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즈 오브 스타즈' 25일 전 세계 170여개국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25  20:21:1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25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전 세계 170여개국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번체), 포르투갈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정통 SLG(전략 시뮬레이션) 블록체인 게임으로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사용가능한 신규 게임토큰 ‘실더리움’을 선보인다. 실더리움은 행성점령전, 의회전 등 대규모 전쟁의 보상으로 지급하며, 이용자가 모함을 통해 채굴, 약탈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 간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자사의 신작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오는 2월 28일부터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는 ‘건쉽배틀’ 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실적으로 재현된 육해공의 각종 병기와 치밀한 전략, 전술 등 현대전의 양상을 구현했다. 유저들은 간단한 조작으로 서버 침공, 세계대전, 월드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게임 활동을 통해 ‘티타늄’을 획득하고, 이를 성장에 사용하거나 ‘밀리코’ 토큰으로 교환 가능하다. 한국과 중국 그리고 싱가폴을 제외한 전세계 국가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그리고 윈도우 PC 버전으로 출시한다. 영어, 중문번체, 중문간체, 일본어 등 총 20개의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유저들 공략에 나선다.

- 위메이드커넥트의 자회사 라이크잇게임즈(대표 김영웅)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신작 ‘고양이 섬의 비밀’을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이 섬의 비밀’은 3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라이크잇게임즈의 전작 ‘당신에게 고양이가’의 공식 후속작으로,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각양각색의 고양이들을 모아 나만의 고양이 왕국을 완성시켜 나가는 팜 어드벤처 게임이다. 라이크잇게임즈는 전작을 통해 얻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니즈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본 게임은 퍼블리싱까지 직접 담당한다.

-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전문 기업 플라네타리움 랩스(대표 김재석, 이하 플라네타리움)와 손잡고 탈중앙화에 기반한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 개발에 나선다. 플라네타리움은 탈중앙 블록체인 게임 개발 라이브러리인 립플래닛(Libplanet) 생태계를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회사로, 기존 게임사들이 특정 서버를 중심으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중앙 서버 없이 게임 운영이 가능한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립플래닛 기반 게임의 대표작은 탈중앙 판타지 MMORPG 나인 크로니클(Nine Chronicles)로, 더 샌드박스 · 애니모카 브랜즈 · 바이낸스 랩스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130여 개국의 커뮤니티 참여를 끌어내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 출시를 목표로 4:33이 선보일 예정인 탈중앙화 게임 ‘AUG: All of Us Are Gods’(가칭)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으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과 장비 아이템 및 자원을 모두 블록체인으로 구현한 RPG(역할수행게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 게임 개발 스튜디오 플럼트리게임즈(Plum Tree Games)가 바이트댄스의 공식 게임 퍼블리싱 계열사인 픽스메인(Pixmain)과 함께 2022년 여름 출시 예정인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독점 체험판으로 공개했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는 슬라임의 형태를 띄고 있는 푸푸 클랜을 관리해 모험이 가득한 어드벤처 파크를 만들어 나가는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기존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다크 고블린(Dark Goblin)들에게서 토지를 임대한 후 어드벤처 파크와 직원을 관리하게 된다. 새로 지은 시설을 운영할 푸푸를 배정하고 파크 시설이 제대로 운영되도록 관리하면서 작업자의 만족도도 유지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영웅’이 파크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영웅의 요구에 맞춰 공원을 디자인할 수 있다. 다양한 어트랙션은 플레이어가 업그레이드와 교환할 수 있는 희귀 아이템을 제공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수집형 방치 RPG ‘발키리 러시’의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발키리 러시’는 슈팅 기반의 방치형 시스템과 수집과 육성의 RPG 재미 요소가 더해진 게임으로, 터치와 드래그 등 간편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신작이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적들과 전투를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슈팅 게임의 재미와 함께, 신화 속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발키리’ 여신들을 수집해 자신만의 ‘군단’을 조성·성장시키는 전략적 묘미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화려한 비주얼의 ‘발키리’와 무한 탄들이 만들어낸 천공의 전투 장면은 압도적 영상미를 선사한다. ‘발키리 러시’는 다양한 방치형 장르의 게임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노바코어’가 개발을 담당하고, 컴투스의 탄탄한 해외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글로벌 지역에 출시된다. 컴투스는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발키리 러시’의 시장성을 검증했으며, 대중적이면서도 몰입감 높은 게임성을 통해 전 세계 게임팬들에도 좋은 평가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의 사전예약자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전했다. 오는 5월 10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은 방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로,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92점을 기록하며 ‘MUST-PLAY’ 타이틀을 획득해 해외에서 게임성을 입증했다. 지난 22일부터 ‘효월의 종언’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예약 참가자 수가 이틀 만에 20만 명을 돌파해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사전예약 20만 명을 달성을 기념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희귀 아이템 ‘꼬마친구 라이나’를 지급하고, ‘캐주얼 재킷’, ‘오케스트리온: a long fall (scions & sinners: band)’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금)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무대로 한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2종의 게임모드를 지원하며 싱글 플레이에서는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며 주요 아이템을 수집해 곤지암 정신병원을 탈출하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멀티 플레이는 총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귀신 1명과 인간 3명의 대결 구도로 술래잡기 방식의 서바이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귀신 플레이어는 제한 시간인 15분동안 인간을 모두 잡거나 탈출하지 못하게 저지 해야하며 인간 플레이어는 15분 동안 3개의 열쇠 조각을 찾아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이용자들은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수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월드(서버) ‘하딘’을 25일 오후 6시 오픈한다. 리니지W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2월 23일) 이후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신규 월드를 추가 개설한다. 지난 11월 글로벌 동시 출시 후 약 4개월 만에 서버 규모가 2배로 증가했다. 하딘 월드 내 12개 서버를 포함, 총 216개 서버를 운영한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전설 용병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게임 내 밸런스 조절을 위해 리뉴얼이 진행되는 용병은 ‘레피테아’, ‘세토’, ‘실리온’, ‘아스모드’, ‘벨리아스’ 등 5종이다. 먼저, 지원형 ‘레피테아’는 아군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글러티가 흡수하고 이로 인해 레피테아의 버프를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조정됐다. 공격형 ‘세토’는 반격 능력이 강화되었으며, 마법형 ‘실리온’은 주변 피해량 조건에 따라 능력이 더욱 강해지게 됐다. 지원형 ‘아스모드’는 특정 스킬 사용에 따른 지원 효과가 상승되었으며, ‘벨리아스’는 더 재미있고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밸런스 하향 조정을 진행했다.

-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5.5 버전 ‘천원시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S급 발키리 슈트 ‘천원기사’와 리타 신규 S급 발키리 슈트 ‘성극요란’ 등이 등장하며, 새해맞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천원기사’는 허수 속성 물리 대미지 S급 근접 발키리로, 원하면 언제든 ‘위병’과 ‘기사’의 모습으로 전환 가능하다. 특히 ‘기사’ 형태에서는 검은색 슈트에서 전투마로 변신한 ‘크리슈나’에 올라타 빠른 이동 속도로 전장을 질주할 수 있다. 기계 속성 화염 원소 대미지 S급 발키리 ‘성극요란’은 낫과 의태 성검으로 전투를 펼치며, ‘별의 인도자’ 형태에서 ‘환연의 회오리’를 활용해 넓은 범위의 적을 처치한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신화 영웅 ‘비트루’와 전용장비 ‘꺼지지 않는 죄’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트루’는 ‘미스티’, ‘루드’에 이어 세번째로 공개된 신화 등급 영웅이다. ‘비트루’는 고대 ‘바이컬 제국’의 참모장으로 용제 ‘아코르’의 제일가는 충신이자 바이컬 제국을 이끌었던 유일무이한 존재로 알려져 있다. ‘비트루’의 전용 장비 ‘꺼지지 않는 죄’는 획득하는 것만으로 ‘비트루’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상승하며, ‘비트루’가 착용했을 시 전투력이 추가적으로 상승된다. 신화 영웅 ‘비트루’는 3월 31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토리가 담긴 챕터 26을 비롯해 통합 빠른 전투 기능 추가,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CCR(대표 윤석호, 이하 씨씨알)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F 소재의 PC온라인 MMORPG ‘RF온라인 오리지널(이하 RF온라인)’이 ‘배틀코인 서버’ 시즌1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배틀코인 서버는 8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서버로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서버 오픈 직후에는 신규 캐릭터 생성이 30% 이상 증가하고, 2배 이상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발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평가다. 게시글과 홈페이지 트래픽 또한 급격하게 증가하며 큰 성황을 이뤘다. 게임 내적으로 이용자는 시즌마다 부여되는 ‘레벨업 미션’, ‘인챈트 미션’, ‘광산쟁 미션’ 등을 통해 익숙하지만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시즌1이 종료됨에 따라, 일주일간 진행되는 ‘파이어 시즌’은 경험치 획득량이 대폭 상향되어 역전을 노릴 수 있다는 점에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Z’에서 신규 캐릭터 ‘태양 유라’와 ‘일식 유라’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태양 유라’는 중거리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공격수 캐릭터로 골 결정력, 드리블 기술 등에서 강점을 보인다. 반면 ‘일식 유라’는 패스 및 방어에 특화된 미드필더 캐릭터로 태양 유라와 상반된 강점을 갖춰 콘셉트 상 대비되는 모습을 보인다. 신규 캐릭터 ‘태양 유라’와 ‘일식 유라’는 3월 24일까지 이벤트 상품 ‘데이터 박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기간 중 모든 유저에게 ‘데이터 박스’ 1개를 지급하며, 별도의 팝업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태양 유라’와 ‘일식 유라’의 전용 의상, 파우더, 경험치 상품 역시 아이템 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K는 오는 26일 시작되는 NBA 2K22 시즌 5에 대한 심층 정보를 공개했다. 시즌 5: 내면의 힘에서는 도시와 크루즈선이 애니메이션 테마로 꾸며지며 호버보드와 풍성한 보상이 마련된다. 이번 여정에서는 두 번의 챔피언을 달성한 케빈 듀란트, 2019년 1라운드 픽 루이 하치무라, 미래의 NBA 슈퍼스타로 기대되는 파올로 반체로가 등장한다. MyCAREER에서는 새로운 40레벨 보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5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어에게 소속 연합 스킨을,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및 PC 플레이어에게는 마스코트를 제공한다. 또한 스릴 넘치는 새 퀘스트, 최신 보상이 추가되며 새로운 벽화 및 코트 플로어와 함께 환경이 업데이트된다. MyTEAM에서는 남은 정규 시즌 동안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다이나믹 레이팅이 추가된다. 60년에 걸친 6개의 MyTEAM 컬렉션, NBA 75 도미네이션 티어, 갤럭시 오팔 폴 밀샙, 암흑 물질 레이 앨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The W에서는 테이크오버 퍽 선택 기능과 더불어 새크라멘토의 전설 띠차 페니체이로와 욜란다 그리피스 등, 명예의 전당 티어 선수 카드가 포함된 새로운 보상을 제공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화영’과 ‘배드캣 아밍’을 새롭게 추가하고 기존 서브 스토리와는 다른 특별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신규 서브 스토리 ‘왕자의 게임’을 업데이트 했다고 25일(금) 밝혔다. 신규 영웅 ‘화영’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전사 영웅이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며 공격력에 비례해 ‘보호막’을 발생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피해량과 생존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번째 스킬인 ‘패왕열화격’은 상대의 방어력을 관통하는 것은 물론 대상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가진 적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한때 동방 대륙 ‘나탈론’ 최강의 격투가 중 한 명으로 인기 영웅인 ‘켄’의 스승이기도 하다. 수인들의 여왕인 영웅 ‘페이라’에게 패한 후 켄을 제자로 거두고 인간의 마을에 정착해 살아가고 있다.

- 웹젠은 2월 24일 ‘뮤 온라인’의 ‘2022 스피드 서버’를 오픈하고, 4년 만에 최고 레벨을 800레벨로 확장했다. ‘2022 스피드 서버’에서는 최고 800레벨 도달에 유리한 ‘닉시스호수’와 ‘옛케트호툼’ 사냥터가 추가됐다. ‘스피드 서버’는 캐릭터 경험치 배수와 아이템 획득 확률이 일반 서버보다 상향돼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 e스포츠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여성 BJ 이벤트 매치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 (이하 ‘서우파’)’를 오는 3월 4일 개최한다. ‘서우파’는 작년 12월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서든ON택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매치는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생중계는 ‘서든어택’이 운영하는 BJ ‘브레드’의 아프리카TV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하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오는 2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첫 시즌 메인스폰서로는 지난해 전 시즌을 후원한 신한은행이 나서며, 4회 연속 20대 특화 금융 브랜드 ‘신한 Hey young’ 대회 타이틀 아래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우승 상금을 지원한다. 모니터 업체 벤큐(BenQ)는 새로운 서브 스폰서로 참가해 경기 현장과 이벤트에 활용되는 모니터를 후원한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무관중으로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2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5월 7일까지 2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으로 최종 우승팀 1억 원, 준우승팀 4,000만 원, 개인전 1등에게 1,000만원을 지급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하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25일 음원 <I Like That>의 M/V 티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CJ ENM과 손잡고 활동명 YuA로 가수로서 첫 행보를 시작하게 된 한유아는, 첫 번째 음원 <I Like That>의 티저를 통해 가요계에 발을 내딛고 대중과의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했다.

- 유니티가 모바일 기기에서 저작 및 데이터 캡처 수행이 가능한 AR 컴패니언(AR Companion)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AR 컴패니언은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제 환경과 오브젝트를 시뮬레이션하고 제작하기 위한 데이터를 캡처하는 동시에 AR 씬을 편집할 수 있어 반복 작업 시간을 줄이고,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AR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 컴패니언은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