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그리엔터테인먼트(대표 마에다 유타)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이하 ‘던만추’)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던만추’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고, 그리엔터테인먼트는 감수를 맡는다.
■ 업데이트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 서버를 오는 27일부터 교체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8주년을 맞이하는 ‘파이널판타지14’의 모든 서버가 한국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차세대 고성능 서버로 교체된다. ‘한국 서비스 향후 10년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버 교체는 오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육성 우마무스메는 스토리 이벤트 ‘성스러운 밤에 더해지는 기적’에 등장하는 ‘[기적의 하얀 별] 오구리 캡’과 ‘[노엘 루주・캐럴] 비와 하야히데’로, 크리스마스 의상을 선보인다.
■ 행사, e스포츠
-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가 설립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EA)와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e스포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2023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서면으로 진행했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글로벌 진출에 초점을 맞춰서 해외 참여사 확대 및 글로벌 커뮤니티 제공을 준비하는 등, 강연뿐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와 함께 글로벌 진출의 방향을 넓혀주게 될 예정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행운을 판다’는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지하 1층에 마련됐다.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10일간 운영된 팝업스토어에는 굿즈 구매를 위한 오픈런 행렬이 매일 이어졌다.
■ 기타
- 샌드박스 인터랙티브는 자사의 샌드박스 MMORPG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의 알비온 동부(Albion East) 서버를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관계없이 누구나 알비온 동부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며, 국내를 포함한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그리고 호주 전역의 이용자는 훨씬 빠른 연결 속도와 전체 지역에 최적화된 시간에 진행되는 이벤트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