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컴투스 및 콘진원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1.28  17:12:1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 내 조성된 K-콘텐츠 전문공간 케이버스를 통해 ‘메타 토이 드래곤즈 경험’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한국의 주요 콘텐츠와 지적재산권(IP) 브랜드를 결집시켜 조성하고자 하는 ‘K-콘텐츠 전문 공간’이다. 

지난해 10월 한국지사를 설립한 더샌드박스는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대한민국 IP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콘텐츠 다변화를 추진 중에 있다. 더 샌드박스는 그 일환으로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다양한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케이버스 미니 이벤트’를 운영한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 산업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산업계의 협력과 성장을 독려하고자 해마다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기업을 선발 및 포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NHN은 적극적인 정보보호 공시를 통한 대내외 신뢰도 제고 노력을 인정받아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2019년에 이어 동일 분야에서 두번째로 수상함으로써 IT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NHN은 2013년 설립부터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체 전담조직을 구성, 현재 50여명의 전담 보안인력이 상주하며 강력한 내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을 상시 전개하며 보안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정보보호 관련 다수의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 서비스에 최상의 보안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 상품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2일에는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NFT 티켓이 완판됐다. 티켓 구매자들에게는 VIP 좌석과 함께 한정판 포스터 NFT와 실물 아크릴 액자가 증정됐다. ‘뽀로로’에서 멋진 목소리 연기를 했던 성우 이선이, ‘그레이스 리(Grace Lee)’로 변신해 발표한 2 종의 NFT 작품도 완판되어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그레이스 리는 다음달 1일부터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새로운 작품 3종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얀 마녀 캐릭터로 유명한 쿠나 작가의 JWC 컬렉션,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트의 ‘PRISM’ 컬렉션, 서울옥션블루의 전속 작가였던 내친구윌슨의 ‘Chromescape’ 컬렉션은 글로벌 NFT 시장에서 인기를 모아가고 있다. 이 밖에도 연이 작가의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Imagine Travel’ 컬렉션, 달봉 작가의 핑크빛 가상 게임 세계를 그린 ‘RGG 컬렉션,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알리기 위한 ‘PROJECT RIA’ 컬렉션 등 다양한 아트 NFT 작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상의 아이돌 그룹 ‘리버티’의 영상 NFT도 만나볼 수 있다. 

-에이서가 전 세계 노트북 시장의 수요 둔화에도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한 26억8300만 달러(한화 약 3조5925억3700만 원)를 달성하며 비교적 견조한 성장세를 거뒀다고 밝혔다. 

에이서는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에서 모두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TOP3에 올랐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오지스(Ozys, 대표 최진한)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원더스’로 영입했다. 오지스는 고유번호 8번(WONDER 8)을 선택했다.

오지스는 ‘사람과 웹3 생태계 연결'이라는 비전 하에 2018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과 상호운용성을 연구해온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오지스는 탄탄한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메인넷, 노드 운영, 디파이, 크로스 체인, 블록 탐색기 등 다양한 글로벌 웹3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오지스는 웹3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는 제품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 폴리곤에 신규 AMM-DEX 메시스왑을 출시하며, 오르빗 브릿지와 결합한 멀티체인 확장의 시너지 효과를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7억 명에 달하는 텔레그램 유저의 웹3 온보딩을 목표로 톤(TON) 재단과도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 기타

-제닉스가 1인 사용에 최적화된 컴퓨터 게이밍 책상 'ARENA-X ZERO RGB 게이밍 데스크'가 절찬리 판매 중이라 전했다. 아레나 엑스 제로 RGB 1200 게이밍책상은 컵 홀더, 헤드셋 거치대, 데스크 패드, 멀티 홀더 USB 허브, 다용도 거치대와 같은 액세서리가 전부 포함되어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책상 위 공간 활용을 높였으며 1680만 컬러 RGB EFFECT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급 LPM 소재에 카본 패턴으로 코팅되어 있어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높였고 내구성과 마모, 스크래치에 뛰어나며 RGB 패널 포함 1210mm의 사이즈는 1인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고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우리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 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2021년 8월 첫 선을 보였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를 통해 현재까지 약 2,300톤의 농축수산물을 판매했으며,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50만 명을 넘어섰다. 누적 판매 품목 수는 80 여 건이며 이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농축수산물은 제주 세척 월동 무우였고, 단일 품목으로 가장 높은 판매금액을 기록하며 인기를 끈 품목은 강원도 동송농협의 메뚜기표 철원 오대쌀이 차지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주일한국문화원(원장 공형식)은 2023년 ‘한류 20주년 기념의 해’를 앞두고 한일 간 콘텐츠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문화를 일본 내 공유하는 ‘한일 콘텐츠 비즈니스 상생 포럼’을 25일 도쿄 주일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뜸해지며 일본의 중년 남성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기 시작, 일본 내 인기 순위 1위에 장기간 랭크되는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한국 드라마·영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일 콘텐츠 비즈니스 상생 포럼은 일본 내 유명 한국대중문화저널리스트 후루야 마사유키가 사회를 맡았으며, ▲한류의 시초가 된 드라마 <겨울연가>의 제작사 팬앤터테인먼트의 김희열 부사장과 ▲전 NHK 서울지국장인 쓰카모토 소이치 오비린 대학 교수가 기조 강연에 섰다. 패널토론에는 한일 간 한류 비즈니스 최전선 현장에서 활약 중인 ▲가타오카 토모유키 엔터테인먼트 전문 변호사 ▲쓰유키 에미코 한류피아 편집장 ▲김용범 콘텐츠레인지 대표이사 및 일본문화에 정통한 언론인 ▲황성기 서울신문 논설고문이 패널로 등단해 한류 20주년을 맞이한 소회와 그간의 경험 공유 및 향후 한류의 방향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사진> 언론, 학계, 법조계 등 각 분야 한류 전문가 패널토론 통해 상생의 한류 도모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가 제작 투자하고, 래몽래인이 제작한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지난 27일, 유료방송가구 기준 14.9%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18.4%까지 오르며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방송 첫 주 10.8%의 두 자릿수 시청률로 대박 기대감을 높인 ‘재벌집 막내아들’은 방영 둘째 주에도 4회 11.8%, 5회 14.8%, 6회 14.9% 등 자체 신기록을 잇따라 갈아치우며 흥행 대작 굳히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특히 지난 23일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플랫폼 넷플릭스에서는 한국 TV드라마 1위를 꾸준히 기록했으며, 디즈니+에서도 지난 27일 한국 1위에 올랐다. 아시아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국 OTT 라쿠텐 비키에서도 론칭 이후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50여개 이상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또한 위지윅스튜디오가 제작 투자에 참여하고, 제작사인 래몽래인이 SLL과 함께 IP를 공동 소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작품의 글로벌 방영과 흥행 등에 따라 두 관계사의 매출 및 컴투스의 미디어 성과에도 반영될 전망이다.

-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제9회 행복한 중기 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올림플래닛은 다양한 임직원 복지제도와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와 여건을 갖추고 신규 채용인원의 확대 등을 통해 건강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