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해긴 '데미안 전기' 사전예약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15  19:08: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드래곤플라이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MMORPG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진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공동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 제휴가 목적이다. 양사는 이미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게임 개발이 상당 부분 진행되었으며, 기획, 서비스 등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마케팅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해긴(대표 이영일)이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사이트를 오픈하고, 예약 등록을 진행한다. 15일 오픈된 '데미안 전기' 사전예약 사이트는 게임의 세계관, 주요 캐릭터 소개와 함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과 아트웍,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담은 스크린샷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함께 공개된 PV(Promotion Video) 영상에서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컷신, 그리고 게임 플레이 시 등장하는 SD 캐릭터와 함께 전투 장면,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아도 쌓이는 재화 시스템 등이 소개됐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신규 영상을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정식 출시 전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새롭게 공개된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시대의 전설을 향해’라는 핵심 슬로건과 함께 거대한 성벽을 넘어 광활한 대륙과 드넓은 바다까지 아우르는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영상에는 강렬한 인상의 ‘멜리사라’를 비롯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높은 성벽을 파괴하고 치열한 함선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아 게임의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는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가 최신 개발한 신작 3D 수집형 RPG ‘디스라이트’의 출시 일자를 29일로 확정하고, 공식 OST ‘Endless Life’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스라이트’ 공식 OST ‘Endless Life’는 ‘디스라이트’가 자랑하는 트렌디한 EDM 사운드와 빠른 비트를 바탕으로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이 담긴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광고모델인 지코와 설인아가 OST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목소리를 담아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디아블로 시리즈 차기작 디아블로IV(Diablo IV) PC방 베타를 이번 주말 진행한다. 오는 18일 새벽 시작되는 디아블로 IV의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와 동일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PC방 베타를 통해 PC방에서 디아블로 IV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하는 이들은 누구나 3월 18일(토) 새벽 1시부터 3월 21일(화) 새벽 4시까지 디아블로 IV의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 빌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AMAZING SEASUN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MMORPG에 부는 혁명적 칼바람 ‘소드판타지’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소드판타지’는 혁명적인 오픈월드의 재미를 선사하는 MMORPG이다. 각각 화, 수, 목, 토, 금 5개 속성을 가진 5대 문파 캐릭터를 섬세한 커스터마이징부터 시작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동료와도 만날 수 있다. B등급부터 SS등급까지 나뉘는 동료를 통해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 어메이징 시선(Amazing Seasun)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3D SF 슈팅 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이하 스노우 브레이크)’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노우 브레이크’는 SF 세계관의 3D 3인칭 슈팅 RPG로, 슈팅과 캐릭터 스킬, 액션 요소, 스토리를 혁신적으로 융합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의문의 재난 ‘타이탄 강림’을 겪고 있는 세계에서 분석가로서 인류 최초 반 ‘타이탄’ 부장세력인 하임델 부대에 합류하여, 대원들과 함께 전투 중 진실을 조사하고 인류를 지키는 임무를 맡는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Dear, ELLA)’의 첫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라시드’가 등장한다. 라시드는 ‘카만 왕국’ 황제의 딸이자 치명적인 태양의 주술을 사용하는 마법사다.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을 공격하고 자신의 체력이 높을수록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공격을 보조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라시드의 등장과 함께 전용 장비 ‘케아라’도 추가되어 위력을 발휘한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14일 진행했다. 2주년 한정 스킨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문자용 업적 보상 시스템인 ‘트로피 로드’ 등이 추가됐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이너와 선수들이 더욱 강력해진다. 트레이너의 ‘일반 스킬’보다 상위 단계인 ‘초월 스킬’은 새롭게 11종이 추가되어 여러 선수의 능력치를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육성 하고 싶은 포지션에 특화된 트레이너를 더 높은 단계로 성장시킬 수 있어 구단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5일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22일 이후 ▲요정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거래소 시세 조회 시스템 ▲’오림의 흔적’ 시즌2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즈룽게임(ZLONGAME)은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RPG 모바일 대작 ‘랑그릿사’가 명작 코믹 애니메이션 ‘은혼’과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랑그릿사’ x ‘은혼’ 콜라보의 일환으로 기간 한정 소환 ‘만물을 지키는 자들’에서 해결사 사무소 3인방 사카타 긴토키, 시무라 신파치, 카구라가 영웅으로 합류한다. 원작의 모습을 고스란히 게임으로 옮겼을 뿐만 아니라 3인방 성우진 토마츠 하루카, 사카구치 다이스케, 쿠기미야 리에도 그대로 참여했다. 또한, 백야차와 2년 후의 카구라를 코스튬으로 만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을 15일 실시했다. 블소2는 신규 액션 시스템 4종을 추가하며 액션성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캐릭터의 시선 반대 방향으로 긴 거리를 빠르게 도약하는 ‘후방 이동’ ▲후방 이동 성공 시 원거리에서 추가 타격이 가능한 무기별 신규 액션 무공 ▲신규 액션 무공을 활용해 보스 몬스터 공략이 가능한 ‘위세 게이지’ 시스템 ▲기절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탈출’ 등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의 검은사막이 공헌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더 빠르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15일 '검은사막' 공헌도 경험치 획득 주간 의뢰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헌도'는 검은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모험 중 황실납품, 일꾼 일 시키기, 아이템 제작, 거점연결 무역하기, 거점연결 사냥터 활성화, 집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가문 기반의 포인트다.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공헌도를 통해 검은사막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다. 공헌도를 원하는 곳에 다양하게 사용해 특산품 생산 및 무역 거래 시 보다 높은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비스킷’을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아지처럼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 ‘비스킷’은 테트라 소속의 지원형 SSR 니케로 ‘해피퍼피’라는 런처를 사용하며, 지원형 스킬을 사용해 아군 전체의 사기를 높여준다. 특히 ‘비스킷’은 니케 중 최초로 엄폐물 부활 기능을 보유해 전장에서 아군 생존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고대 던전 ‘혼돈의 설인동굴’을 15일 업데이트했다. ‘혼돈의 설인동굴’은 최근 북방대륙 한단마을에서 일어난 실종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여정을 담은 던전 콘텐츠다. 보스 몬스터 ‘혹한설인’은 냉기와 열기를 이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혹한설인’을 공략해 ‘풍도목걸이’, ‘천곤 진기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유물 및 소환 방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유물’ 48종이 추가되고, 기존 소환 방식이 ‘일반 소환’으로 변경되면서 ‘고급 소환’이 새롭게 도입됐다. ‘고급 소환’에선 고급~영웅 등급의 유물 및 고급~전설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5챕터 ‘무스펠하임’과 6챕터 ‘아스가르드’의 난이도 하향도 이루어졌다. 각 챕터의 필드 몬스터 및 퀘스트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됐고, 6챕터 필드 선공 몬스터를 더욱 분산시켜 이용자들이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영웅 ‘순백의 브란셀’은 빛 속성 근거리 딜러로 검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상대를 견제하는 빛의 구슬을 발사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은 구원자 브란즈’와 함께 편성 시 추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5대 5 영웅전 콘텐츠를 개편했다. 맵 중앙의 구조물 형태를 변경해 상단 및 하단 라인을 중심으로 전투가 펼쳐지고, 가장 가까운 위치의 대상부터 공격하도록 타겟 규칙을 변경해 이용자들은 보다 전략적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와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콜라보레이션 사전예약 페이지를 15일 오픈했다. 3월 30일 진행 예정인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전생슬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 코스튬, 탈것, 펫, 콜라보 카드 등 한정판 콜라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MVP 보스 폭풍룡 베루도라, MINI 보스 오크 디재스터가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며 펫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최신 확장팩 ‘전설노래자랑(Festival of Legends)’이 오는 4월 출시된다. 전설노래자랑에서는 정예 타우렌 족장(Elite Tauren Chieftain, E.T.C.)이 아제로스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를 개최한다.  하드 록에서 부드러운 재즈까지, 모든 직업이 각자의 실력을 뽐내는 이 흥겨운 축제에는 하스스톤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신규 ‘솔로(Soloist)’ 하수인과 ‘조화로운 주문(Harmonic Spells)’, 신규 키워드 ‘피날레(Finale)’, 새 사제 직업 키워드 ‘초과 치유(Overheal)’ 등 많은 것들이 담긴 145종의 신규 카드들을 통해, 이번 확장팩은 귓가를 사로잡는 멋진 음악처럼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아르케랜드’의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목신의 축제’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명의 신규 드래곤 SSR 영웅 ‘이그’와 ‘젤비나트’를 추가했다. ‘이그’는 전능한 예언자 그린 드래곤으로 적에게 광범위한 번개 속성 치명타를 가하는 것과 동시에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높이고,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줄인다. ‘젤비나트’는 강력한 피해 면역을 가진 파멸의 화신 블랙 드래곤으로 적에게 어둠 속성의 광역 피해를 주는 것과 동시에 패시브 스킬을 봉인하는 특성을 가졌다.

-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는 15일, 서브컬쳐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각성 유닛 ‘크레스니크 류드밀라’ 신규 유닛 ‘노엘’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미로의 끝’ 이벤트 에피소드에서 처음 등장하여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즈 전대장 류드밀라의 각성 버전인 ‘크레스니크 류드밀라’는 디버프에 특화된 각성 서포터이다. ‘크레스니크 류드밀라’는 새로운 상태 이상 효과인 ‘속박’을 사용하여 플레이 메타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유닛이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을 실시한다고 15일 (수) 밝혔다. UNSEEN은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력 있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월 MOU를 맺고 UNSEEN 프로그램 기획을 추진했다. 이번 UNSEEN 커리큘럼에는 25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은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 1’의 본선이 15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후원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 1’의 본선은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15일 19시 8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16일 8강 B조 경기가 진행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3월 31일(금) 주주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다룰 안건 외 보다 다양한 주제로 주주들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련한다. 3월 31일(금) 오전 9시 경기도 성남시 위메이드타워 지하 2층 강당에서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종료 후, 같은 장소에서 연달아 진행한다. 장현국 대표가 현장에 있는 주주들의 질문에 직접 대답한다. 위메이드와 위메이드맥스 주주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도 있다.


■ 기타

- 베이글코드(대표 김준영, 윤일환)가 15일 베트남 하노이에 신규 법인을 설립했다. 베트남 법인은 한국, 영국, 이스라엘, 우크라이나에 이은 5번째 법인으로 게임 개발 스튜디오다. 연내 소프트 론칭을 목표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베이글코드는 올해 글로벌 신작 라인업을 강화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다.

- 네오핀은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Agate)’와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구축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9년에 설립된 아가테는 현재 300명 이상의 게임 개발 인력으로 구성됐으며, 300개 이상의 게임 개발 참여 및 15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천만 이상의 다운로드와 20만명 이상의 일간 활성화 이용자수(DAU)를 기록 중인 명실상부한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다. 현재 미틱(Mythic) 프로토콜을 비롯한 다양한 웹3 게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 샌드박스 인터랙티브(Sandbox Interactive)는 자사의 샌드박스 MMORPG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알비온 동부(Albion East) 서버 얼리 액세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정식 오픈 일자인 20일부터 누구나 제한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알비온 동부 파운더 팩 구매자는 15일부터 ‘알비온 온라인’ 알비온 동부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하고 업그레이드했다. 또 게임을 즐기거나 토큰을 거래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 유니티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의 스폰서로 참여한다. GDC 2023은 게임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로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유니티는 이번 GDC 2023에서 게임 제작부터 운영, 성장 등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 미투젠(대표이사 손창욱)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대표이사 홍종호)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웹3.0 블록체인 게임 분야의 확장을 위해 P2E 플랫폼 개발 및 공급 기업 '티아코리아(TIA Korea)'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티아(TIA)는 내려받기 누적 3,000만건에 달하는 ‘스와이프 벽돌깨기’를 비롯해 ‘바운스 브릭 브레이커’, ‘2048’, ‘Fly Fish’, ‘정글트립 등의 광고수익형 기반 캐주얼 모바일 게임을 다수 보유중이며 이들을 자체 개발 P2E 플랫폼인 ‘TNT(Treasure & Trophies)’에 담아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