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DeNA '탁트오퍼스' 테스트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16  20:03:36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takt op.)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이하 탁트오퍼스)’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CBT는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카페에서 CBT 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개발한 신감각 모바일 레이싱게임 ‘에이스 레이서(Ace Racer)’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식 출시를 통해 한국과 일본, 미국, 홍콩, 대만, 마카오, 동남아시아에서 서비스된다.

-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에서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신작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를 3월 16일 스팀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는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전세계 대상 인디 게임 발굴 및 확산 프로젝트 ‘그라비티 인디 게임즈(Gravity Indie Games)’로 발굴한 게임이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플레이트스튜디오(김성윤 대표)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Witch market)’를 해외 3개국에 소프트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16일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리더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제노니아 시리즈 팬들과 MMORPG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는 제노니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컴투스 ‘박기성 본부장’과 사업 및 운영을 총괄하는 컴투스홀딩스 ‘남궁곤 이사’가 전면에 나섰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16일,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그레이스 오말리’를 비롯해 ‘함대 파견’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소환사 스킬 확장을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사 캐릭터인 '오르비아'와 '키나', '클리프'에게 새로운 스킬이 생긴다. 캐릭터가 70레벨이 되면 물, 불, 바람 속성의 스킬이 각 하나씩 추가되며, 추가된 기술들은 기존 액티브 스킬과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2.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무기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신규 총기 ‘FAMAS’를 선보인다. FAMAS는 5.56mm 탄약을 사용하는 돌격소총(AR)으로 빠른 발사 속도와 강력한 초당 피해량을 자랑한다. 

-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내러티브 던전 ‘에끌로그(Eclogue)’를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디케’를 업데이트 했다. 내러티브 던전은 일정 기간동안 개방되는 이벤트 던전으로, 새로운 차일드의 스토리를 접하고 여러 미션을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NBA NOW 23에 ‘올스타 팀 효과’ 적용 시즌을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개편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BA NOW 23은 NBA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으로, 간편한 세로형 컨트롤 방식의 직관적이고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실제 NBA에서 활약하는 농구 선수들로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육성하며 다이내믹한 농구 경기를 손 안에서 직접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서머 시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스캔’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3종과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그라비티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슈퍼 노비스는 초보자 캐릭터 노비스에서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지 않고 계속 확장해 육성할 수 있는 특수 직업으로 모든 1차 직업군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16일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의 '씨릴즈(CeREELs)'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함께하는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일곱 번째 에피소드 ‘예언의 결속’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베르베’ 지역 내 새로 생긴 ‘로흘란 주둔지’에 신규 110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로흘란의 바람’을 오픈했다. 이곳에서 영웅 일행은 신규 보스 ‘이루산’과 마주하게 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아키’를 업데이트했다. 강력한 저주의 요검 ‘무라마사’에서 탄생한 ‘아키’는 인간형 정령으로, 애교 있는 성격과 귀여운 면모를 보이며 ‘에덴’ 내 수많은 사건을 해결하는 실력파 해결사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4'가 16일 새로운 지역 ‘신기선’을 업데이트했다. 신기선은 정령의 힘으로 여러 차원의 세계를 떠도는 차원 비행선이다. 몽촌사막에 ‘신기선 갑판 포탈’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길드 콘텐츠 ‘성물대전’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신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지역 ‘나글파르’의 2차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4번째 신규 캐릭터 ‘바냐’를 추가했다. '바냐'는 나비를 콘셉트로 제작돼 몽환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적진 한복판에 진입해 광역 피해를 누적시키는 캐릭터다.

 
■ e스포츠

-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이 15일 주제곡을 공개했다. 2023년 첫 선을 보이는 국제 리그 가운데 아시아 지역 권역 이스포츠 대회인 VCT 퍼시픽은 15일  'Making Waves'라는 제목의 타이틀 곡을 공개했다. 'Making Waves(메이킹 웨이브스)'는 라이엇 게임즈와 (여자)아이들의 멤버인 '민니', Don Diablo(돈 디아블로)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다. 


■ 기타

- 컴투스 그룹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해 2개 세션을 진행한다. 글로벌 기업 구글이 주관하는 발표 세션에 이규창 대표(컴투스 USA)와 최지원 팀장(컴투스 사업개발실)이 각각 강연자로 참여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