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온하트 신작 ‘프로젝트C’ 콘셉트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4.04  18:12:2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서브컬처 스타일을 적용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신작 ‘프로젝트C’의 콘셉트 원화를 4일, 최초 공개했다. 판타지 세계의 학원을 배경으로, 2D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개성 넘치는 미소녀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감성을 제공하는 카툰 렌더링으로 매력적인 모션을 보다 입체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 슈퍼캣은 자사의 인디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아스란 전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래식 RPG를 연상케 하는 퀘스트 기반의 전투 콘텐츠를 통해 거대 세력과 종족 간의 대서사와 아스란 연방국들의 대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신작 모바일 MORPG ‘히어로즈 & 토이즈: 메타 토이 시티’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게임은 오는 2분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MORPG다.

- 쿡앱스는 모바일 액션RPG ‘광전사 키우기’가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순위 1위, 구글플레이 3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역주행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와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가 방치형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을 앞두고 지난 3일, 현지 매체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오는 4월 6일에 해당 지역 서비스를 계시한다. 이에 앞서 진행한 사전참가자 모집은 ‘라그나로크’ IP 중 최단기간 최다 사전예약자 수를 달성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캐릭터) 파인 모션을 공개했다. 아일랜드에서 온 유학생이자 명문가 출생으로, 사실은 왕족이라는 소문이 있는 우마무스메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 길드 간 대전 콘텐츠 길드 아레나를 선보였다. 특수 전장 내에서 상대 진영의 수정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길드 단위 대전 콘텐츠다. 참가한 길드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전을 펼치며, 최종 우승한 길드는 특별 호칭과 고급 탈 것 등을 얻을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10.1 업데이트 넬타리온의 불씨를 오는 5월 4일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새로운 지역 자랄레크 동굴이 개방되고, 진영 통합 길드와 새로운 영예 진행, 용 조련술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신규 생존자 리디아를 공개했다. 코믹스 원작에서 주인공 그룹이 대적하는 위스퍼러 집단의 수장 알파의 딸로 등장하는 캐릭터다. 게임에서는 큰 덩치의 워커(좀비)를 이용해 적을 압박하는 악 성향의 탱커로 구현됐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 팀이 전승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DRX는 4차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GES를 물리쳤다. T1은 태국 탈론 이스포츠를 완파했고, 젠지는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를 잡고 한일전 2연승을 달렸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23 인디크래프트에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 패키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에 대해 문의하는 게임산업 관계자들에 요청에 따른 것이다. 컨퍼런스 패키지는 ▲마스터 ▲엑스퍼트 ▲멘토 ▲리더 등 4단계로 구성됐다.

- 위메이드는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더클래스, 겟차, 워시존과 함께 제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매장에서는 ‘나이트 크로우’ 패키지 더클래스 베스트셀러 세차용품 7종, 모바일 브랜드 관,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인다.


■ 기타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9일에 글로벌 출시되고 약 25일 만에 거둔 성과다. 회사 측은 올해 글로벌 매출 목표액의 30%를 넘어서며 초과 달성 가능성을 높였다고 확신했다.

- 아이엠아이가 운영하는 아이템매니아가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일부터 5월 3일까지 4주간 아매(아이템매니아)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한 신규 이용자에게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