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4.06  20:20:43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그라비티가 4월 6일 오전 10시(태국 시간 기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어 받은 타이틀로 스토리, 퀘스트 등 주요 시스템을 계승함과 동시에 그래픽, BGM 등을 업그레이드해 한층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2020년 한국을 시작으로 2021년 일본 및 북미, 2022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꾸준하게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 일정을 공개했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6일까지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된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슈팅 액션, 신규 콘텐츠들의 재미, 플레이 경험 등 높은 완성도에 많은 호평을 받았다. 넥슨은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5월 중 스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실시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전 세계 흥행을 이어가기 위한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5일에 한국에서 진행된 후 이틀 뒤인 27일에 북미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서버에서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크로니클’이 한국과 북미, 글로벌 서버에 한 번에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디아블로4'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동영상 시리즈인 ‘게임 들여다보기(Inside the Game)’의 두 번째 편 “최고 레벨 그 너머로(Into the Endgame)”가 공개됐다.

- 빌리빌리(BILIBILI HK LIMITED)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3D 트리플 ARPG ‘에테르 게이저’ 2차 CBT(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에테르 게이저’는 게임 콘텐츠 완성도 및 서버 안정성 등 점검을 목적으로 금일부터 2차 CBT에 돌입했다. 오는 13일까지 총 8일간 지난번과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최대 2,00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접속할 수 있다.

-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룽투코리아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워 오브 글로리(WAR OF GLORY)를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워 오브 글로리는 통합 월드 단일 서버에서 전세계 유저들과 같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글로벌 동시 론칭을 진행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2: 아라크네’를 업데이트했다. 두 번째 시즌은 6월 29일까지 12주동안 진행하며, 해당 기간 중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2023 시즌2 전용 보상인 ‘아라크네’ 캐릭터와 착검이 달린 FAMAS 돌격소총 신규무기 ‘FAMAS(IK) 아라크네’를 비롯해 경험치, SP, 다양한 영구제 무기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서 계절 이벤트 ‘스프링 시즌’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프링 시즌’은 봄을 테마로 하는 신규 이벤트로 퍼즐을 완료하고 획득한 ‘시즌 포인트’를 모아 봄 테마의 코스튬, ‘하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침식’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협동 던전 ‘침식’을 추가했다. 이번 던전은 아카이브 당 주 1회 입장 가능하며, 평행 세계에서 부활 후 더욱 강한 힘을 얻기 위해 원세계를 위협하는 고대 증오의 신 ‘아멘호테프’에 맞서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시즌 18-2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시즌 18-2 업데이트는 4월 25일에 진행되며, 최대 육성 레벨 확장과 함께 새롭게 바뀐 '선혈의 타르칸' 사냥터, 신규 액세서리, 뮨 등을 선보인다.

-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난이도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분열의 네스트’의 모든 관문들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난이도를 ‘라비린스 24층’까지 확장했다. 해당 난이도에서는 ‘미확인 얼어붙은 룬’, ‘미확인 얼어붙은 악몽의 눈’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클리어 보상으로 ‘룬 마력’, ‘미노스 레브리움’ 등 아이템이 담긴 ‘금상자’ 및 ‘은상자’를 획득 가능하다.

 
■ 기타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게임과 관련해 자녀와의 소통을 고민하는 부모와 보호자를 위해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온라인 릴레이 교육으로 실시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