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도플소프트 및 에픽게임즈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2.02  17:17:21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2일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나눔 부문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This is our Kibera (여기가 우리의 키베라입니다)’로,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비공식 정착촌 ‘키베라(Kibera)’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 ‘플레이베이즈(PlayBaze)’에 관한 소개 영상이다.

넥슨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창의적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브릭 기부 사업 ‘플레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플레이베이즈’를 진행하고 있다. 케냐 어린이들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한 안전한 놀이 시설과 양질의 놀이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케냐의 비영리 도시계획·건축디자인 전문기관인 KDI와 함께 기존 공용 공간을 리노베이션해 ‘브릭’ 놀이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최근 60억 원 규모의 IT전문 펀드 출자를 단행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2일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회사측은 지난 2분기 운용사 퓨처플레이와 함께 결성총액 185억 원의 전문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해 IT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다지고 있다. 초기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해당 펀드는 웹툰 플랫폼과 실시간 표정 인식 솔루션,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AI 영상 솔루션 분야에 투자를 진행했다. 또한 3분기에는 147억 원 규모로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운용하는 전문 펀드에 50억 원을 출자하며 게임과 메타버스 및 전자상거래 분야로 투자 폭을 넓힌 바 있다.

이 같은 적극적인 펀드 참여, 투자 진행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IT업계의 공동 성장이라는 대의와 함께 벤처 기업군과의 협업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양사 기술, 노하우를 접목할 협력은 물론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 진출 및 준비 중인 게임 내 유틸리티 코인의 공동 사용 등 유기적인 결합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가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 및 지원을 위해 구성한 ‘1015 피해지원 협의체’의 2차 전체 회의가 지난 1일 오후 열렸다. 카카오는 그 동안 협의체 위원들과 개별 미팅을 통해 각 단체의 의견을 청취해왔으며, 심도 깊은 논의를 하고자 이 날 2차 전체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는 카카오 송지혜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김기홍 감사, 차남수 본부장,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 ▲한국소비자연맹 정지연 사무총장,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 최난설헌 교수가 참여했다. 

카카오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9일간 공식 채널을 통해 접수된 피해 접수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해 협의체 위원들에게 공유했다. 접수된 10만 5,116건 중 83.0%에 해당하는 카카오 사례 8만 7,198건을 대상으로 분류를 진행했으며, 피해 신고 주체는 일반 이용자가 89.6%로 가장 많았고 소상공인 10.2%, 중대형 기업 0.2% 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사례 중 유료 서비스에 대한 피해 접수 건수는 14,918건(17.1%), 무료 서비스 중 금전적 피해를 언급한 내용은 약 13,198건(15.1%)이었으며, 이 외 접수된 67.8%는  금전적 피해와 관련없는 문의, 의견, 항의, 격려 등으로 파악됐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마블 미드나잇 선즈와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를 지원하는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포스 게이머들은 한층 향상된 수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 DLSS 3를 채택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12월에는 포탈 위드 RTX,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2을 비롯한 여러 대형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가 지난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튜브가 주관하고 한국셀럽협회와 한국M&A진흥협회가 주최한 시상식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셀럽을 ▲그리너스 혁신 ▲뉴미디어 혁신 ▲루키스트 혁신 ▲케이스타 혁신 ▲메타버스 혁신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위니가 수상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은 버추얼 공간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 낸 셀럽에게 주어지는 부문상이다. 위니는 올 한 해 동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 신제품 출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모빌리티 자회사 도플소프트(대표 강용혁)가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 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스마트무브’는 사용자 주변의 모든 이동 수단을 검색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MaaS)이다. 실시간 버스, 지하철 정보는 물론 공유 자전거·킥보드 등의 개인형 이동 수단 정보까지 한 데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최종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이동 수단의 실시간 위치와 예상 요금을 비교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스마트무브’는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플소프트는 현재 공유 킥보드 서비스인 ‘알파카’, ‘지쿠터’, ‘씽씽’과 더불어 ‘따릉이’, ‘에브리 바이크’ 등 전국 70 여개 지역의 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스마트무브'에 연계해 다양한 경로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고퀄리티의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3D 스캐닝 앱인 '리얼리티스캔’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리얼리티스캔의 정식 출시는 지난 4월 iOS 사용자 총 일만 명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버전을 선보인 이래 약 8개월 만이다.

리얼리티스캔은 사진 촬영한 오브젝트를 쉽게 고퀄리티의 3D 모델로 만들어 주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3D 스캐닝 앱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오브젝트를 촬영하기만 하면 리얼리티스캔 앱은 이를 자동화된 클라우드 프로세싱을 통해 3D 모델로 만들어 준다. 단 몇 분 만에 손쉽게 만들어진 3D 모델은 3D, VR 및 AR 콘텐츠의 게시, 공유, 판매할 수 있는 ‘스케치팹’으로 익스포트하여 자신의 제작물을 전 세계와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 트윈모션, 메타휴먼 또는 기타 포스트 프로세싱 툴에 사용하기 위해 3D 모델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ASUS ROG 공식 인증받은 V-Color Manta XSKY DDR5 6000MHz 32GB(16GB x2)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V-Color Manta XSKY DDR5 6000MHz 32GB(16GB x2) 제품은 V-Color의 하이엔드 메모리 라인업인 'Manta XSKY'로서, 일반적인 DDR5 메모리보다 더욱 빠른 DDR5-6000MHz 속도를 지원한다. 빠른 속도와 더불어 메모리 냉각을 위한 고품질의 방열판, 부드럽고 밝은 RGB 조명을 위한 LED가 탑재된 것이 주요 특징이다.


■ 기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1일,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루나미엘레에서 열린 전지협 20주년 행사에는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이 참석해 감사패를 수령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전지협과 손잡고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올 하반기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빅픽처인터랙티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였다. 프로그램은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20여 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크래프트가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 게임 내에 에이수스의 하드웨어나 부품이 전면으로 등장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는 경험이나 취업 전 스펙 쌓기를 위한 공모전이 아닌, 실제 웹소설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상작 9편에는 총 4,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모두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가 보장된다. 수상 장르는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에서 4작품, 로맨스/로맨스판타지/BL에서 4작품, 자유장르에서 1작품이다. 지원작은 스테이지에서 공개 연재하게 되는 만큼, 심사위원 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함께 공개되며 실시간 독자 반응 및 댓글들도 확인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27일부터 2023년 2월 13일까지로,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3월 28일에 발표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일 기준 국내 대학(원) 재학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미성년자나 작가 개인이 아닌 출판사, 매니지먼트 등 법인은 응모 불가하다. 공모 부문은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BL ▲자유(추리/미스테리/스릴러, SF, 공포, 드라마 부문)으로 복수의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회차당 분량은 공백 포함 4,500자 내외로 모집 장르별 필수 연재 및 완결 예상 분량이 상이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응모가 시작되는 12월 27일부터는 심사 기준과 FAQ 추가 공개 및 스테이지 문의 접수처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