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NHN 클라우드 및 피코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1.29  17:02:2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계열사 통합 법인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이하 에이투지)가 기관 투자자 설명회를 개최하며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의 본격적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투지는 지난 7월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이자 컴투스 그룹 계열사인 이미지나인컴즈와 고즈넉이엔티, 에프포스트, 팝뮤직 등 4개 기업이 모여 각 사업 분야별 전문력을 집결하고 시장에서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기업명인 ‘A to Z’의 의미에 걸맞게 우수 IP 발굴 및 인큐베이팅부터 콘텐츠 제작, 장비 공급과 후공정 작업, 음원 및 아티스트 확보까지 다수의 콘텐츠를 동시에 만들어낼 수 있는 원스톱 제작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스튜디오다.
 
에이투지는 지난 28일 기관 투자자 설명회를 통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향후 콘텐츠 제작 계획도 밝혔다. 지난 7월 선보인 ‘블랙의 신부’와 ‘신병’이 큰 인기를 얻은데 이어, 2023년 영화, 드라마, 예능, 공연 등 30편 이상의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투자 유치와 사업 수익 등으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유망 기업에 대한 인수 등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및 그룹 계열사들과의 다양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된다. 컴투스가 현재 추진 중인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와 연계해 에이투지의 여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고, 메타버스 환경에 걸맞은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개발도 협력할 수 있다.

-NHN Cloud(엔에이치엔 클라우드, 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모바일 앱 보안’을 주제로 모바일 앱 해킹 사례를 공유하고 자사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 AppGuard(이하 NHN 앱가드)’를 활용한 대응 전략을 선보이는 웨비나를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모바일 해킹 사례와 NHN 앱가드를 활용한 대응 방안’이란 제목으로 진행된다. 현업에서 솔루션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NHN클라우드 클라이언트개발팀 이범수, 이준영 개발자가 연사로 나와 ▲모바일 앱 해킹 수법 분석 ▲모바일 앱 보안 관리 방안 ▲NHN 앱가드 도입 사례와 보안위협 대응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자주 시도되는 주요 보안위협을 유형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또한 고객이 NHN 앱가드를 활용해 별도 관리서버 구축 없이 자사 모바일 앱에 전문 모바일 보호 서비스를 적용해 앱을 운영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이처럼 보안에 대한 전문지식이 많지 않은 고객이더라도 알기 쉽게 모바일 앱 보안 요소를 설명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채용센터 ‘메타 오피스'를 오픈했다. 메타 오피스는 올림플래닛이 지난 2월 선보인 메타버스 채용센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예비 크루에게 회사 소개와 채용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현했다. 기존 채용센터가 박람회장을 연상케 했다면 메타 오피스는 입구부터 본부별 업무 공간, 회의실, 로비 등 전체 공간을 실제 올림플래닛 본사 모습 그대로 구현했다.  

올림플래닛 메타 오피스는 방문자가 자유롭게 클릭하여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먼저 입구에 들어서면 AI 임직원이 맞이한다. AI휴먼 기술은 올림플래닛이 지난 4월 한미글로벌 현대마에스트로 메타버스 분양홍보관에서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술이다.  Now Hiring 코너에서는 현재 채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채용 공고 확인에서 입사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예비 크루의 편의를 높였다.

-드래곤플라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ADHD 대상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 DTx(가칭)’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한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은 △단일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설계 등을 통해 의료기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이미 프로토타입이 완료된 가디언즈 DTx는 만 7세 이상부터 만 13세 미만의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양산부산대병원 정신의학과와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와 함께 기술개발에 촉진하고 있다.


■ 신제품 출시

-PICO가 ‘유미의 세포들 VR’을 PICO 스토어에서 독점 출시한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덱스터스튜디오와 네이버웹툰이 공동 제작한 VR콘텐츠로 PICO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누적 조회수 35억 뷰를 기록한 인기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작가이동건)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VR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원작 특유의 재기 발랄한 스토리로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출출이세포’, ‘응큼 세포’, ‘패션 세포’ 등 직접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가 되어 유미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디앤디컴(대표: 여인우, 이하 디앤디)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컬러풀 CN600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로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대폭 향상된 컬러풀 CN600 PRO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

컬러풀 CN600 PRO 시리즈는 CPU와 직접 연결된 M.2 NVMe SSD로 PCIe 3.0의 대역폭을 최대한 활용하여 512GB 모델 기준 최대 3300MB/s 읽기 및 2800MB/s 쓰기 속도, 256GB 모델의 경우 최대 3200MB/s 읽기 및 2300MB/s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에 타제품들보다 더 빠른 PC 부팅 속도를 자랑하며 화려한 그래픽, 비주얼로 구성된 고사양 최신게임에서 대용량 고속 데이터 전송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제8회 2022 올해의 SNS’를 비롯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 ‘SNS 소통 경쟁력’ 등 올해에만 4개의 뉴미디어 관련 상을 수상했다.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의 SNS 현황을 평가해 SNS를 활용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다. 올해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등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산업 구분없이 진행된 올해 평가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등 오토노머스에이투지컨소시엄 6개사(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국자동차연구원, KT, 현대오토에버, 뉴빌리티)는 세계 최초의 여객/물류 통합형 ‘달구벌자율차’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컨소시엄은 국토교통부 2차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공모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서비스 출시를 준비해왔다. 

'달구벌자율차' 모빌리티 서비스는  대구 지역주민들에게 2023년까지 무상으로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우선 대구 테크노폴리스 일대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달구벌자율차’는 단순히 자율주행 기술을 검증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여객과 물류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출판사 창비가 '제 4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어덜트 소설이란 10대 주인공의 고난과 시련, 모험, 사랑 등을 통한 성장 서사가 돋보이는 문학을 뜻한다. 전 연령 독자를 대상으로 하며 SF, 미스터리, 스릴러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 대표적으로 ‘헝거 게임’, ‘메이즈 러너’, ‘트와일라잇’ 시리즈 등이 영어덜트 작품에 해당한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영어덜트 문학이 주목받으며, 블록버스터급 영화로 제작되는 등 각광받는 추세다.

카카오엔터와 출판사 창비는 그 동안 ‘영어덜트 공모전’을 함께 진행하며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의 새 지평을 열어왔다. 1회 대상 수상작인 박소영 작가의 SF 블록버스터 장편소설 ‘스노볼’은 출간하자마자 CJ ENM을 통한 영상화가 확정되고, 출간 1년 만에 미국 등 3개국에 번역본이 수출된 대표적인 성공작이다. 몰입감 넘치는 전개와 뛰어난 문장력으로 책을 술술 읽히게 하는 ‘페이지 터너(page-turner)’라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후속작 ‘스노볼 2’도 출간되었으며, 카카오페이지에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약 98만 회, 누적 열람자 약 21만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는 중이다.

-제닉스가 출시한 신제품 아레나 T 데스크 1200/1500 게이밍 컴퓨터책상이 네이버쇼핑 리뷰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최대 18% 할인 및 무료배송, 100% 리뷰 포인트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인 아레나 T 데스크는 카본 화이트, 카본 그레이, 브라운, 블랙 총 4개의 상판 컬러 출시되어 집 인테리어나 개인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 얼고 커브가 들어간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함께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컵홀더, 헤드셋 거치대, 멀티탭 트레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1인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는 1200mm, 1500m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