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유저와 함께 독거노인 지원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21  18:07: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원더피플은 신작 슈팅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의 변경점을 21일 공개했다. 이 버전은 제작 시스템과 파밍 시스템, 캐릭터 이동과 시야 개선 등이 적용된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오는 8월 17일에 진행된다.

- 디엔에이(DeNA)는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을 오는 29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국지 세계관 속 군주로 공방전을 즐기는 게임이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사전 캐릭터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공개한다. 사전 생성된 캐릭터로 서버와 닉네임 선점이 가능하다. 사전 생성은 오는 23일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9일까지 안드로이드OS 기기와 PC 버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를 탐험과 대규모 전투 콘텐츠 및 레이드가 즐길 거리인 신작이다.

- 원더플래닛은 신작 모바일 퍼즐RPG ‘앨리스 픽션’의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가상공간 앨리스에 휘말리게 된 유저들이 사건의 원인을 파헤쳐 나가는 게임으로, 지난 테스트에서는 모든 캐릭터의 풀보이스 음성 지원, EDM 장르의 배경음악, 일러스트 등이 호평받았다.

- 게임피아는 자사가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 RPG '좀비타운 슬레이어'의 출시를 결정하고, 오는 6월 말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좀비타운 슬레이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 세계관 속에서 '딘', '파울', '재민', '혜민' 등 8명의 개성적인 용병 캐릭터들을 활용해 좀비들로 오염된 도시를 수복해야 하는 방치형 RPG다.


■ 업데이트

- 넥슨은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에피소드 달이 뜨지 않는 밤과 신규 SSR 사원 루루 나이트메어를 업데이트했다. 루루 나이트메어는 적의 버프를 해제하고, 다수의 유닛에 수면을 거는 SSR 서포터 사원이다. 보스와 메카닉을 제외한 모든 유닛에게 5초간 수면을 거는 나이트메어 신드롬을 궁극기로 사용한다. 수면 중인 적군은 방어력이 감소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를 업데이트했다. 아군을 승리로 안내하는 싸움꾼 드래곤족 캐릭터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드래곤즈 엔드 버스트’로 자신의 공격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고 전방의 적 하나에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면서, 자신의 TP(테크니컬 포인트) 상승 수치도 높이는 능력을 보유했다.

- 룽투코리아는 ‘태왕: 가람의 길’에 신규 보스 8종과 영보 최대 레벨 확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신규 목걸이와 반지의 합성을 추가하고, 북두성진의 상한 레벨을 높였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글로벌 챔피언십인 아이콘스(ICONS)의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T1이 그룹 스테이지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고 전했다. 광동 프릭스는 그룹 스테이지 문턱에서 좌절했다. WCK 우승팀인 롤스터 Y는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했다.

- 네오플은 온라인 액션게임 ‘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2022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SUMMER를 시작한다. 온라인 본선은 21일과 23일, 28일, 30일에 진행된다. 오는 7월 2일에는 3, 4위전과 투신전 1대1 매치가 펼쳐진다. 결승전은 오는 7월 3일에 개최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전장 모드 e스포츠 대회 ‘ 전장 로비 레전드: 영원한 밤’을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5만달러(약 6,400만원)가 걸렸다. 대회에는 16명의 전장 선수가 참여한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브이에스게임는 지난 18일에 진행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려대생설탕군 선수가 시즌 2의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500만원과 연말에 열릴 예정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초청권을 획득했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유저와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에 냉방기를 지원하는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를 진행하다. ‘프렌즈팝콘’의 첫 자선행사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유저가 게임 내에서 하트 3,000만 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한다.

-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의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을 첫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하며, 추후 다른 프로젝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