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로스트아크’ 글로벌 흥행 질주-‘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개편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16  17:05:0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스마일게이트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의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16일밝혔다. 지난 11일(현지 시각) 로스트아크는 정식 출시 이후 스팀의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서는 물론이고 전 세계 RPG로서도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현지 시각 11일~13일)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명에 달한다.

이와 같은 서구권 시장의 뜨거운 관심은 론칭 3일전부터 진행된 ‘얼리억세스’ 기간부터 53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이미 예고되기도 했다. 이에 아마존 게임즈는 론칭 직전 43개의 서버를 68개까지 증설했으나 론칭과 동시에 접속자가 크게 몰리며 전 지역에서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13일 유럽 지역에 서버보다 상위 개념인 신규 ‘리전’ 증설을 예고하며 지금의 흥행을 더욱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 네오위즈는 P&E(플레이 앤 언)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오는 3월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동안 진행될 서비스 방향성과 일정 등을 담고 있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기반으로 서비스 되며, 게임 내 사용되는 토큰 명칭은 S2토큰이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토큰(NPT)으로 스왑이 가능하며, 게임 내 아이템 구매는 물론 향후 업데이트되는 NFT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 XD Inc.(이하 XD)는 신작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소시지맨’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국내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CBT는 안드로이드OS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글로벌 플랫폼인 탭탭에서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이 게임은 귀여운 소시지 캐릭터들과 함께 배틀로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누구나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이용자 진입 장벽은 낮춘 한편, 슈팅과 사격, 긴장감 넘치는 전투 등은 고스란히 담아내 배틀로얄 장르 특유의 호쾌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생활 레벨에 따른 숙련도 상승 구조를 개선해 숙련도 접근성을 향상했다. 숙련도에 따라 채집 시 얻는 수익을 조정했으며, 거친 석재-고기류-혈액류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도 일부 조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생활 콘텐츠의 수익 및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렵 시 사용하는 화승총의 액션과 조작감을 개선했다. 화승총을 장착하고 앉은 상태에서도 채집이 가능하며, 이동하며 재장전을 할 수 있다. 숙련도 상승치 변화 및 전리품을 확장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 몬스터 군락지에 신규 몬스터 설표와 설원 일리피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두 몬스터 모두 화승총으로 사냥 시 확률적으로 전신 박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2022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세부사항은 ▲신규 클래스 및 6챕터 추가 ▲무기 형상 시스템 ▲가호석 시스템 ▲거점 점령전 ▲공성전 등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매달 성장이나 경쟁 콘텐츠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성장시킨 캐릭터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또 길드나 파티를 통해 함께 즐기는 협동 플레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게임 ‘빛의 계승자’에 상대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는 5성 캐릭터 마벨의 아바타를 추가했다 오리엔탈 조총수를 착용하면 매력적인 외형과 함께 화려한 액션을 장착해 한층 높아진 시각적 재미가 더해진다. 또, 서번트의 전투력을 올리는 8성 등급 장비를 추가하고, 장비의 던전도 확장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업데이트 이클립스 최종 퀘스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추가된 아디오스 이클립스는 아누비스 어둠의 기운에 몸을 빼앗긴 앙리 2세, 이든, 카인이 동화나라에 무사히 돌아온 기념으로 진행되는 특별 퀘스트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해당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최종 완료 보상으로 이클립스 파이널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다. 별개로 공원 내 발바닥 물범 NPC가 추가 됐다. 캐릭터 바다의 고향 친구로, 향후 진행될 채널에 대한 힌트와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 2.2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인스턴스 던전 아라카의 문이 열렸고, 고대의 유물과 청금 공훈 훈장 획득이 가능해졌다. 이 지역은 용계 요새 점령과 무관하게 주 1회 입장 및 진행 가능하다. 또, 성장 구간을 개편해 획득 경험치를 상향 조정했다. 기존 파티 던전 강철갈퀴 호는 1인 던전으로 변경했다.

- 플레이위드는 온라인 MMORPG ‘로한’ 투신의 전당 지역 전용 재화를 업데이트했다. 투신의 전당에서만 얻을 수 있는 재화를 모은 후 입장 NPC를 통해 정령석 문양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게 구성했다. 투신의 전당은 지난 12월 유물장비와 함께 업데이트된 신규 던전이다. 난이도 구성에 따라 일반부터 전설 급의 유물 장비를 드랍하며 기존 필드보다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워게이밍은 해상 전투 MMO ‘월드 오브 워십’에 새로운 군함과 전투 유형을 선보였다. 군함은 초항공모함 Eagle과 United States 2척이다. 두 초항공모함은 일반 편대와 전술 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술 편대는 속력이 매우 빠른 제트 함재기로 구성되어 있어 이 기능을 활용하면 원거리에서 적 군함에 신속히 공습을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임시 전투 유형 비행선 경주도 추가된다. 해당 유형은 12대 12 전투로 10단계 군함으로 참여할 수 있다. 비행선을 호위해 적 비행선보다 먼저 도착하거나 적군함을 모두 격침하면 승리한다.

- 나이언틱은 자사의 증강현실(AR) 콘텐츠와 소니의 오디오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 이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높은 AR 게이밍과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여 보다 사실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AR 음향 분야 협업은 가장 먼저 ‘인그레스(Ingress)’ 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며, 연내 세부 사항과 정보를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 e스포츠, 행사

- 넷마블은 오는 23일 신작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전했다.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는 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했던 김태균, 심수창 선수와 박지영 아나운서가 함께 참여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개발사를 직접 방문해 개발 과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선수 선발 기준을 공개했다. 이번 SWC2022도 지난해와 같이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월드 아레나는 3개월 간 시즌제로 실시되며, 현재 열리고 있는 시즌 20과 추후 진행될 시즌 21의 최종 성적이 선발 기준이 된다. 향후 대회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각 시즌의 상위 순위에 따라 대회의 예선 참가 선수가 선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절차 및 대회 세부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PROJECT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 기타

-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 아티스트 원호(WONHO) 한정판 NFT(대체 불가 토큰) 굿즈를 선보인다. 컴백 쇼케이스 OBSESSION(옵세션)을 기념해 NFT 굿즈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의 팬은 실물 굿즈(앨범 세트, 포토카드 등)와 함께 NFT 굿즈를 제공한다. 오는 22일까지 응모를 받으며, 당첨자는 3월 2일 발표한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영국 모바일 결제 유저 타겟 솔루션 업체 방고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방고는 영국 캠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미국, 일본 및 한국에 오피스를 둔 글로벌 모바일 결제 솔루션 기업으로, 앱스토어 고객이 앱 또는 인앱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DCB(통신사 결제)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결제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결제유저 기반 오디언스를 제공한다.

- 쿠카게임즈는 ‘삼국지 전략판’ 출시 1주년 기념 유저 헌정 영상 나는 삼전인이다 예고편을 공개했다. 본 영상은 오는 23일 공개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