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신작 게임 원화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4.11  19:14:04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차세대 IP(지식재산권)로, 콘솔 플랫폼을 메인 타깃으로 하는 루트 슈터(Looter Shooter) ‘프로젝트S(가칭)’의 콘셉트 원화를 최초 공개했다고 11일(화)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S’ 공개는 지난 번 공개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C(가칭)’에 이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두 번째 신규 IP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방치형 판타지 RPG, ‘청년 용사 김덕후 키우기’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 용사 김덕후 키우기’는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에 맞서 싸우는 용사의 성장기를 담은 방치형 판타지 RPG다. 전세계 곳곳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난투를 캐주얼한 2D 그래픽으로 익살스럽게 구현했다. 간단한 조작 방식에 방치형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의 BI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 예열에 들어갔다.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는 지난 2014년 전 세계에 론칭해 세계적 인기를 거두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레포츠 게임 IP(지식재산권) ‘낚시의 신’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운영하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과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화) 밝혔다. 스토브와 텀블벅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토브인디의 창작지 지원 프로그램인 ‘펀딩팩’의 협업을 시작으로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 아케이드 게임 ‘슈퍼 봄버맨R2’의 출시일을 9월 14일로 확정하고, 사전 구매를 각 플랫폼 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슈퍼 봄버맨R2’는 역대 ‘봄버맨’ 시리즈 플레이 콘텐츠를 갖춘 파티 게임으로, 최대 64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배틀 모드부터 싱글 플레이 모드까지 폭넓은 재미를 제공한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프로젝트 ‘M3’를 통해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 모바일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자체 개발 게임으로 4분기 출시를 확정한 프로젝트 ‘M3’는 영웅과 몬스터의 퍼즐 전투를 콘셉트로 캐릭터 수집 및 육성 요소를 결합한 퍼즐 RPG다. 

- 게임 및 블록체인 서비스사인 Monoverse USA Inc.(모노버스 USA, 대표 이재현)는 첫 번째 게임 프로젝트인 ‘후르티 디노 스토리즈(Frutti Dino Stories)’가 지난 4월 10일 오후 3시(한국 시간) 글로벌 시장에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후르티 디노 스토리즈’는 모노버스 USA Inc.가 보유하고 있는 ‘후르티 디노‘ IP를 활용해 게임 개발사 모노버스가 개발한 귀여운 감성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영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전투 외에도 즐길거리를 확대했다. 영지 콘텐츠 확장은 지난 12월 칼페온 연회에서 언급된 모험가와의 약속이다. 지난 2월 첫 시작으로 지휘소 9단계 확장을 업데이트하고, 모험가의 가문 위상을 상징하는 영지 조경물 ‘가문 깃발’도 추가했다.

 
■ e스포츠

-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2023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 팀 DRX가 개막 이후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1위에 올랐다. 무실 세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DRX는 세트 득실 +6으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RX와 함께 3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젠지는 세트 득실 +5를 기록하며 2위에 자리했고 T1은 한국 팀으로는 첫 패배를 당하며 2승1패, 4위로 내려갔다.


■ 기타

- ‘테일즈위버’가 지난 4월 9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주년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테일즈위버 디 오케스트라’를 개최했다. 넥슨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테일즈위버 디 오케스트라’ 앙코르 공연 개최를 확정하고, 오는 6월 6일 잠실 롯데 콘서트홀에서 다시 한번 관객들과 감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파 眞 각성 아트북’ 예약 판매 개시 10분만에 온라인 초판 물량 4,700부 완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던파 眞 각성 아트북’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주요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 예약 판매에 돌입하자마자 각 판매처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관심이 집중되었으며, 판매 순위가 집계되는 11일 기준 교보문고 종합 판매 랭킹 1위에 올랐다.

- 유니티(Unity, NYSE: U)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이 3년 만에 34억 회 게임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이 4월 12일(수) 오후 7시에 종료된다.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국내 1위 디지털 헬스케어 트레이닝 앱 ‘런데이’와 제휴를 맺고 ‘파이널판타지14 런닝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