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신작 6종 퍼블리싱 계약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17  17:19:28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사전예약

- 컴투스는 17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으로, 동서양 매출 비중은 6대4다. 이외에도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한다.

- 2K는 레슬링게임 ‘WWE 2K23’을 글로벌 출시했다. 월드 챔피언 16관왕이자 WWE 2K23 배경음악 프로듀서 최고 책임자로도 잘 알려진 존 시나의 이미지가 각기 다른 모습으로 제공된다. 신규 게임 모드 WarGames가 추가됐으며, 존 시나의 경쟁자가 되어 겨루는 2K 쇼케이스 등이 기존 기능이 개선됐다.

- 그라비티는 PC 및 콘솔 타이틀 6종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블리싱을 맡은 타이틀은 펌킴 ‘ALTF42’, 페퍼스톤즈 ‘Wetory’,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심연의 작은 존재들’, ‘하루와 이상한 세계’,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두시소프트 ‘파이널 나이트’ 등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PC 및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작품이다. 로딩 없는 심리스 월드와 대규모 필드전, 공성전, 해상전 등이 핵심 콘텐츠다.

- 슈퍼조이는 신작 ‘레전드 오브 킹덤’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용사단 키우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50여 개의 스킬을 가진 주인공과 다양한 영웅을 조합해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 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6’ 리더 패스 다섯 번째 팩 위대한 건설자를 공개했다. 존경받는 지도자 세종대왕, 비잔틴 황비 테오도라, 바이에른 국왕 루트비히 2세가 등장하며, 이들의 능력과 특성을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재건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비로운 사랑의 섬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새롭게 단장했다. NPC 역사학자 닥터 조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리뉴얼된 모습의 핑크뮬리 스팟, 두근두근 광장, 솜사탕 나무 등이 펼쳐진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였다. 신규 캐릭터는 홍염의 화신 레이첼과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 등 2종이다. 신규 시나리오 시즌3 4장 타오르는 의지에서는 봉인에서 깨어나 멜키르의 음모에 맞서는 레이첼과 이안의 이야기와 이안의 연금술 부작용으로 어려진 레이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캬루(오버로드)를 추가했다. 중열에서 동료와의 인연을 힘으로 바꿔 싸우는 캐릭터다. 적을 방해하는 스킬과, 유니온 버스트(필살기)로 적 전체를 패닉 상태로 만든다.

- 라인게임즈는 액션 RPG ‘언디셈버’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공개했다. 국내와 글로벌 서비를 통합해 게임경험(UX)을 강화하고, 통합 거래소를 신설해 자유로운 거래 환경을 지원한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카이로스’에 6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는 지존 암기, 군단 성수, 성혼 제련, 명예 각인, AT(영역)장비 및 단련 던전, 경매 시스템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 2022’의 무료 플레이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 게임(full version)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전장과 스펙 옵스 협동전 레이드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예티, 핑크빈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각각의 개성을 담은 전용 스킬을 구사해 기존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의 복귀 혜택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무림귀도 페이지에 접속한 뒤 서버와 캐릭터를 선택하면 지급이 된다. 기존에 지급하던 아이템은 물론, 복귀자 전용 구슬과 수호령(펫)이 추가로 제공된다.

■ 행사, e스포츠

- 프라우드넷(개발사 넷텐션)이 오는 20일부터 닷새간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이하 GDC)에 참가한다.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웹3(탈중앙화 웹)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플레이댑 (PlayDapp)과 함께 단독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프라우드넷의 네트워크 엔진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 시 기대되는 시너지 포인트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다.

- 갈라게임즈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발혔다. 이 행사에서 '스파이더 탱크'와 '슈페리어', '드래곤 스트라이크', '더 워킹데드 엠파이어', '라스트 엑스페디션' 등 자사의 게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0일에는 존 오스발드 게임사업총괄과 제이슨 브링크 블록체인사업총괄이 디지털 소유권과 게임 혁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국내 최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4개사는 각 기관별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원자 모집,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 지원 및 설치, 앞으로 기기 사용법 및 관리방안 교육 등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 네시삼십삼분(4:33)은 블록체인 회사로 체질을 개선하고, 자회사 디랩스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3종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랩스는 게임 본연의 재미와 커뮤니티를 우선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다. 최종적으로 커뮤니티가 소유권을 가지는 탈중앙화 게임을 추구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