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액션스퀘어 '킹덤' 스팀 페이지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2  20:35:23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킹덤(에이스토리 제작)’ IP를 활용한 기대작 ‘킹덤 : 왕가의 피’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킹덤 : 왕가의 피(영문명 KINGDOM : The Blood)’는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을 소재로 한다. PC와 모바일을 지원하도록 개발 중이며 원작의 등장인물과 좀비의 특징을 살려 3D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신작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하고 전 세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차세대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파이브스타즈’가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100여개 국가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출시는 2세대 풀 체인지 업데이트로 완벽해진 버전을 선뵐 계획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베데스다와 함께 ‘개발자 다이렉트(Developer_Direct)’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시간 1월 26일(목)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마인크래프트 레전드(Minecraft Legends), 레드폴(Redfall), 엘더스크롤 온라인(The Elder Scrolls Online)의 차기 챕터 등 Xbox, PC, Xbox Game Pass에 출시될 일부 게임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신규 콘텐츠 해방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해방 시스템은 방주의 감옥인 ‘갱생관’에 수감된 리얼 카인드니스 스쿼드 소속 SSR 캐릭터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메인 스테이지 5-20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달의 신전의 수호자들(Moon Temple Defenders)’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섀도우 셸’, ‘워 타이거’의 ‘달의 신전의 수호자’와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의 ‘애니버서리 스페셜’ 등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8차 마법을 리뉴얼하는 ‘팔자고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전 직업에 85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8차 전용 비급 마법을 추가한다. 이 밖에 8차 승급 마법은 습득 레벨을 일부 조정해 성장에 따른 마법 변화를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개선하며, 각 직업별 특성을 살린 상위 마법 또는 신규 마법을 추가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했다. 좌익수 트레이너 ‘염라’는 근력과 스킬 포인트(SP)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타자 육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아바레스트’를 업데이트 했다. 먼저, 게임 내 최상위 등급인 신규 에픽 무기 ‘아바레스트’를 선보였다. 오버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한 전방위 공격이 특징이며, 무적시간 제공 및 블랙홀 발사 등의 특수 기술까지 모두 갖췄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새롭게 등장한 어둠 속성 전설 등급 몬스터 ‘막시밀리언’은 적 전체에 강력한 피해를 주는 공격형 몬스터다. 가면을 쓰고 다양한 무기를 다루는 웨폰마스터 콘셉트에 맞게 무영난무를 주력 스킬로 사용한다.

- XD.Inc(이하, XD)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파밍 액션게임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신규 시즌 ‘파멸의 검은 돛’을 정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영화 ‘터미네이터2: 심판의 날’ 콜라보레이션 특별 배틀 패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2K는 NBA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 NBA® 2K23의 시즌 4를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4의 메인은 시카고 불스의 올스타 잭 라빈이 장식하며 오는 2월 19일에 열리는 NBA 올스타전과 관련된 보상과 콘텐츠를 선보인다.

- 레벨 인피니트는 투어독 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신년 맞이 대규모 한정 콘텐츠를 대거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백야극광’은 ‘바다의 새겨진 방주’ 기간 한정 개방으로 대규모 이벤트의 시작을 알렸다. 다음 달까지 이벤트 스테이지 ‘신풍의 귀향’, 하드 스테이지 ‘배의 무덤’, 이벤트 상점 ‘부둣가 상점’, 한정 캐주얼 콘텐츠 ‘주방 대결전!’, 헤븐즈 가든 콘텐츠 ‘촬영 시작! 시즌2’ 등 대규모 콘텐츠와 보상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다이스펑크 시티’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이스펑크 시티’는 사이버 펑크 도시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이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6주년을 맞이하며, 예고편 영상과 함께 6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 기타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유소년 축구 동계 훈련 지원 프로그램 ‘제2회 GROUND.N 스토브리그 in 남해’를 1월 19일까지 운영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