈출 게임 '그래니의 저택'에 블록체인 연동 업데이트를 진행, 글로벌 버전을 P2E 게임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그래니의 저택’은 지난 2020년 출시되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글로벌 버전에 P2E 요소를 결합하고, 게임성 보강 및 UI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슈퍼캣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버전에 ‘슈퍼소울토큰(SST)’을 도입했으며, 이를 위해 폴리곤 체인 기반의 슈퍼소울토큰을 자체 발행했다.

- 웹젠은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명단을 발표했다. 테스트는 오는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자는 게임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됐다. 웹젠은 게임 출시 전 전반적인 콘텐츠의 완성도를 재점검하고, 게임에 관한 이용자의 여러 의견을 수집해 정식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 얼리 액세스 서비스 1일차에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3만명을 기록했으며, 파운더스 팩 4종이 누적 판매량 150만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오는 11일로 예정된 북미-유럽-남미-호주 정식 론칭에 앞서 판매 중인 파운더스 팩은 얼리 액세스 전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한데 이어, 시작일인 9일 35만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10일 기준으로는 총 판매량이 무려 150만장에 달한다. 또, 얼리 액세스 1일차부터 53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해 스팀 플랫폼에서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최대 30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생존모드 퍼스트존을 업데이트했다. 2인 1팀으로 시작하지만 플레이 중 파티 가입 신청을 통해 다른 파티와 합병하거나 적을 제압해 강제로 영입하는 등 생존모드에 파티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파티는 최대 10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상대보다 많은 아군을 모아 생존율을 높여 최후의 생존팀이 되면 승리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던전 및 하우징 구역을 업데이트했다. 레이드 던전 검붉은 연회장과 환영의 검붉은 연회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각각 레벨 290, 레벨 305부터 입장할 수 있는 두 던전에서는 강력한 몬스터 블러디클로와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공략을 성공하는 이용자에게는 블러디클로 조각상, 심연의 마수정, 유혹의 속삭임 등을 얻을 수 있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는 신규 구역 버디 목장이 추가됐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아레나 맵 산토리니를 추가했다. 8인 팀 플레이가 가능한 첫 번째 맵이다. 8명으로 구성된 두 개의 팀이 맞붙어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이 끝날 때까지 부활하게 되며, 10분 동안 80킬을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실제 지중해의 산토리니 섬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파란 지붕과 바다 경치가 인상적이다. 특히, 사다리와 다양한 높이의 구조물들로 인해 고지 점령이 중요하다.

- 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Skul)’에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컬들의 전체적인 밸런스 조절 및 개편이 이루어진 것으로, 게임 출시 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먼저, 스컬의 기본 능력치 밸런스 조절이 적용됐다. 출시된 100여 종의 스컬 중 대부분의 스컬에 대한 공격력과 스킬 쿨타임, 공격범위 등이 조정됐다. 또, 그림리퍼-겜블러-야차-가고일 등 11종의 캐릭터는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리워크 작업을 진행했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레전드 트레이너 ‘프레이야’를 추가했다. 카밀라를 대체해 그녀의 능력치를 계승한 캐릭터로, 근력과 스킬포인트(SP)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유격수를 비롯한 강력한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카밀라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은 프레이야를 활용해 강화시킬 수 있다.

-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전풍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군웅 장수 전풍 초월 시, 초월 스킬 ‘열격풍광표’를 획득하게 되며,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전풍이 무기를 회전시키고 화염과 번개의 힘을 모아 두 개의 거대한 회오리를 동시에 소환하여 발사한다. 무기 회전 시 피해 면역 상태로 전방위를 공격하고, 소환된 불과 번개의 회오리는 교차 이동하여 적에게 5초간 무적을 무시한 화염 기절 피해를 입힌다. 또한 두 개의 회오리를 발사한 후 10초간 전풍의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한다.

-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대교역시대’ 2차 콘텐츠 상단 교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대대적인 교역 시스템 개편을 골자로 한 대교역시대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대단위의 교역 콘텐츠와 이를 위한 운송 수단을 추가하고 항공 교역 및 행군 교역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이리아 개방 이후 개인 교역 외에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상단을 꾸려 대단위의 교역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보다 원활한 대단위 교역을 위해 ‘비행범선’ 항공수단을 추가했으며, 지상에서 이동 가능한 행군 교역 콘텐츠를 오픈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렌시아 신규 스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차 전직인 플러리, 스팅브리저, 아발란체, 란드그리드 및 외전 캐릭터 베나플라가 대상이다. 신규 스킬은 기존 스킬 배치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며, 스킬 사용 템포에 변화를 주기위해 패시브 형식의 스킬로 구성됐다. 공격과 방어를 동시 수행이 가능한 렌시아의 특징을 강화하기 위해 무적 시간 보장 및 충분한 거리의 이동 등 공격형 패시브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력 스킬 및 궁극기 등을 강화하는 각성 패시브도 추가됐다.

-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시즌8의 첫 번째 이야기(8-1) 추적: 다가오는 위협을 업데이트했다. 데이비드 블랙이 새로운 팀 결성을 위해 과거 렉스 연구소를 폭파시켰던 인물을 찾던 중 더글라스의 사주를 받은 리트슈카에게 습격을 당하는 스토리를 담는다. 컷 씬에 더빙이 처음 추가되며, 몰려드는 인공지능(AI) 좀비들과 다양한 공격 패턴을 활용하는 새로운 보스가 등장한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오는 3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롯데콘서트홀에서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Past and Present)’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코리안101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최현이 지휘자와 60명의 대규모 편성으로 구성된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추억이 담긴 과거 OST부터 최근 발표된 OST를 아름다운 선율로 담아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악기의 밴드를 추가 편성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구성할 계획이다. 공연장에는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추억을 회상하고 현재를 모험할 수 있도록 주요 애니메이션과 인게임 영상을 상영해 공연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 컴투스는 자체 개발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 2021’의 시상식을 진행하고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의 근간이 되는 스토리와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 이후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특히 4회째를 맞은 지난해 공모전은 총 400여 편의 역대 최다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그중 우수 작품 7편을 선정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자 7명이 함께 한 가운데, 컴투스 이주환 대표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게임문화재단 김영일 이사장의 축사와 심사평이 이어졌으며 역대 공모전의 히스토리와 올해 공모전 경과 등 소개를 거쳐 대망의 수상작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은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대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규 시즌을 기존 연 2회에서 연 3회로 확장했고, 한국 지역의 최강자를 결정하기 위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 대회를 신설했다. 한국 지역 최강을 향한 첫걸음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1은 오는 26일, 27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3월에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시즌 우승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연말에 진행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 초청권을 제공한다.


■ 기타

-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인프라 공급업체인 바이낸스(Binance)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낸스로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및 기술 인프라 등을 제공받고, 이를 기반으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상에 독자적인 사이드 체인을 신설하여 GameFi(게임과 탈중앙화 금융이 결합된 모델)와 바이낸스 NFT 마켓 내 IGO(Initial Game Offering, 블록체인 기술 기반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행보로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골든 브로스’ NFT 예약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내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글로벌(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는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의 신규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imagination)’ 두 번째 음원 ‘FINE’을 공개한다. ‘즐거운 상상’은 엔씨(NC)가 코로나19 이후 찾아올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중인 프로젝트다. 두 번째 음원 ‘FINE’은 허각과 소유가 아티스트로 참여한 R&B 장르 곡이다. 작곡가 서원진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에 NFT가 적용된 모함 2차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첫번째 SLG(전략 시뮬레이션) 블록체인 게임으로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공식 모델로 롯데 전준우 선수, LG 홍창기 선수, KIA 이의리 선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전준우, 홍창기, 이의리 등 세 선수를 내세운 광고를 통해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브랜드 인지도를 대중들에게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오는 23일 공식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이들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 선데이토즈는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를 선임했다. IT기업 디지털오션 설립을 시작으로 위메이드 전무이사, 엔티게임즈 대표를 거친 이호대 신임 대표는 위메이드커넥트에서 게임 개발, 위믹스 온보딩 퍼블리싱 등 주요 사업을 이끌고 있다. 선데이토즈 측은 급변하는 IT-게임 산업에서 여러 회사들의 변화와 성장을 보여준 이대표가 선데이토즈의 게임, 광고 분야는 물론 글로벌 진출의 키워드가 될 블록체인 사업 및 자회사 성장을 이끌 신사업의 최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