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인텔 및 NHN에듀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01  16:53:0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NHN에듀(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는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회장 박일준)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리터러시 전문 교육기관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을 위한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자 및 봉사단을 양성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NHN에듀가 출시 예정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발전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게 된다. 교육용 메타버스 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주요 이용자층인 유치·초·중·고 학습자들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도 학습 콘텐츠도 단계적으로 개발·보급할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콘텐츠가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NHN에듀 여원동 공동대표는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현재 개발 중인 교육용 메타버스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미래 지향적 교육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양질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좌]박일준 회장 [우]NHN에듀 여원동 공동대표

-소상공인들을 위한 카카오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 금액이 한 달 만에 50억원을 넘어섰다.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는 지난 3일부터 시작한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 혜택’을 통해 지급한 금액이 8월 31일(수) 기준 5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급 지원 금액을 수령한 소상공인 수는 약 1만 7천여 명에 달한다.

카카오의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 혜택’은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골을 확보하고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하는 상생 활동이다. 국세청 신고 기준 연 매출 10억 이하의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거쳐 약 1만 건에서 2만 건 가량의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금액을 지원한다. 만약 1천 명 규모의 친구를 보유하고 있다면 한 달에 한 번씩 1년 이상 보낼 수 있는 셈이다.

카카오 박윤석 소상공인상생 TF장은 “디지털 마케팅의 비용 및 접근성 문제로 망설였던 소상공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장기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는 서초동 엘타워에서 ‘인텔리전트 5G엣지 서밋 2022’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물 인터넷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네트워크’를 주제로 인텔과 협력사들이 최신 5G 네트워크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과 구현 사례를 공유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5G 기술은 지난 2019년 4월 한국에서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서비스 구현을 통해 새로운 시장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해내고 있다”며 “인텔은 5G 네트워크를 위한 개방형 인프라 구축에 업계 선도기업과 협력해 왔으며, 보다 나은 5G 솔루션 개발과 확산을 견인할 생태계 활성화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력사 발표 세션에서는 인텔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구현 사례가 공개됐다. 통신장비 전문업체 에치에프알(HFR)은 my5G솔루션을 소개했다. my5G는 인텔 제온 CPU와 플렉스랜(FlexRAN) 소프트웨어 플랫폼, 가상 무선 접속 네트워크(vRAN) 전용 가속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NIC)를 탑재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고효율 가상화 기지국 솔루션이다. 에치에프알은 my5G를 통해 국내향 최초 오픈랜(O-RAN) 기반 가상화 5G 기지국 솔루션을 출시하며,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정해관 에치에프알 DT그룹장은 “인텔의 다양한 기술과 국내 국책연구기관에서 개발한 프로토콜 스택 을 활용하여, 컴팩트한 고효율 가상화 기지국 솔루션을 빠른 시일 내에 완성할 수 있었다. 에치에프알은 앞으로도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G 이동통신 선도기업 이루온(ELUON)은 기업전용 5G 코어망 및 모바일 엣지 컴퓨팅(5G 코어 & MEC) 통합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루온은 인텔® 제온® CPU 및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DPDK)를 활용해 초저지연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초경량화 원박스(Onebox)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루온은 KT 가 2021년 말 수도권 및 경상북도 지역에 구축한  3개 시범사이트에 솔루션을 배치했으며 연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승호 이루온 전무는 “5G 상용화 이후 기술을 좀 더 고도화하고 개선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며 “이루온은 이번에 선보인 신규 솔루션은 물론 향후 인텔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 활용도 높은 5G 기술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환영사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국제진품관리협회(협회장 석인수)가 메타버스 전시회 관련 MOU를 맺었다. 이로 인해 올림플래닛과 국제진품관리협회는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와 함께 대구엑스코 아트페어 및 시그니엘부산 아트페어, 가상 전시회, 메타버스 전시회, NFT 작품 판매 등의 업무를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을 통해 ▶ 가상 전시회, 메타버스 전시회 ▶ 백화점, 호텔, 기업에서의 작품 전시 ▶ NFT 작품 등을 통한 추가 이익 창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전시장 빌드 및 작품 전시, NFT 발행 등의 업무를 중점적으로 협력하고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작품 원본의 인증과 검증 프로세스 외 기타 이벤트 연계,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는 함께 전시를 진행할 작품과 화랑을 연계하는 형태로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진품관리협회는 2017년 10월 설립한 비영리법인으로 미술계에서 화랑과 작가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위조를 방지하는 데에 뜻을 두고 있다.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기반으로 수치화된 표면지문 방식과 블록체인 DID 기술이 연동되는 작품 원본 인증을 통해, 보관 및 유통 과정을 거친 실물 작품이 진품으로 감정된 원본과 동일한지를 입증한다.

-클라우드메이트(대표 윤주현)가 ‘고객 세미나, Discovery 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구글코리아와 함께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사례와 최신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 정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윤주현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정환 매니저가 구글 앤토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곤란하게 했던 이슈들의 원인을 분석해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의 운영팁을 통해 실질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어떻게 구축되고 실행되는지 설명했다. 최치영 매니저는 구글 클라우드 워크플로우를 통한 인프라 자동화를 주제로 서비스 및 특징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성공 사례들을 소개했다. 이어 구글 클라우드의 손범수 매니저와 공대익 매니저는 각각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과 AI/ML, 구글 워크스페이스 솔루션 정보를 제공했다. 

클라우드메이트의 윤주현 대표는 “고객들이 성공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을 위해 필요한 컨테이너, 쿠버네티스 운영팁, 인프라 자동화 성공 사례 등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면서 “앞으로도 클라우드메이트가 가진 기술력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축하는데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 신제품 출시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제2회 우주최강 공모전을 이달 30일부터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공모전은 당시 총 2천5백여 작품이 출품되어 화제를 모았으며, 폭넓은 웹소설 장르와 웹소설 IP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노벨피아 공모전 중 역대 최대인 총 상금 3억원으로, 지난해 공모전보다 규모가 확대되어 작가들의 창작 욕구에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수상작은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관계사 탑툰과 협업을 통한 웹툰을 비롯해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노벨피아는 2021년 2월 출범 이후 약 40여 작품의 웹툰 제작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영상화 및 오디오북 사업에도 나섰다.

-음향장비 전문기업 SHURE는 라이브 스트리머와 유튜버, 게이머에게 사랑받아온 SHURE의 마이크 MV7을 우아함이 돋보이는 새로운 색상인 White Noir(화이트 누아) 한정판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MV7 White Noir는 블랙과 화이트를 조합한 현대적 감각의 색상으로 디자인돼 어떤 공간이든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