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사전예약 외 소식

기사승인 2023.04.05  18:34:4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AMAZING SEASUN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MMORPG에 부는 혁명적 칼바람 ‘소드판타지’가 사전예약자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100만 이용자가 기대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소드판타지’는 혁명적 오픈월드의 자유도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범접할 수 없는 방대한 세계에서 심장이 요동치는 7대륙을 모험할 수 있다.

- 나다디지탈(대표 이윤열)이 자사의 신작 방치형 RPG ‘소녀귀신키우기:세상을 밝혀라’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5일(수) 밝혔다. ‘소녀귀신키우기’는 미소녀 무당 ‘화희’와 혼령들이 혼란에 빠진 세상을 밝히기 위해 모험을 떠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방치형 RPG 게임이다. 방치형 장르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3D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유저들로 하여금 매력적인 혼령을 수집하는 재미를 한층 강화 시켰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사전예약은 중국과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한국 시각으로 5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추후 앱스토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성황’이 등장했다. 성황은 별의 힘을 이용한 마법 공격 스킬을 화려하게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넓게 펼쳐지는 ‘별의 진’을 활용해 다수의 적에게 치명적인 광역 피해를 입힌다. 곱상한 외모와 상반되는 강력한 격투가의 면모를 보이며 여러 전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 오버워치 2가 4월 12일(수) 예정된 4시즌과 함께 새로운 지원 영웅인  라이프위버(Lifeweaver)를 공식 선보인다. 오버워치의 37번째 영웅 라이프위버는 태국 출신으로 자연을 향한 사랑과 존중, 그리고 첨단 생체광 기술의 발명가다. 이 획기적인 기술은 라이프위버가 사용하는 기술 전반을 구성하며, 영웅의 치유 및 보조 능력의 핵심을 이룬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투신의 시험장’을 업데이트했다. ‘투신의 시험장’은 지속적으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해 나가는 콘텐츠로, 제한 시간 내에 총 30단계를 클리어할 경우 기여도 및 단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투신의 시험장’ 업데이트와 함께 또 다른 전투 콘텐츠 ‘미르칸 탑’을 300층까지 확장했다. 이용자들은 확장된 층에서 신화 등급 장비 제작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인게임 보상과 함께, ‘미르칸 탑 정복 상자’와 ‘불멸의 정복자 칭호’를 얻을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타노스’의 티어-4 추가를 비롯해 만우절 테마 유니폼 2종으로 ‘타노스’의 ‘지혜로운 수확가’, ‘스쿼럴 걸’의 ‘너티 타이탄’을 공개했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아서왕 콘셉트의 신규 에피소드 및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151번째 에피소드로 시작되는 이번 '아서왕 전설'은 검을 뽑은 아서왕 아리, 호수에서 검을 건네는 애니와 마법사 아리, 원탁의 아리 기사들 등 '아서왕 이야기'의 명장면을 애니팡 프렌즈로 재현해 이색 재미를 전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황금빛 왕관과 갑옷, 엑스칼리버를 들고 아서로 변신한 블루, 하얀 수염에 로브를 걸치고 마법사 멀린으로 분한 믹키 등 아서왕 콘셉트의 다양한 신규 캐릭터도 이번 업데이트의 재미를 더할 장치로 꼽힌다. 


■ 행사, e스포츠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우리나라 지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4월 11일(화) 오픈한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해 ‘하이커 그라운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총 3개층에 ▲하이커월 ▲MY STAGE ▲수묵화 전시존 ▲하이커 타워 ▲드라마틱 트립존을 구성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 OP.GG는 오는 4월 9일 진행 예정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뷰잉파티, ‘2023 LCK 결승 보러 OP.GG 가자!’를 삼성동 사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뷰잉파티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을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이스포츠 경기의 박진감과 현장감을 느끼며 동료 팬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됐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야구게임 라인업이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역대 최대 흥행 기록을 보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 게임은 지난 1분기 동안 야구 시장 비수기임에도 전년 대비 25% 성장한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더해 시즌 개막과 함께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4월 1일 하루 동안 야구게임 라인업 합산 25억 원의 매출을 넘겨 역대 일간 최대 기록도 경신하는 등 야구게임 명가의 저력을 입증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벤큐 코리아(지사장 소윤석)와 함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관련 마케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4일 카카오게임즈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사업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본 협약으로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벤큐 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클랜 랜파티 및 각종 오프라인 대회 및 방송도 함께 지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박보균)와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인형뽑기 두근두근 신나는 놀이문화’ 안내 리플릿(leaflet)을 제작했다. 이번 리플릿은 경품지급 기준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을 통해 게임제공업소의 경품제공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법령 자율준수 운영으로 불법화를 사전에 방지하여 올바른 게임이용문화 조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작했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유저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기록을 기준으로 출시 1주년 기념 어워드를 선정했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공개한 이번 어워드에는 ‘최고 레벨 기록’, ‘리그 모드 최다 경기’, ‘홈런레이스 최다 우승’, ‘강화 시도 횟수 최다’ 등 지난 1년 간 유저들이 즐겨온 콘텐츠를 기준으로 부문별 TOP10을 선정했다. ‘최고’ 기록만이 아니라 ‘최다’ 기록 부문을 비롯해 ‘공식 커뮤니티 게시글’ 부문도 선정해 ‘컴프야V23’이 언제나 유저들과 함께한다는 의미를 더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