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제닉스 및 AMD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08  15:16:22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이사장 이연희)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이 운영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우선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련 NFT를 제작하고, 관심 계층에게 무료로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도 컴투스플랫폼과 한국성우협회는 다양한 NFT 사업을 통해 상호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수한 K-컬처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온 C2X NFT 마켓플레이스와 수준 높은 보이스 콘텐츠 및 인적 자원을 보유한 한국성우협회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AMD가 2023년부터 라이젠(Ryzen) 모바일 프로세서에 새로운 네이밍 방식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AMD는 지난 2년간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출하량을 49% 증가시키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사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3년 메인스트림 제품군 '멘도시노(Mendocino)' 와 최상급 게이밍 제품군 '드래곤 레인지'를 포함한 신규 프로세서 카테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홍은택)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모빌리티 종사자 상생 기금’을 조성하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이하 희망브리지)에 2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희망브리지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는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 카카오 육심나 ESG부사장, 카카오임팩트 정연주 팀장, 카카오모빌리티 김수 정책협력 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카카오는 지난 4월, 5년간 총 3,000억원의 상생 기금을 활용해 사회와 함께 하는 지속 가능 성장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모빌리티 종사자 상생 기금은 본 지속 가능 성장 방안의 일환으로, 카카오는 5년간 총 100억원을 조성해 질병이나 사고를 겪은 택시 기사나 대리운전 기사 등 모빌리티 플랫폼 종사자를 지원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앱 내 주요 서비스의 개인별 이용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유저들의 이용편의성이 크게 향상된 ‘통합 마이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마이페이지에선 유저들이 가장 즐겨찾는 ▲보유 쿠폰 및 포인트 ▲결제수단 및 멤버십 ▲전자문서 및 인증서 정보를 비롯해, ▲결제 및 송금 내역 ▲오더 진행 현황 등 개인별 서비스 이용 현황을 모두 한 화면에서 제공하고, 클릭시 해당 서비스로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기존 페이코 앱에선 쿠폰, 결제, 금융 등 각 서비스에 진입해 별도로 이용현황을 확인해야 했으나, 이번 개편으로 전체 서비스를 아우르는 이용현황을 손쉽게 확인 가능해 접근 경로가 대폭 단축됐다. 마이페이지는 페이코 앱 우측 상단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페이코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기존 유저 대상의 리서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조사 결과 유저들이 개인화 콘텐츠에 관심이 높고 이를 보다 쉽게 확인하길 원한다는 점에 착안해 마이페이지를 새롭게 추가하게 됐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지난 8월 진행한 '엘리펙스 써밋 2022 Aug.' 워크샵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이 워크샵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워크샵 참여자의 85%가 워크샵 내용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또, 79%는 워크샵 이후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가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85%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7월과 8월, '엘리펙스로 열리는 메타버스 세상, 지금 함께 하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한 '엘리펙스 써밋'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8월 써밋에서는 '참여형 워크샵'을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KT(대표 구현모)가 개방형 AI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AI 개발 챌린지’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는 인공지능(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일반 개발자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KT의 개방형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https://genielabs.ai)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된다. 공모 과제는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 등 3개 분야다.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은 KT의 AICC, 기가지니 대화에서 문장의 주요 키워드를 인식하는 언어 모델을 만드는 과제다.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은 모바일 광고 중계 플랫폼의 데이터로 광고 경매 낙찰 결과를 예측하고,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는 음식 종류와 영양성분, 칼로리를 자동 인식하는 모델을 설계하는 과제다.

-한국와콤은 최근 강원도 지역 내 ‘쌍방향 원격수업’ 시스템 구축이 활발히 이뤄지는 가운데, 와콤 타블렛이 교육용 디지털 장비로 주목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국면이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교육 시장 역시 두드러지는 환경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강원도교육청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지원을 목표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향후 대규모 교육사업 투자를 통해 교내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 마련은 물론, 하이브리드 교육이 가능한 스마트교실 환경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신제품 출시

-제닉스가 최신 마우스 센서인 PAW3395를 사용한 타이탄 GT AIR WIRELES를 오는 9월 26일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선 게이밍마우스 타이탄 GT AIR Wireless는 PIXART사의 최신 마우스 센서인 PAW3395센서를 사용해 이전 대비 최대 7,000 DPI가 상승한 26,000 DPI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 전력도 줄어들어 더 오랜 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최대 2천만 회 클릭 수명과 부드러운 클릭감을 자랑하는 옴론사의 프리미엄 스위치를 사용했고 매끄러운 슬라이딩감과 안정감을 자랑하는 타이거 피트가 사용되었으며 LED 효과 DPI, 버튼 기능, 매크로 등의 설정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 기타

-디즈니+는 9월 8일, '디즈니+ 데이(Disney+ Day)’를 맞아 특별한 가격에 디즈니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8일 오후 1시부터 20일 오후 3시 59분까지 국내 신규 가입자 및 재구독자는 월 2,500원으로 한달 간 디즈니+의 모든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디즈니는 전 세계 디즈니 팬을 위한 초대형 이벤트 ‘D23 엑스포(D23 Expo)’를 통해 디즈니+ 데이를 기념하는 활동을 이어간다. 격년으로 열리는 D23 엑스포는 전시, 콘서트, 쇼핑, 주요 비즈니스 소식 발표, 새로운 콘텐츠 공개 등 디즈니의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의 세계를 한 곳에서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글로벌 팬 행사다. 또한 D23 엑스포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디즈니의 영화, 스트리밍, TV, 게임, 테마파크 관련 최신 소식과 화려한 스타 출연진도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힘을 모은다.

지난 7일(수) 경기 성남시 카카오 판교 사옥에서 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 오영훈 제주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 자리에서 교통약자의 이동 안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휠내비길'*의 무장애 관광 데이터 등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통약자 이동 지원 서비스를 디지털화해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또한 카카오맵・카카오톡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서비스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엔비디아가 일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RTX 제품 구매 시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디지털 카피를 증정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 파트너사에서 한정된 기간 동안 지포스 RTX 3080, 3080 Ti, 3090, 3090 Ti 데스크톱, 노트북 또는 GPU를 구매하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기간 내 대상 제품 구매자들은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지포스 RTX PC 번들의 일부로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디지털 카피를 받을 수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는 8일 오후 7시 앱을 통해 새 오리지널 예능 걸그룹 아이브(IVE)의 ‘이터니티 플라워 (Eternity Flower)’, 가수 최예나의 ‘스마일걸의 탄생 (The Birth of Smile Girl)’ 본편 1화를 각각 오픈한다.

걸그룹 아이브 ‘이터니티 플라워’는 마법 소녀 아이브가 사라진 이터니티 플라워를 되찾기 위해 특별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그린다. 유니버스 예능에 첫 출격한 아이브는 ‘마법 소녀’로 변신해 학교를 수호하던 신비의 꽃을 지켜내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공개될 ‘이터니티 플라워’ 1화는 아이브 멤버별 상징 능력, 고유 무기 등을 소개하며 마법 소녀 세계관의 서막을 연다. 또한 아이브가 지각한 수업에 무사히 참석하기 위해 등교 미션 ‘(제시어) 꽃이 피었습니다’에 도전한다. 멤버들은 ‘애절하게’, ‘리듬체조를 하면서’, ‘윙크하면서’ 등 키워드에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더한 찐 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