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비디아 및 원스토어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8.31  17:05:33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공간 조성을 위한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카카오는 학계 및 관련기관 전문가와 함께 증오발언 대응을 위한 ‘코딩북(coding book)’ 제작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코딩북이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가능한 형태로 변환 시 참고할 수 있는 정의나 원칙, 판단 기준 등을 담은 지침서를 뜻하며, 기술 및 서비스 내에서 증오발언을 판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SG경영의 일환이자 디지털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내년 상반기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21년 1월 수립한 ‘증오발언 근절을 위한 카카오의 원칙’의 연장선에 있다. 카카오는 2020년 1월부터 1년 여 간 국가인권위원회, 한국언론법학회 및 미디어자문위원회와 함께 해당 원칙을 마련하고, 관련 논의 과정을 담은 녹서를 발표했다. 국내 기업 최초로 명문화된 증오발언 대응 원칙을 제정한 것으로, 이모티콘, 광고 등 주요 서비스의 운영에 적용한 바 있다.

코딩북 제작에는 한국언론법학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연구진이 참여하며, 카카오 증오발언 근절 관련 자문단이 연구 과정을 정기적으로 감수 및 검토한다. 자문단에는 단장인 배진아 공주대 영상학과 교수, 김수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심영섭 경희사이버대 미디어영상홍보학과 교수, 유희정 국립국어원 언어정보과 학예연구사, 이승현 연세대 법학연구원 박사가 참여한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을 재창조한 VM웨어(VMware)의 CEO 라구 라구람이 VM웨어 브이스피어 8(vSphere 8)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플랫폼의 가용성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전에 프로젝트 몬터레이로 알려진 이니셔티브였던 엔비디아 DPU 또는 데이터 처리 장치에서 실행된다. 

엔비디아의 설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과 라구람은 블루필드(BlueField)용 VM웨어 브이스피어 8의 실행이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에 얼마나 중요하며,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를 재창조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라구람은 "오늘날 우리는 기업과 데이터 센터에 엔비디아 AI를 배치하는 고객을 확보했다. 우리는 함께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의 세상을 바꾸고 있다."라고 말했다.

VM웨어 익스플로어(Explore) 2022 콘퍼런스에서 20분간 진행된 대화를 통해 두 사람 모두 AI가 모든 기업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는 데 동의했다. 또한 멀티 테넌트(Multi-tenant) 데이터 센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개발 및 인프라 구축 가속화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델 테크놀로지와 함께 AI 시대에 걸맞게 설계된 새로운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에 최첨단 AI 훈련, AI 추론, 데이터 처리, 데이터 과학,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델 파워엣지 서버와 엔비디아 블루필드(BlueField) DPU, 엔비디아 GPU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VM웨어 브이스피어 8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다.

-컴투스 그룹이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웹3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는 ‘Xterio(엑스테리오)’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게임 회사인 펀플러스(FunPlus), FTX 벤처스(FTX Ventures),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와 함께 Xterio 투자를 주도했다. Xterio는 이번 투자 유치로 총 4천만 달러(한화 약 538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해 웹3 게임 개발 및 플랫폼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Xterio는 펀플러스, EA, 액티비전 블리자드, 넷이즈 등 쟁쟁한 글로벌 게임사 출신 베테랑들이 대거 합류한 프로젝트로, 탄탄한 리더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기존 게임에 익숙한 아시아, 유럽, 북미 전역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웹3 기반의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Xterio는 펀플러스의 독점적인 웹3 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XPLA와 함께 Xterio 투자를 주도한 펀플러스는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State of Survival), 킹스 오브 아발론(Kings of Avalon), 건스 오브 글로리(Guns of Glory) 등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위에 오른 인기 모바일 게임들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바 있다.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경력을 갖고 있는 E스포츠 게임단 FPX(FunPlus Phoenix)도 운영하고 있다.

-NHN커머스(대표 이윤식)은 지난 30일 NHN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SAP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AP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한국지사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지난 6월 ‘이커머스 기업 통합 솔루션 구축 세미나’에 이어 이달 17일 ‘마케팅 인사이트 웨비나’ 등의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와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를 비롯해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금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협력을 강화하고 NHN커머스와 SAP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서로 연동해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의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양사의 이커머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자문과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속적인 신규 사업 기회 발굴과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원스토어가 자사의 스토리 콘텐츠 플랫폼 원스토리 IP의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ž테크 기반 기업 테라핀스튜디오㈜(대표 유영학)와 손잡았다. 원스토어와 테라핀스튜디오는 각사가 보유한 IP의 교류 및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콘텐츠의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방면에서 협력에 나선다. 

먼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등의 IP를 서로의 플랫폼을 통해 교차 제공해 상호 플랫폼의 콘텐츠풀 확대 및 이용자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테라핀스튜디오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영화, 드라마, 게임, 메타버스 등 다양한 형태의 OSMU 콘텐츠를 할리우드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는데 협력하고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원스토어는 테라핀스튜디오 IP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번역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테라핀스튜디오는 국내 대표 웹툰 플랫폼 중 하나인 ‘투믹스’와 글로벌 웹툰 제작사 ‘테라핀(변경 전 사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의 모기업이다. 투믹스는 현재 9개 국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핀은 최근 미국 법인 전환을 완료하고 글로벌 콘텐츠 생산 및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MD가 AMD 라이젠 7000 시리즈(AMD Ryzen 7000 Series)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라이젠 7000 시리즈는 AMD '젠 4(Zen 4)' 아키텍처와 TSMC의 5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최대 16코어 32스레드의 강력한 성능과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으로 전 세계 게이머, 크리에이터 및 PC 마니아에게 전례 없는 컴퓨팅 경험을 선사한다. 

라이젠 7000 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인 AMD 라이젠 7950X(AMD Ryzen 7950X)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동급 제품 대비 싱글 코어 성능이 최대 29% 향상됐으며, 크리에이터들이 자주 사용하는 레이 트레이싱 프로그램 POV 레이(POV Ray)에서 최대 45% 높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게임 타이틀에서 최대 15% 빠른 속도와 최대 27% 높은 와트당 성능을 지원한다. 라이젠 7950X 프로세서는 현재까지 출시된 AMD 데스크톱 플랫폼 중 가장 발전된 솔루션으로, 2025년까지 지원 예정인 AMD 소켓 AM5(AMD Socket AM5) 플랫폼과 호환되어 보다 오랜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총괄 사에이드 모쉬케라니 수석 부사장은 “AMD 라이젠 7000 시리즈는 극강의 성능으로 탁월한 게이밍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소켓  AM5와 호환되어 넓은 확장성까지 갖추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라이젠 7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통해 새로운 혁신과 최상의 PC 사용 경험을 전 세계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 기타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조위 공식 판매원 하이스트네트웍스(대표 임낙구)와 함께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에 벤큐 게이밍 샵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은 스타필드 고양점에 이은 두 번째 벤큐 게이밍 샵으로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전시되어 있으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선명한 화질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모비우스(MOBIUZ) 2종(EX2710S, EX3210R),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로 국내외 공식 e스포츠 모니터로 사용된 조위(ZOWIE) 2종(XL2411K, XL2546K), 새롭게 개선된 마우스 C시리즈와 주변기기가 전시되어 있다. 기존 ‘스타필드 고양점’에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조위 게이밍 기어 신제품을 선보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지난 2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22)’에 참여하여 앱 및 게임 개발자가 앱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언소스의 플랫폼과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성공적으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아시아권 최대 규모 광고 축제이자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제로써 광고 분야에 종사하는 광고인과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인도 함께한 전 세계인의 광고 축제였다.

아이언소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성공적인 앱 비즈니스 구축과 앱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홍보와 모바일 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관계자들과 미팅을 나눌 ‘비즈니스 부스’ 운영을 비롯해,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콘퍼런스 강연에 참여해 ‘성공하는 모바일 광고 소재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했다.

특히, 아이언소스는 3일간 비즈니스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을 내방한 기존 파트너사는 물론 아이언소스가 운영하고 서비스하는 플랫폼과 솔루션에 관심을 두고 있던 각 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향후 협업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상담에 주력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