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VCT 퍼시픽 리그 일정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10  17:19:3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플레이위드는 10일, 모바일게임 ‘씰 M’의 동남아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상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다. 

- 넥슨은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2차 캐릭터명 선점을 조기 마감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는 16일, 3차 캐릭터명 선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2023 시즌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신규 시즌 업데이트는 클럽 멤버 다수가 참여하는 클럽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신작 ‘원더러스: 이터널월드’를 북미지역에서 비공개 테스트(CBT)한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액션 게임이다. 로그라이크, 4vs4 실시간 팀 전투, 소셜 콘텐츠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세련된 그래픽과 동화 속 세계관으로 구현된 캐릭터가 특징이다.

-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데이브 더 다이버’를 오는 6월 중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식 버전에서는 어인족 마을에서 벨루가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어두운 분위기의 새로운 지역 빙하 통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VIP 캐릭터와의 요리대결, 각종 미니게임, 캐릭터 스토리 미션, 신규 어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 이스카이펀은 신작 ‘응: 인터루나’를 오는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색다른 비주얼을 가진 미래 소녀와 만날 수 있다. 이용자는 수사장으로서 각양각색 매력과 능력을 가진 소녀를 모아 육성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조합을 만들어 한 손으로 편하게 전략을 구사하면서 스토리와 콘텐츠가 차별화 포인트다.

- 위트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강호귀환’을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검사, 자객, 천군, 살수, 심안, 무신 등 6가지의 캐릭터가 구현된 무협 세계관이 특징이다. 맵의 모든 구역을 모험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차별화 포인트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아키에이지 워’ 사전 예약자 모집에 2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몰렸다고 밝혔다. 원작 ‘아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가 특징이다. 또,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한 필드전과 대규모 해상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호쾌한 전투 속도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 쿠카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 특별 시나리오 관도대전을 오는 11일에 선보인다. 원소, 유비, 한수와 조조, 손책, 장로가 세력를 이루어 관도 지역에서 대항을 펼치는 시나리오다. 신청한 유저는 시스템에 따라 두 진영 중 한 곳에서 이번 시즌을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안데스를 업데이트했다. 고블린 전차 형상의 불 속성 공격형 몬스터로, 액티브 스킬이 아닌 일반 공격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일반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방어력 약화 효과가 일정 확률로 발동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우마무스메) 메지로 도레르를 추가했다. 쿨 뷰티 우마무스메지만, 남의 시선을 불편해한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 호요버스는 모바일게임 ‘미해결사건부’에 기간 한정 콘텐츠 포근한 바람과 사랑 여행 하편을 오는 13일에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남자 주인공 강혁 또는 백은후와 함께 관광 명소인 소남시를 여행하는 과정이 펼쳐진다. 

- 레벨인피니트는 ‘백야극광’에 고백은 재판이 끝나기 전에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다음달 6일까지 스테이지 1-16을 클리어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진심 어린 고백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각종 수집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블레스 이터널’에 혈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계발, 오의, 각성, 원소 등 4가지 혈맥을 강화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시스템이다. 이밖에 다른 길드와 함께 즐기는 길드 동맹 시스템도 선보였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에 신규 서버 타나토스01을 오픈했다. 이 서버에서는 성장에 필요한 변신 및 서번트와 전리품, 매터리얼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워존 2.0’에 시즌 02 중반 추가 콘텐츠를 오는 16일에 선보인다. 신규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3주년 기념 보상,  닌자 거북이 악당 요원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된다.

- 넷이즈게임즈는 신작 ‘에이스 레이서’를 오는 16일에 정식 출시한다.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여 서로 경쟁하는 새로운 감각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치밀한 컨트롤과 속도감 있는 게임 플레이, 스킬을 사용한 독창적인 주행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아크시스템웍스와 공동주최하는 글로벌 격투게임 대회 ‘아크 월드 투어(AWT) 2022 파이널즈’에서 ‘던전앤파이터 듀얼(DNF Duel)’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에 열리며, 한국, 미국, 영국, 필리핀, 프랑스, 일본 등의 국가에서 총 8차례 지역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선수들이 출전한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2023 퍼시픽 리그가 오는 25일 개막한다고 전했다. 한국 대표 디알엑스(DRX), 젠지, T1 등 10개 팀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오는 5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월요일에 주 3일로 8주 동안 진행된다. 

- 크래프톤은 대전시와 e스포츠 산업 진흥과 행사 유치를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연간 3개 시즌으로 진행하는 이스포츠 프로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2023’의 파이널 스테이지를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하고, 대회 중계방송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대전시를 홍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조이시티는 재단법인 상아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상아장학재단은 게임 및 IT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지원하여 게임 산업의 혁신에 기여하고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올해 초 설립됐다. 조이시티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전담 조직을 신설하였으며 앞으로도 상아장학재단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했다.

-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1일과 12일에 ‘데드사이드클럽 스트리머 배틀 카르텔 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5천 2백만 원을 걸고 진행되며, 스트미러가 갓 모드로 대결을 펼쳐 우승자를 가린다. 
 

■ 기타

- 넷마블문화재단은 어깨동무문고의 12번째 그램책 ‘사실은 말이야’를 출간했다. 아기 토끼와 산양 할아버지의 대화를 통해 다른 세대를 이해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귀여운 상상력으로 노인과 나이 듦에 대해 재치 있게 풀어냈다. 어깨동무문고는 장애인부터 사회적 약자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발간하고 있는 그림책 시리즈로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지난 2022년 에픽게임즈 스토어 성과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전체 PC 사용자 수는 전년(2021년) 대비 18.5% 증가한 2억 3천만 명을 기록했다. 플랫폼 계정 수는 약 7억 개로 늘었고, 월간 사용자 수(MAU)는 최대 6,800만 명을 기록했다. 등록된 타이틀 수는 1,548개로 전년보다 67.8% 급증했다. 연간 지출 금액은 총 8억 2천억 원(약 1조 817억 원)으로 집계됐다.

-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누적 거래액 7,000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8월, 6천억 원을 넘어선 이래 약 7개월 만의 성과다. 수요를 파악한 뒤 제작하는 공동 주문, 주문 제작 방식을 통해 재고를 줄이는 제조업 혁신을 목표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제조사 및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연결 기회를 제공하며 견고하고 지속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문 성공률이 99%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출시 이후 2019년 1,000억 원, 2021년 5,000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중이다. 지난 2월 기준 5,820곳 이상의 제조사 및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했으며, 254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동참해 2,310만 여 개의 제품이 판매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세계 어비스 원: 마그누스 사운드 트랙을 공개했다. 주요 대도시를 연결해주는 신규 세계로 지난해 10월 업데이트됐다.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등 지역간 간편 이동 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사운드 트랙은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직접 게임을 출시하고 제품 정보를 관리하는 ‘셀프 퍼블리싱 툴’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셀프 퍼블리싱 툴 이용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게임 수익의 88%를 제공받게 된다. 자체 결제 솔루션 또는 서드 파티 결제 솔루션을 이용하면 스토어 수수료는 0%로, 인앱 구매 수익의 100%를 받을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