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레노버 및 더 샌드박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02  16:23:5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인텔 랩(Intel Lab)은 이탈리아 기술연구원 및 독일 뮌헨 공과대학교 와 협력해 신경망 기반 객체 학습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특히, 물류, 헬스케어 또는 노인 의료와 같은 제약 없는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로봇 등 미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새로운 대화형 온라인 객체 학습 방법을 통해 뉴로모픽 컴퓨팅을 사용, 로봇이 배치된 이후에도 추가적인 객체 학습을 추가하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이탈리아 기술연구원 및 뮌헨 공과대학교와 함께 인텔의 뉴로모픽 연구 칩 로이히(Loihi) 상에서 신규 모델을 적용한 새로운 객체 인스턴스 학습을 시연했다. 그 결과, 기존 중앙처리장치(CPU) 대비 약 175배 낮은 전력을 사용하면서도 기존 CPU와 유사하거나 더 나은 속도와 정확성을 보이며 지속적인 대화형 학습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연구원들은 이를 위해 단일 플라스틱 시냅스 레이어에서만 학습할 수 있도록 범위를 제한했으며, 필요에 따라 새로운 뉴런을 확보함에 따라 로이히 상에 다른 객체 뷰(object views)를 설명하는 신경망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본 신경망 아키텍처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학습 과정을 자율적으로 전개할 수 있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오크리지 국립연구소가 주최한 올해 국제 뉴로모픽 시스템학회(ICON)에서 최고의 논문으로 선정된 ‘로봇을 위한 지속 대화형 학습: 뉴로모픽 접근법’에 포함되어 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9월 1일 MBC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MBC 스마트센터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와 MBC 미래정책실 신사업전략 박재훈 파트장이 참석했다

MBC는 그동안 국내에서 메타버스, NFT 등 자체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MBC는 상암사옥, 제작 스튜디오 등의 가상공간과 함께 메타버스형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더 샌드박스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협업의 첫걸음으로 더 샌드박스가 준비 중인 한국 콘텐츠 테마 공간 ‘K-verse’에 드라마, 예능, 뉴스 등 MBC의 저력 있는 IP들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저들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신제품 출시

-레노버가 1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테크 라이프 2022(Tech Life 2022)'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레노버가 새롭게 공개한 제품은 탭 P11 2세대, 탭P11 프로2세대, 리전 Y32p-30 게이밍 모니터, 씽크패드 X1 폴드 2세대, 씽크북 16p 3세대, 씽크센터 M60q 크롬박스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레노버가 다채로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최신 프리미엄 태블릿 2종을 선보였다. 11.2인치 시네마틱 OLED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탭 P11 프로 2세대는 600니트(nit)의 화면 밝기와 100% DCI-P3 색 영역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감을 재현함으로써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선사한다. 120 Hz의 높은 주사율과 360Hz의 터치 반응 속도는 극강의 부드러움을 구현해 게임 몰입감을 높여준다. 최대 14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언제 어디서든 충전 걱정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기타

-NHN에듀(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의 교육정보플랫폼이자 국내 대표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내일 날씨에 눈과 비가 예보돼 있는 경우 하루 전날 저녁에 눈과 비 소식을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내일 눈과 비 소식 알림’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내일 눈과 비 소식 알림’ 기능 도입은 기상청과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기상청이 제공하는 기상정보를 기반으로 다음날 눈과 비가 예보돼 있는 경우 전날 오후 7시 30분에 푸시 알림으로 소식을 제공한다. 따라서 학부모는 별도 앱을 통해 날씨를 확인하지 않아도 아이엠스쿨을 활용해 전날 편리하게 눈과 비 소식을 확인하고, 내일 자녀의 등·하교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내일 눈과 비 소식 알림’ 기능은 아이엠스쿨 앱에 기본 설정돼 있어 사용자가 별도 설정 없이 최신 업데이트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다만, ‘내일 눈과 비 소식 알림’ 기능 이용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앱 설정에서 알림 수신을 끌 수도 있다. 

아이엠스쿨은 날씨 취약계층인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및 학교생활을 위해서 기상청과 민관 협력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 기상청과 협업 결과로 지난 7월에는 기상청 특보(호우·대설·강풍 특보, 폭염·한파 영향예보 등) 알림 기능을 도입했으며, 이번 내일 눈과 비 소식 알림 기능 도입에 이어서 후속으로 올 연말까지 교사용 날씨 소식 알림장 자동 첨부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창작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의 응모자들을 위한 주요 평가 포인트를 공개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미래의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마련된 공모전으로 올해로 개최 5주년을 맞이했다. 올해는 특히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의 신사업 추진을 통해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컴투스의 비전을 담아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4일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기존 ‘원천 스토리’ 부문에 간단한 카피라이트 문구만으로 참여 가능한 ‘워드 플레이’ 특별 부문을 신설해, MZ 세대를 비롯한 많은 창작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제닉스가 인체공학적으로 만든 오비스 각도조절 발받침대가 지난 9월 1일, 출시 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

출시 기념 특가 할인 및 무료배송, 100% 당첨 포토후기 3,000원, 텍스트후기 1,000원 증정하고 있는 오비스 컴포트 벨벳 각도조절 발받침대는 의자에 앉았을 때 올바는 발의 위치를 제공해 주는 제품이다. 발의 형태에 따라 푹신하게 반응하는 고품질의 벨벳 소재로 몸의 무담을 줄이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쉽게 미끌어지지 않도록 6개의 미끄럼 방지용 안티 슬립 패드가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