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사전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1  18:18:2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게임펍은 신작 RPG ‘소울 커넥터’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방대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와 탄탄한 콘텐츠를 내세운 신작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PC 및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는 캐릭터와 스토리,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의 복각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한정 캐릭터 ‘★5 [좀비 1호 미나모토 사쿠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4종과 4성 캐릭터 2종이 추가된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2022년 7월 1차 업데이트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4인 파티 던전으로, 불사신 조드 캐릭터가 보스로 등장한다.

- 판다다게임즈는 러닝 액션 RPG ‘닌자 머스트 다이’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 봉화의 불꽃 춤을 진행한다. 새로운 닌자 추추 등장과 함께 새로운 게임 모드와 새로운 육성 패키지가 추가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가문 단위 은화 통합 업그레이드를 선보인다. 각 캐릭터별로 보유 중인 은화를 업데이트 이후 가문 단위에 통합된 형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기능이다. 은화가 없는 신규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에서 은화를 창고로 옮겨오는 과정이 필요했던 점을 개선했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선장 최대 레벨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선장 최대 레벨이 기존 90레벨에서 100레벨로 확장된다. 이에 맞춰 최고급 사냥 포격 속도 등 신규 특성이 추가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를 추가했다. 순례자의 길 동쪽에 숨겨져 있던 동굴로,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다양한 몬스터가 살아가고 있다. 이곳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필드 레이드 보스 마르베스와 필드 보스 몬스터 그림 리퍼 및 말파스가 등장한다.

- 플레이위드는 ‘씰온라인’에 신규 던전 힘의 대전을 선보였다. 인기 던전 현자의 탑, 엘림 지하수로, 현자의 탑 어나더와는 다른 돌파형 방식을 채택했으며, 난이도 또한 역대 던전 중 가장 어려운 수준으로 진행된다. 구역마다 등장하는 보스인 부관 라보트, 장군 세이모스, 교주 바라크를 차례대로 처치해야만 비로소 최종 보스 힘의 사마엘을 상대할 수 있다.

- 퍼펙트월드게임즈는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에 메이드 애나벨라를 2023년 첫 레플리카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화염속성으로, 포리프 크로스라는 무기를 사용한다. 이 무기는 초원 거리 공격 능력이 특징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8일부터 ‘하스스톤’의 전장 시즌3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치 왕이 실버문으로 진군하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새로운 하수인 종족과 이중 종족부터 사라졌던 영웅의 반가운 귀환, 그리고 실버문과 스컬지를 주제로 한 외형 요소에 이르기까지,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전장 모드에 풍성한 콘텐츠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 행사, e스포츠

- 조이시티는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 조이크루 지원자가 200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파트너로, 지난 12월 22일부터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2023 시즌 개막을 맞아 전설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새 시즌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설의 증표는 선착순 6,000명까지 챌린저 패키지, 시즌 스타트 후드, 시즌 스타트 마우스패드 중 하나와 교환할 수 있다. 시즌 스타트 마우스패드에는 플레이어가 희망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와 ‘피파모바일’에서 2023 올해의 팀(23TOTY) 투표를 실시한다. 글로벌 투표는 일렉트로닉아츠(EA)가 진행하며, 국내는 ‘피파온라인4’와 ‘피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실시된다. 올해는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엘링 홀란 등 세계적인 선수 100명이 후보에 올랐다.

- 밸로프는 오는 18일에 ‘루니아Z’ 최고 레벨을 상향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에피소드7 스테이지와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 기타

- 넥슨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서울 장충동의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한다. 게임과 빵,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팝업 공간은 아티스트 에이전시 패닉버튼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모나카의 맛을 알게 된 ‘바람의나라’의 다람쥐 캐릭터가 복을 상징하는 모나카를 얻기 위해 현실 매장을 방문한다는 설정을 반영해 외관을 꾸몄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