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다야몬즈 '하이큐' 사전예약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09  20:01:2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틸팅포인트(대표 사미어 엘 아질리)는 광고나 인앱 결제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3종을 넷플릭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단독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인업은 니켈로디언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스폰지밥: 겟 쿠킹’과 고몽의 나르코스를 기반으로 한 ‘나르코스:카르텔 워 언리미티드’다. 3번째 게임은 내년 스트리밍 예정인 넷플릭스의 유명 시리즈를 기반으로 에머랄드 시티게임즈와 함께 제작 예정이다.

-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지홀딩스(대표이사: 이준구)와 개발 및 서비스 계약 체결한 배구 소재의 인기 스포츠 애니메이션 ‘<하이큐!!>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인 ‘<하이큐!!> TOUCH THE DREAM’의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티저 사이트 및 톡채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기대 신작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로, 아름다운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콘솔 감성의 손맛과 호쾌한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아크게임즈(Arkgames)는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유저들은 XPLA 블록체인 메인넷에서 본격적인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CCP 게임즈는 9일 자사의 우주 MMORPG 이브 온라인의 최신 서사 중심 확장팩 업라이징을 출시했다. 아마르 제국의 몇 달에 걸친 건설에 의해 태양광 트랜스뮤터의 프로토타입은 불안정해졌고 불안정한 기술은 전체 행성을 태울 수 있는 태양에너지를 촉발시켰다. 이런 영향으로 뉴에덴의 파일럿들은 이브 온라인 제국의 미래를 위해 결집해야 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4.’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출시 1,000일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유서 깊은 명가 출신의 ‘레지나 맥크레디’를 신규 각성사원으로 선보인다. 

-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REVENANT’ 업데이트를 9일 실시했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집행자’ ▲신규 서버 3종 ▲집행자의 성장 필드 ‘텔로스’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스토리북’ 및 개선된 ‘레기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인디게임 개발사 더브릭스는 멀티 엔딩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30일>이 대규모 상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상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인 앱 결제 상품이 대거 추가된다. ▲캐릭터에게 의상을 입힐 수 있는 캐릭터 코스튬, ▲휴대폰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휴대폰 테마, ▲메인 공간인 총무실을 꾸밀 수 있는 기능성 인테리어 아이템까지 총 27종의 아이템이 신규로 추가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신규 시즌 ‘대저택’을 9일 업데이트했다. ‘카러플’의 16번째 시즌은 대반전의 좌충우돌 레이싱이 이루어지는 ‘대저택’ 테마로 진행된다. 레전드 스피드 카트 ‘블리츠’, 레전드 아이템 카트 ‘왕실 마차’ 등 다양한 카트가 추가됐고, ‘드래곤 나이트’, ‘집사 다오’ 등 신규 캐릭터와 더불어 ‘광산 3개의 지름길’, ‘대저택 럭셔리 거대욕조’ 등 새로운 트랙도 업데이트됐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자유결투장 내 솔라레의 창 ‘명예의 전당’을 오늘(9일) 업데이트했다. 지난 8월 진행한 검은사막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시즌 1 결과를 바탕으로 자유결투장 입구에 각 클래스별 1위 이용자 총 24개 동상을 설치했다. 이용자는 ‘명예의 전당’에 설치된 동상과 대화 시 기운 20을 소모하고 호흡 경험치 10% 상승 효과를 지닌 ‘위대한 기사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 ‘무신강림 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스페셜 영웅 ‘무신강림 린’은 바람 속성 근거리 디버퍼로,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이터널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성역 점령전’ 업데이트는 룽투코리아가 블레스 이터널 론칭 후 실시하는 세번째 업데이트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9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월드 PvP ‘발할라의 전장’을 정식 오픈했다. ‘발할라의 전장’은 전 서버 이용자들이 한 필드에 모여 경쟁하는 월드 PvP 콘텐츠로, 지난 7월 시작된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국내 정식 론칭 4주년을 맞아 ‘기원의 섬’을 오픈했다고 9일(수) 밝혔다. 기원의 섬에서는 ‘실리안’, ‘아제나’, ‘에아달린’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NPC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크라시아 탄생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에버랜드(사장 한승환)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게임문화제’가 11월 6일부터 3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개최된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2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2022 PMGC)’이 개막을 알렸다. 2022 PMGC는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 가운데 지난 1년간 치열한 국가별 대회와 권역별 대회를 거쳐 진출한 총 48개 팀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의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여덟 명의 선수 중 네 선수의 프로필 영상이 공개됐다. 앞서 대회 티켓이 전석 매진되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 가운데,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총 8명의 월드 파이널리스트 중 유럽 지역의 ‘PINKROID~’와 ‘ISMOO’, 미주 지역의 ‘RAIGEKI’와 ‘TRUEWHALE’ 등 네 선수들의 개별 프로필 영상이 먼저 공개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방과 후 동와리’를 개최한다.

- 그라비티가 지스타 2022 특별 홈페이지 ‘Start Gravity G-Star 2022’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그라비티가 공개한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에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2’에 출품하는 타이틀 리스트 및 소개, 영상, 인게임 이미지 등으로 구성됐다. 


■ 기타

- 넥슨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제휴를 맺고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11월 9일 새롭게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는 실사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콘셉트 아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약 600평 너비의 대규모 신규 어트랙션이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11월 29일 출시를 앞두고, 출시를 기념한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유산(Legacies)”의 다음 편이 공개되었다. 청동용군단이자 시간의 위상인 노즈도르무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시작을 담은 제1장과 용의 위상의 역사에서 가장 결정적인 순간이었던 넬타리온의 배신과 악의, 위태로운 알력 다툼에 대해 다룬 제2장에 이어, 이제 이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제 3장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탭 판타지 팀(Tap Fantasy Team)과 MMORPG '탭 판타지(Tap Fantas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탭 판타지'는 광활한 월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전투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200여종의 다채로운 캐릭터 원화와 귀여운 SD 캐릭터로 연출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라이엇 게임즈가 8일(한국기준),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출시 1주년을 맞아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통해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아케인 공동제작자 크리스티안 링케와 알렉스 이가 아케인 시즌 2에서 ‘실코와 벤더의 과거’는 물론 ‘징크스와 에코에 대한 더 깊은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