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브라운더스트', 애니 콜라보 콘텐츠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4.07  17:38:5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해긴은 신작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를 오는 13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긴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RPG 게임으로, 전설의 오파츠 데미안을 찾는 해적의 모험을 담고 있다. 진형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시스템과 레벨 공유 시스템이 특징이다.

- 세븐로드는 모바일 액션게임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중국 무협 소설 ‘투라대륙’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로, 인간과 신마 사이에 벌어지는 전쟁과 수준 높은 액션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스토브인디가 스페인 인디게임 ‘헌트 더 나이트’의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레트로 스타일의 탑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끔찍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과정이 즐길 거리다. 보스별 맞춤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육성 시스템으로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H.E.R.O.S KAI(이하 카이)를 업데이트했다. 부유성을 지키며 가슴 한편에 용사의 꿈을 키우는 정의의 사도다. 이밖에 신규 농장 주민 매드팬더단을 함께 선보였다.

-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 원석과 슬롯을 추가했다. 원석은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세공을 통해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검은 등대의 최대 층수가 168층으로 확장하고 ▲캐릭터 스킬 레벨 ▲성물 초월 ▲성소 등급 ▲소울링커 최대 레벨 등을 상향 조정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2’에 은하계 전쟁 테마로 진행되는 4시즌 내용을 공개했다. 새로운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가 추가되고, 은하계 전쟁을 콘셉트로 한 신규 테마와 스킨 등이 포함됐다.

-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 6.5버전 뜨거운 모래의 대모험을 선보였다. 신규 SP 캐릭터 수잔나 발키리-열정의 사막이 등장하며 캣타운 대모험 테마 등이 추가됐다.

- 레벨인피니트는 전략RPG ‘백야극광’에 검은 불길의 유령 ~저주받은 푸른 불꽃~을 업데이트했다. 오는 5월 11일까지만 즐길 수 있는 기간한정 콘텐츠다. 메인 스테이지 1-16을 클리어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RPG ‘에버소울’에 신규 악마형 정령 리젤로테를 선보였다. 승리의 창으로 불리는 유물 ‘궁니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상대방의 버프를 해제하거나 보유한 버프 효과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능력을 발휘한다. 추가로 신규 전선 19 지역을 추가해 즐길 거리를 늘렸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일본 애니메이션 ‘달링 인 더 프랑키스’와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콘텐츠를 추가한다. 오는 26일까지 애니메이션 캐릭터 히로와 제로투, 고로, 이치고 4종을 용병과 조력자로 만날 수 있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R2’에 R2WARD 페스티벌을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유저의 고속 성장을 지원해온 연례행사다. 아레스와 미노스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에서 신규 생성한 계정 중 ‘R2 게임 이용 동의’를 한 이용자에게 90레벨까지 점핑을 지원한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글로벌 투표 행사를 진행한다. 출시 6개월(하프 애니버서리) 맞아 유저의 취향을 파악하고,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투표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 신규 리그 시련을 오는 8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전했다. 각 지역에 위치한 시련의 대장간을 찾아 자신의 무기에 고대 거신들의 힘을 주입할 수 있다. 무기에 강력한 패시브 스킬 트리를 부여하는 동안 주변에 용암이 흐르며 혹독한 인카운터와 마주해 치열한 사투를 벌여야 한다. 힘을 오래 주입할수록 더 많은 몬스터가 합쳐진 강력한 적이 등장하며, 전투 난이도와 보상은 이용자가 직접 조절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 프리시즌이 오는 8일 개막한다고 전했다. 개막전은 InSoo(박인수), NEAL(리우창헝) 등이 주축을 이루는 리브 샌드박스와 현역으로 복귀한 ‘황제’ HoJun(문호준)이 소속된 센세이션의 팀전 8강 1경기 대결로 막을 올린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3주 차 일정에서 한국 젠지와 DRX가 출전한다고 전했다. 현재 2전 전승을 달리고 있는 젠지는 팀 시크릿을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DRX는 태국 팀 탈론 이스포츠를 상대한다.


■ 기타

- 디랩스게임즈는 어드벤처패스 NFT 민팅(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전했다. 6일 오후 7시(미국 시간) 민팅 Allow List Sale(사전 예약 고객 판매)을 시작해 일반 구매자 판매 없이 발행이 완료됐다. 총 3,433개의 패스 중 433개는 디랩스의 내부 물량으로 보유하게 된다.

-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를 위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 핵심 세션 통역 서비스로 제공한다. 유니티 2023 로드맵 소개, 지바 VFX를 이용한 고품질 캐릭터 시뮬레이션 등 게임 제작부터 운영, 성장 등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세션을 통역해 제공한다. 이 영상은 오는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10분까지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Xbox)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재생 플라스틱을 소재로 제작한 무선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소재의 3분의 1 이상이 재생 및 재활용 재료이며, 환경을 고려한 제품인 만큼 충전식 배터리 팩이 함께 제공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