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테스트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0  18:23:1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게임즈는 10일, 네오플과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위한 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 예정인 ‘던전앤파이터’ 기반 게임은 ‘프로젝트 DW’로 PC온라인, 콘솔, 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로 개발된다.

- 넥슨은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10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PC와 모바일 버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17일 오전 11시까지 8일간 진행된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17번째 시즌 쥐라기를 업데이트했다. 공룡섬 배경의 쥐라기 테마로 진행되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신규 카트, 캐릭터, 트랙을 선보인다. 먼저, 레전드 캐릭터 공룡 로두마니, 실리아 등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또, 적에게 강력한 화염을 발사하는 레전드 아이템 카트 화염 골머리와 쥐라기 배경을 만끽할 수 있는 쥐라기 공룡섬 대모험, 사막 놀라운 공룡 유적지 등 새로운 트랙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에 신규 맵 로터스와 외계인 테마 스킨 아락시스를 선보였다. 로터스는 발로란트의 아홉 번째 맵으로, 인도의 계단식 우물과 드라비다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로터스에는 ▲회전문 ▲소리가 나지 않는 경사 ▲파괴할 수 있는 문과 벽 등 새로운 메커니즘에 더해 3개의 스파이크 지점이 존재한다.

-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소셜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에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다양한 캐릭터, 놀이기구를 비롯해 새로운 이야기 전개와 꾸미기를 선보인다. 

-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최고 레벨 제한을 180레벨을 확장하고 게임 내 신규 맵과 펫 4종을 추가한다. 기존의 최고 레벨 1865Lv에서 2045Lv까지 확장되어 고레벨 이용자는 한층 더 높은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천사18'에서 '천사XXI21'까지 4개 차수의 신규 성역 맵이 생성된다.

- XD.Inc는 액션게임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에 오는 12일, 신규 시즌 파멸의 검은 돛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히어로 에리카가 추가되고, 공허의 마다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 곳에서는 6개 스킬과 10개 이상의 레전드 장비, 정령, 히어로 아이템 장비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주요 키워드는 신규 보스 몬스터, 4차 신규 직업, 신규 외형, 신규 지역, 서버 통합 등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우사 추가를 앞두고 사전 행사를 연다. 우사는 오는 17일 업데이트되며, 이에 앞서 접속 시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겨울 업데이트로 신규 신병 신시용원과 암기 무쌍화신포를 추가했다. 신시용원은 두 개의 보검을 합쳐 위력을 높이는 무기다. 무쌍화신포는 거대한 폭발물을 발사해 높은 피해를 주는 병기다.

- 카카오게임즈는 생존 FPS게임 ‘디스테라’에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로 구분되며, 1분기에는 게임 최적화 및 밸런스와 편의 기능 개선 등이 주 목표다. 이후 2분기에서는 다양한 거주지 건설 기능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클랜 시스템 도입에 관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선발, 육성시켜 개발자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2기 모집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다. 대상은 22세 이상 32세 이하의 청년이며, 선발 인원은 최대 60명이다.
 

■ 기타

- 넥슨게임즈는 바른손이앤에이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서로가 보유한 원작 판권과 개발 중인 오리지널 아이템, 확보한 창작자 라인업 등을 공유하고, 신규 IP 기획과 개발에 상호 협력하여 장르와 미디어를 초월한 IP 확장을 통해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디스코드 멤버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개설 약 5개월만에 이룬 쾌거다. 트위터 팔로워수 5만 명, 텔레그램 멤버수 3만 명을 넘겼다. 특히 디스코드 멤버 중 글로벌 이용자의 비중이 87%로, 가장 높은 언어 비중은 영어다. 이 외에도 중국, 독일, 러시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멤버가 참여했다고 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추진조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환경보호 활동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하고, 별도 ESG 실무조직인 ESG팀을 꾸리는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설립을 완료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과 관련한 주요 정책사항을 심의, 의결하며, 보상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보상정책 설계 등 기업의 책임경영을 도모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3년 대작 ‘월드 오브 제노니아(가칭)’ 출시와 블록체인 신사업 본격화로 성장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라고 밝혔다. ‘월드 오브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가 준비하고 있는 작품이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 미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IP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